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2 15

'매각설' 더존비즈온…김용우 회장 경영권 승계에 쏠린 눈

▼기사원문 바로가기 '매각설' 더존비즈온…김용우 회장 경영권 승계에 쏠린 눈국내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장 2위 기업 더존비즈온의 경영권 매각설이 제기된 가운데 창업자이자 최대주주인 김용우 회장의 후계구도에 관심이 쏠린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김 회장의 두 딸은www.numbers.co.kr국내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장 2위 기업 더존비즈온의 경영권 매각설이 제기된 가운데 창업자이자 최대주주인 김용우 회장의 후계구도에 관심이 쏠린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김 회장의 두 딸은 경영에 참여하고 있지 않다. 이들은 주요주주도 아니어서 김 회장의 경영권을 물려받을 가능성은 낮다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이에 따라 김 회장이 딸들에게 회사를 물려주지 않을 경우, 경영권 매각 가능성이 더욱 현실화될 수 있다..

거래 재개한 인터로조, 매각 재추진 탄력받나

▼기사원문 바로가기 거래 재개한 인터로조, 매각 재추진 탄력받나지난달 인터로조의 주식 거래가 정지된 지 13개월 만에 재개된 가운데 매각 작업에도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인터로조는 과거 몸값이 최대 1조원까지 거론됐으나 매도·매수자 간 이견 조율 실패www.numbers.co.kr 지난달 인터로조의 주식 거래가 정지된 지 13개월 만에 재개된 가운데 매각 작업에도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인터로조는 과거 몸값이 최대 1조원까지 거론됐으나 매도·매수자 간 이견 조율 실패로 무산된 바 있다. 그러나 거래 정지 기간에도 글로벌 사모펀드(PEF) 운영사의 인수 제안이 이어지는 등 잠재 원매자들의 수요를 확인한 만큼, 회사는 올해 연구개발(R&D) 강화 및 글로벌 확장 전략을 병행하며 기업 가치를 극대화한다는 방..

Deal/M&A 2025.07.02

SKC, 신용도 향방 '2차전지사업'에 달렸다

▼기사원문 바로가기 SKC, 신용도 향방 '2차전지사업'에 달렸다SKC가 전기차 시장의 일시적 둔화 현상이 지속되면서 신용도 압박을 받고 있다. 수익성이 둔화된 가운데 신규 투자 관련 재무 부담의 엇박자가 지속된다면 신용등급 회복은 어려울 전망이다. 한www.numbers.co.kr SKC가 전기차 시장의 일시적 둔화 현상이 지속되면서 신용도 압박을 받고 있다. 수익성이 둔화된 가운데 신규 투자 관련 재무 부담의 엇박자가 지속된다면 신용등급 회복은 어려울 전망이다. 한국신용평가는 30일 SKC의 무보증사채 신용등급을 A+에서 A로 한 단계 낮춰 조정하고 등급전망을 부정적에서 안정적으로 변경했다. 또한 기업어음 신용등급을 A2+에서 A2로 조정했다. 이는 SKC의 주력 사업 이익창출력이 둔화되고 증..

'버거킹·팀홀튼' BKR 실적에 가려진 '빚더미'…어피니티 엑시트 '걸림돌'

▼기사원문 바로가기 '버거킹·팀홀튼' BKR 실적에 가려진 '빚더미'…어피니티 엑시트 '걸림돌'버거킹과 팀홀튼을 운영하는 BKR이 파격적인 마케팅과 호실적이 맞물리며 눈길을 끌고 있다. 다만 그 뒤에 가려진 채 눈덩이처럼 불어나 온 빚더미는 이제 마냥 지켜볼 수 없는 숙제가 되고 있다www.numbers.co.kr버거킹과 팀홀튼을 운영하는 BKR이 파격적인 마케팅과 호실적이 맞물리며 눈길을 끌고 있다. 다만 그 뒤에 가려진 채 눈덩이처럼 불어나 온 빚더미는 이제 마냥 지켜볼 수 없는 숙제가 되고 있다. 홍콩계 사모펀드(PEF) 운용사인 어피니티에쿼티파트너스가 BKR의 경영권을 손에 쥔 지도 어느덧 10년 차를 맞는 가운데, 지금까지 쌓인 부채와 그에 따른 금융비용 부담을 구조적으로 완화하지 못한다면 투..

Deal/PE 2025.07.02

[IPO 워치] SK플라즈마, 밸류 3000억대…기대 몸값과 괴리

▼기사원문 바로가기 [IPO 워치] SK플라즈마, 밸류 3000억대…기대 몸값과 괴리기업공개(IPO)에 나서는 SK플라즈마의 예상 몸값을 두고 다양한 의견이 나오고 있다. 일부 증권사들은 1조~2조원 규모의 밸류에이션을 제시하고 있지만 순자산가치(NAV)·주가수익비율(PER) 등 재무www.numbers.co.kr기업공개(IPO)에 나서는 SK플라즈마의 예상 몸값을 두고 다양한 의견이 나오고 있다. 일부 증권사들은 1조~2조원 규모의 밸류에이션을 제시하고 있지만 순자산가치(NAV)·주가수익비율(PER) 등 재무지표로 산출한 기업가치는 최대 3000억원 대에 머문다. 과거 SK바이오팜과 SK바이오사이언스가 IPO에서 보여준 ‘흥행 기대감’과는 온도 차가 있다는 평가도 나온다. 조 단위 몸값 근거된 실적 개..

외부 차입 안 하길 잘했다…LS마린솔루션, 유증 흥행 기대감

▼기사원문 바로가기 외부 차입 안 하길 잘했다…LS마린솔루션, 유증 흥행 기대감LS마린솔루션은 유상증자를 검토하기 전 금융기관 차입 및 회사채 발행 등 타인자본을 통한 조달 방안도 검토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예상외로 주가가 오르면서 최종 발행가에 대한 기대감www.numbers.co.krLS마린솔루션은 유상증자를 검토하기 전 금융기관 차입 및 회사채 발행 등 타인자본을 통한 조달 방안도 검토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예상외로 주가가 오르면서 최종 발행가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자 결과적으로 유상증자 결정이 적절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29일 LS마린솔루션에 따르면 8월 마무리되는 유상증자 1차 발행가액을 2만1900원으로 확정했다. 앞선 예정 발행가액이 1만4220원일 때는 이번 증자를 통해 총 ..

KB부동산신탁, 대전 민간공원 특례사업 견본주택 개관 '분양일정 돌입'

▼기사원문 바로가기 KB부동산신탁, 대전 민간공원 특례사업 견본주택 개관 '분양일정 돌입'KB부동산신탁이 시행하고 BS한양이 시공하는 대전 문화공원 수자인이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했다.29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청약은 다음달 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일 1순www.numbers.co.kr KB부동산신탁이 시행하고 BS한양이 시공하는 대전 문화공원 수자인이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했다. 29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청약은 다음달 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일 1순위, 9일 2순위 접수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15일이며 서류접수는 17일부터 26일까지다. 정당계약은 28일부터 31일까지 견본주택에서 진행된다. 대전시 중구 문화동 47번지 일원에 509가구가 입주 가..

신한투자증권, 신용등급 'AA 안정적'…양호한 자본적정성 속 리스크 관리 관건

▼기사원문 바로가기 신한투자증권, 신용등급 'AA 안정적'…양호한 자본적정성 속 리스크 관리 관건신한투자증권이 신한금융그룹 계열의 우수한 신인도와 안정적인 자본적정성을 기반으로 신용평가사로부터 견조한 신용도를 유지했다.29일 한국신용평가에 따르면 신한증권은 무보증사채 신용www.numbers.co.kr 신한투자증권이 신한금융그룹 계열의 우수한 신인도와 안정적인 자본적정성을 기반으로 신용평가사로부터 견조한 신용도를 유지했다. 29일 한국신용평가에 따르면 신한증권은 무보증사채 신용등급 'AA(안정적)'를 부여받으며 그룹 차원의 리스크 관리 역량과 사업기반의 안정성을 긍정적으로 평가받았다. 신한증권은 약 8조원의 자기자본과 함께 신한금융그룹의 핵심 자회사로서 높은 신인도와 전국적인 리테일 네트워크, 견고한 ..

'유입 자금 770억' 하이퍼코퍼레이션, 유증+CB 조달 구조 '눈길'

▼기사원문 바로가기 '유입 자금 770억' 하이퍼코퍼레이션, 유증+CB 조달 구조 '눈길'코스닥 상장사 '하이퍼코퍼레이션'이 경영권 변동을 수반하는 대규모 자금조달을 예고했다. 홍콩계 투자사를 필두로 한 인수 컨소시엄이 유상증자에 참여해 발행주식 총수를 넘는 대량의 신주www.numbers.co.kr 코스닥 상장사 '하이퍼코퍼레이션'이 경영권 변동을 수반하는 대규모 자금조달을 예고했다. 홍콩계 투자사를 필두로 한 인수 컨소시엄이 유상증자에 참여해 발행주식 총수를 넘는 대량의 신주를 취득할 계획이다. 동시에 재무적투자자(FI) 대상 전환사채(CB) 발행도 진행한다. 인수합병(M&A) 과정에서 유입되는 자금만 770억원에 달한다. 370억 규모 유상증자…대주주 바뀐다 하이퍼코퍼레이션은 이달 27일 370..

HDC현대산업개발, '성장 모멘텀' 회사채 수요예측 흥행

▼기사원문 바로가기 HDC현대산업개발, '성장 모멘텀' 회사채 수요예측 흥행HDC현대산업개발의 회사채 수요예측에서 1200억원 모집에 2320억원에 달하는 투자 수요가 몰렸다. 자체사업인 서울원 아이파크의 흥행을 비롯해 최근 공사비가 1조원에 가까운 용산정비창 전면1구www.numbers.co.krHDC현대산업개발의 회사채 수요예측에서 1200억원 모집에 2320억원에 달하는 투자 수요가 몰렸다. 자체사업인 서울원 아이파크의 흥행을 비롯해 최근 공사비가 1조원에 가까운 용산정비창 전면1구역을 수주한 성장 모멘텀이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28일 HDC현대산업개발에 따르면 이달 20일 진행된 수요예측에서 2년물 700억원, 3년물 500억원이 각각 모집됐다. 수요예측 결과 2년물에 1680억원, 3년물에..

Corporate Action 2025.0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