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C/벤처투자

농금원, 농식품 스타트업 위한 투자유치 전문교육 성료

Numbers_ 2024. 11. 29. 15:41

▼기사원문 바로가기

 

농금원, 농식품 스타트업 위한 투자유치 전문교육 성료

농업정책보험금융원(이하 농금원)은 지난 27일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지역 농식품 스타트업 투자유치 전문교육 T.G.V.’(이하 T.G.V.)’를 운영해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쳤다고 28일 밝혔다.T.

www.numbers.co.kr

 

지역 농식품 스타트업 투자유치 전문교육 T.G.V 모습 /사진 = 농금원 제공

 
농업정책보험금융원(이하 농금원)은 지난 27일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지역 농식품 스타트업 투자유치 전문교육 T.G.V.’(이하 T.G.V.)’를 운영해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T.G.V.는 농식품 스타트업을 위한 특화된 교육과정으로 창업기업의 성장 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통해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지난 5월 농식품부가 발표한 청년·초기기업 육성을 위한 정책 펀드 확대·체계화 계획과 연계해 농식품 기업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원활하게 투자를 유치할 수 있도록 실질적 성장을 돕겠다는 취지다.

교육은 사전 신청을 통해 모집한 농식품 기업 70개사 및 한국농업기술진흥원, 마그나인베스트먼트, 인라이트벤처스, 기술보증기금, 조율특허법인 및 유관기관 등 100여명이 참여했다.

교육 주요 내용은 농식품 스타트업 성장 단계별 지원사업 소개를 시작으로 투자 및 IP 특허 등 각 분야 전문가로 교육을 구성했다. 농금원은 1대1 맞춤형 상담 기회를 제공해 참여기업의 만족도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박춘성 농금원 투자운용본부장은 “농식품 유관기관 및 여러 분야 전문가와 함께 농식품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해 마련한 이번 교육프로그램이 농식품 스타트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미래 농식품 업계를 선도할 혁신 기업의 성장을 위해 역량 강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김가영 기자 kimgoing@blot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