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18 3

스팩 합병 무산됐던 피아이이…주관사 바꿔 '재도전'

▼기사원문 바로가기 스팩 합병 무산됐던 피아이이…주관사 바꿔 '재도전'스팩 소멸 합병 방식으로 코스닥에 입성하려고 했다가 실패했던 피아이이가 이번에는 코스닥 직상장에 다시 도전한다. 한국거래소 기업공시채널 카인드(KIND)에 따르면 피아이이는 지난 9일 한www.numbers.co.kr  스팩 소멸 합병 방식으로 코스닥에 입성하려고 했다가 실패했던 피아이이가 이번에는 코스닥 직상장에 다시 도전한다. 한국거래소 기업공시채널 카인드(KIND)에 따르면 피아이이는 지난 9일 한국거래소에 상장 예비심사를 청구했다. 신주 550만주를 발행할 예정이며 상장 주관사는 삼성증권이 맡았다. 2018년 설립된 피아이이는 스마트팩토리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개발해 이차전지 제조사에 공급하고 있다. 주요 공급 솔루션으로는 비전검..

카카오 정신아, 위기 속 '책임경영' 2억원 주식 매입

▼기사원문 바로가기 카카오 정신아, 위기 속 '책임경영' 2억원 주식 매입정신아 카카오 대표가 책임경영 일환으로 올해 약 2억원 규모 주식을 매입했다. 정 대표는 지난 5월 주주서한에서 매년 2억원 주식을 매입하고 재직 기간 동안 매도하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주식www.numbers.co.kr 정신아 카카오 대표가 책임경영 일환으로 올해 약 2억원 규모 주식을 매입했다. 정 대표는 지난 5월 주주서한에서 매년 2억원 주식을 매입하고 재직 기간 동안 매도하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주식 매입 시기는 매년 2월과 8월 실적발표 이후로 정했다.카카오는 정 대표가 지난 13일부터 이틀 동안 두 차례에 걸쳐 보통주 2773주를 장내매수했다고 공시했다. 매입 금액은 총 1억273만9400원이다. 이로써 정 대표의 소유..

부실채권 전문 투자사 키움F&I, 500억 유상증자 실시한다

▼기사원문 바로가기 부실채권 전문 투자사 키움F&I, 500억 유상증자 실시한다키움증권의 부실채권(NPL) 전문 투자 계열사인 키움F&I(키움에프앤아이)가 500억원 규모 유상증자를 추진한다. 고금리 장기화와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구조조정 등으로 NPL 매각 시장이 확대www.numbers.co.kr  키움증권의 부실채권(NPL) 전문 투자 계열사인 키움F&I(키움에프앤아이)가 500억원 규모 유상증자를 추진한다. 고금리 장기화와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구조조정 등으로 NPL 매각 시장이 확대되고 있어 실탄 마련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17일 금융투자 업계에 따르면 키움에프앤아이는 지난 13일 이사회를 열고 500억원 규모 유상증자 안건을 결의했다. 주주배정 방식으로 이뤄질 예정으로, 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