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31 7

롯데건설, 시행사 자광 브리지론 '1046억' IBK증권에 대리 변제

▼기사원문 바로가기 롯데건설, 시행사 자광 브리지론 '1046억' IBK증권에 대리 변제전북 전주의 대한방직 부지를 개발해 3000가구의 공동주택과 450m 높이의 전망타워, 백화점, 쇼핑몰 등을 지으려는 시행사 '자광'의 프로젝트가 무산될 위기에 놓이면서 함께 택지 조성에 참여한www.numbers.co.kr 전북 전주의 대한방직 부지를 개발해 3000가구의 공동주택과 450m 높이의 전망타워, 백화점, 쇼핑몰 등을 지으려는 시행사 '자광'의 프로젝트가 무산될 위기에 놓이면서 함께 택지 조성에 참여한 롯데건설이 1000억원대의 자금보충 의무를 지게 됐다. 롯데건설은 자광 측의 담보물을 통해 향후 자금 회수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2023년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자광은 전북 전주에 위치한 대한방직 부지 매입..

[한미약품 어디로] 송영숙 회장 특수관계인 '일부 주식 매각'…주총 표대결 격화 조짐

▼기사원문 바로가기 [한미약품 어디로] 송영숙 회장 특수관계인 '일부 주식 매각'…주총 표대결 격화 조짐송영숙 한미약품그룹 회장의 특수관계인 중 일부가 한미사이언스 주식을 매각했다. 임시 주주총회를 한 달 앞두고 송 회장 측 우호지분으로 꼽히는 특수관계인들이 일부 주식을 매각하면서 임www.numbers.co.kr 송영숙 한미약품그룹 회장의 특수관계인 중 일부가 한미사이언스 주식을 매각했다. 임시 주주총회를 한 달 앞두고 송 회장 측 우호지분으로 꼽히는 특수관계인들이 일부 주식을 매각하면서 임시 주주총회 표대결이 격화될 것으로 보인다.30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한미사이언스는 송 회장 특수관계인으로 묶인 가현문화재단과 송 회장의 동생인 송철호 씨, 임성기 선대회장의 조카인 임종민 씨가 주식을..

고려아연 "깜짝 '유상증자' 카드…법적 문제 없다"

▼기사원문 바로가기 고려아연 "깜짝 '유상증자' 카드…법적 문제 없다"고려아연이 일반공모 방식의 유상증자 계획을 발표했다. 고려아연은 합법적 결정이라면서 적대적 인수합병(M&A)을 저지하고 전체 주주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고려아연은 3www.numbers.co.kr 고려아연이 일반공모 방식의 유상증자 계획을 발표했다. 고려아연은 합법적 결정이라면서 적대적 인수합병(M&A)을 저지하고 전체 주주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고려아연은 30일 이사회에서 적대적 M&A로 인한 시장 변동성과 투자자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이해관계자 전체의 이익을 보호할 수 있는 일반공모 유상증자를 추진하겠다고 발표했다. 일반국민 등 다양한 투자자가 주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회사 경..

농금원, '농식품 청년·초기기업 지원단' 출범

▼기사원문 바로가기 농금원, '농식품 청년·초기기업 지원단' 출범농업정책보험금융원(이하 농금원)은 농식품 청년‧초기기업의 투자유치 기회 확대와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농식품 청년‧초기기업 지원단 A-YESS(Agri-Youth&Early Startup Supporter, 이하 A-YEwww.numbers.co.kr 농업정책보험금융원(이하 농금원)은 농식품 청년‧초기기업의 투자유치 기회 확대와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농식품 청년‧초기기업 지원단 A-YESS(Agri-Youth&Early Startup Supporter, 이하 A-YESS)'를 출범했다고 30일 밝혔다.농식품 청년‧초기기업 지원단 A-YESS는 정부정책과의 연계성을 강화하고 농식품 청년·초기기업의 성장 발판을 마련하도록 지..

VC/벤처투자 2024.10.31

[신세계그룹 계열분리] 정유경 회장 승진에 이은 신세계그룹 '4세' 승계는

▼기사원문 바로가기 [신세계그룹 계열분리] 정유경 회장 승진에 이은 신세계그룹 '4세' 승계는신세계그룹이 계열분리의 일환으로 정용진·정유경 ‘남매 회장’ 체제를 선포한 가운데 두 사람의 자녀인 오너 4세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정유경 ㈜신세계 총괄사장이 부회장 직급을www.numbers.co.kr 신세계그룹이 계열분리의 일환으로 정용진·정유경 ‘남매 회장’ 체제를 선포한 가운데 두 사람의 자녀인 오너 4세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정유경 ㈜신세계 총괄사장이 부회장 직급을 건너뛰고 회장으로 직행한 것은 이마트와 신세계 간 계열분리를 서둘러 마무리하고, 오너 4세 시대를 맞기 위한 포석이라는 이유에서다. 이번 일을 계기로 각 부문 오너 4세들의 후계수업이 시작될 것이라는 관측도 나온다.  신세계..

Governance 2024.10.31

[신세계그룹 계열분리] 정용진 첫 인사는 '소폭 물갈이'...정유경과 '안정 경영' 방점

▼기사원문 바로가기 [신세계그룹 계열분리] 정용진 첫 인사는 '소폭 물갈이'...정유경과 '안정 경영' 방점지난 3월 취임한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이 주도한 첫 정기인사는 지난해 전체 임원의 40% 이상을 교체한 것과 비교해 소폭에 그쳤다. 신세계그룹의 백화점-이마트 간 계열분리가 확정된 가운데www.numbers.co.kr 지난 3월 취임한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이 주도한 첫 정기인사는 지난해 전체 임원의 40% 이상을 교체한 것과 비교해 소폭에 그쳤다. 신세계그룹의 백화점-이마트 간 계열분리가 확정된 가운데 독자경영을 본격화해야 하는 정 회장은 이마트 출신 인사들을 주요 계열사에 배치해 안정적인 경영 기반을 다지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정유경 회장이 이끄는 백화점 부문 역시 대표급 인사에 큰 변화는 없..

Governance 2024.10.31

[공익재단 톺아보기]② 정석인하학원, 그룹 계열사 든든한 '기부·배당수입' 눈길 | 한진

▼기사원문 바로가기 [공익재단 톺아보기]② 정석인하학원, 그룹 계열사 든든한 '기부·배당수입' 눈길 | 한진정석인하학원은 한진그룹 비영리법인 가운데 가장 상징성을 갖춘 재단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그룹의 성장과 변혁기를 함께하며 확고한 존재감을 굳혔다. 사학재단으로 있어 전입금을 받으면서www.numbers.co.kr정석인하학원은 한진그룹 비영리법인 가운데 가장 상징성을 갖춘 재단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그룹의 성장과 변혁기를 함께하며 확고한 존재감을 굳혔다. 사학재단으로 있어 전입금을 받으면서 배당과 기부금 등을 통해 안정적으로 수입을 확보하고 있다. 특히 한진그룹의 주요 계열사 지분을 확보해 받는 배당이 주요 재원으로 자리 잡았다.정석인하학원은 1954년에 설립된 인하공과대학에 뿌리를 두고 있다. 이후 ..

재무분석 2024.1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