2024/10/24 6

[한미약품 어디로] 박재현·신동국 해임안 상정…12월19일 임시 주총

▼기사원문 바로가기 [한미약품 어디로] 박재현·신동국 해임안 상정…12월19일 임시 주총한미약품이 임시 주주총회를 열어 박재현 한미약품 대표(사내이사), 신동국 한양정밀 회장(기타비상무이사)의 이사 해임안을 다룰 예정이다.23일 한미약품은 이사회를 열고 임시 주총 일정과 안www.numbers.co.kr 한미약품이 임시 주주총회를 열어 박재현 한미약품 대표(사내이사), 신동국 한양정밀 회장(기타비상무이사)의 이사 해임안을 다룰 예정이다.23일 한미약품은 이사회를 열고 임시 주총 일정과 안건을 확정했다. 임시 주총은 오는 12월19일 열리며 박 대표, 신 회장의 이사 해임안과 박준석 한미사이언스 부사장, 장영길 한미정밀화학 대표의 신규 이사 선임 안건을 다룬다. 장소는 송파구에 위치한 서울시교통회관에서 열..

Governance 2024.10.24

[로펌ON] 광장 정다주 변호사 '올해의 북아시아 지역 소송 전문 변호사 15인' 선정

▼기사원문 바로가기 [로펌ON] 광장 정다주 변호사 '올해의 북아시아 지역 소송 전문 변호사 15인' 선정로펌 소식을 전달합니다.법무법인(유) 광장은 송무 그룹의 정다주 변호사(연수원 31기)가 톰슨 로이터에서 출판하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법률 전문지 ALB '올해의 북아시아 지역 소송 전문 변호www.numbers.co.kr로펌 소식을 전달합니다.법무법인(유) 광장은 송무 그룹의 정다주 변호사(연수원 31기)가 톰슨 로이터에서 출판하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법률 전문지 ALB '올해의 북아시아 지역 소송 전문 변호사 15인'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이번 ALB 10월호에서는 북아시아 지역의 영향력 있는 소송을 담당해 뛰어난 성과를 이뤄낸 북아시아 지역 소송 전문 변호사 15인을 선정해 발표했다.정 변..

Governance 2024.10.24

[IPO 워치] 대신증권, IPO주관 성적 끌어올리나…코스닥 토모큐브 주목

▼기사원문 바로가기 [IPO 워치] 대신증권, IPO주관 성적 끌어올리나…코스닥 토모큐브 주목세포 이미징 전문 기업 토모큐브가 기업공개(IPO)에 나서면서 대신증권의 5번째 IPO 주관 실적이 완주할 수 있을 지 주목된다. 대신증권은 올해 들어 상장을 추진하던 주관 기업들의 IPO가 줄줄이www.numbers.co.kr 세포 이미징 전문 기업 토모큐브가 기업공개(IPO)에 나서면서 대신증권의 5번째 IPO 주관 실적이 완주할 수 있을 지 주목된다. 대신증권은 올해 들어 상장을 추진하던 주관 기업들의 IPO가 줄줄이 무산되면서 지난해에 비해 부진한 성적을 면치 못하고 있다. 토모큐브가 상장을 완료하면 스팩(기업인수목적회사)을 제외한 대표 주관 실적은 5건을 기록할 전망이다.23일 토모큐브는 서울 여의도에서..

[C레벨 탐구] 스캇 박 대표, 그룹 ‘캐시카우’ 두산밥캣 정상화 일등공신

▼기사원문 바로가기 [C레벨 탐구] 스캇 박 대표, 그룹 ‘캐시카우’ 두산밥캣 정상화 일등공신기업 최고 의사결정권자(CEO, CFO, COO, CIO 등)의 과제와 성과를 소개합니다. 두산밥캣은 과거 두산그룹의 유동성 위기를 초래하는 ‘미운 오리’로 불렸다. 그러나 현재는 두산그룹이 채권단 체제www.numbers.co.kr 기업 최고 의사결정권자(CEO, CFO, COO, CIO 등)의 과제와 성과를 소개합니다.  두산밥캣은 과거 두산그룹의 유동성 위기를 초래하는 ‘미운 오리’로 불렸다. 그러나 현재는 두산그룹이 채권단 체제에서 벗어날 수 있게 만든 핵심 계열사이자 그룹의 캐시카우(현금창출원)가 됐다. 스캇 박(박성철) 두산밥캣 대표(부회장)는 두산그룹에 합류 이후 줄곧 두산밥캣을 책임지며 회사의 성장..

어바웃 C/CEO 2024.10.24

아주스틸 주가 변동에 구·신주 모두 인수하는 동국씨엠 '희비'

▼기사원문 바로가기 아주스틸 주가 변동에 구·신주 모두 인수하는 동국씨엠 '희비'아주스틸의 시세가 동국씨엠에 배정하기로 한 신주 발행가액을 밑도는 수준까지 하락했다. 아주스틸 딜은 동국제강그룹이 지배구조 개편 직후 단행한 첫 인수합병(M&A) 사례다. 연말까지 주가가www.numbers.co.kr 아주스틸의 시세가 동국씨엠에 배정하기로 한 신주 발행가액을 밑도는 수준까지 하락했다. 아주스틸 딜은 동국제강그룹이 지배구조 개편 직후 단행한 첫 인수합병(M&A) 사례다. 연말까지 주가가 오르지 않으면 동국씨엠은 대규모 웃돈을 지불할 전망이다.2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12월27일자로 동국씨엠은 아주스틸 현 경영진 지분을 넘겨받는 동시에 유상증자 대금을 납부할 예정이다. 동국씨엠은 아주스틸 지분 56.61%를 ..

일양약품 오너3세의 자사주 매입 이유는

▼기사원문 바로가기 일양약품 오너3세의 자사주 매입 이유는일양약품 오너3세인 정유석 일양약품 대표가 자사주 매입에 나서고 있다. 실적 하락과 주가 약세로 인한 책임경영 차원에서 매입한 것이라는 시각이 지배적이다. 다만 일각에서는 정 대표가 일www.numbers.co.kr 일양약품 오너3세인 정유석 일양약품 대표가 자사주 매입에 나서고 있다. 실적 하락과 주가 약세로 인한 책임경영 차원에서 매입한 것이라는 시각이 지배적이다. 다만 일각에서는 정 대표가 일양약품을 비롯해 주요 계열사 대표에도 오르면서 승계 작업의 일환이라는 추정도 나온다.23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정 대표는 올해 7월부터 이달 18일까지 자사주 2만9900주를 매입했다. 평균 매입단가는 1만3000원대다. 이에 보유 지분은 ..

Governance 2024.1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