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porate Action

[로펌ON] 디엘지, 안희철 변호사 공동 대표변호사 선임

Numbers_ 2025. 1. 6. 14:59

▼기사원문 바로가기

 

[로펌ON] 디엘지, 안희철 변호사 공동 대표변호사 선임

로펌 소식을 전달합니다.법무법인 디엘지는 안희철(변호사시험 4회) 변호사를 신임 공동 대표변호사로 선임했다고 2일 밝혔다. 안 변호사는 디엘지의 소속 변호사로 입사 후 파트너 변호사를 거

www.numbers.co.kr

 

로펌 소식을 전달합니다.

 

안희철 신임 공동 대표변호사 /사진 제공=법무법인 디엘지

 

법무법인 디엘지는 안희철(변호사시험 4회) 변호사를 신임 공동 대표변호사로 선임했다고 2일 밝혔다. 안 변호사는 디엘지의 소속 변호사로 입사 후 파트너 변호사를 거쳤다.

안 변호사는 포항공과대학교 물리학과와 서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을 졸업한 후 스타트업 자문, 인수합병(M&A), 기업 및 금융, 경제 정책 등의 분야를 담당했다. 다수의 스타트업들이 플립 등을 통해 해외에 진출하는 과정에서 전문적인 자문을 제공했고, 유수의 스타트업이 M&A를 통해 대기업 또는 사모펀드 등에 매각되는 거래 역시 그의 손을 거쳤다. 특히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과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액셀러레이터산업 전문화기여상을 수상했다.

현재 안 변호사는 포항공과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 겸직 교수로서 스타트업 및 M&A, 지적재산권 법률 강의를 하고 있다. 또 한국엔젤투자협회 이사,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고문변호사, 아산나눔재단 마루180 및 서울핀테크랩 멘토, 디엘지 정책센터의 센터장도 맡고 있다.

조원희 디엘지 대표변호사는 "능력과 열정을 지닌 젊은 변호사들이 전문가로 성장하고 법인 경영에도 참여하는 것은 디엘지가 로펌으로 성장해 가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안희철 공동 대표변호사를 통해 법인의 경쟁력과 전문성을 강화하고 디엘지가 글로벌 로펌으로 도약해 스타트업과 M&A 분야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굳히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했다.

박선우 기자 closely@blot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