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C/벤처투자

삼성벤처투자, 200억원 규모 ‘SVIC70호’ 펀드 조성

Numbers_ 2024. 8. 5. 17:35

▼기사원문 바로가기

 

삼성벤처투자, 200억원 규모 ‘SVIC70호’ 펀드 조성

삼성그룹의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CVC)인 삼성벤처투자가 삼성물산으로부터 출자받아 신기술사업투자 펀드 조성에 나선다. 삼성벤처투자는 올해 3분기 내로 삼성물산으로부터 198억원을 출자

www.numbers.co.kr

 

 

삼성그룹의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CVC)인 삼성벤처투자가 삼성물산으로부터 출자받아 신기술사업투자 펀드 조성에 나선다. 

삼성벤처투자는 올해 3분기 내로 삼성물산으로부터 198억원을 출자 받아 총 200억원 규모의 ‘SVIC70호 신기술투자조합’을 조성한다. 펀드 운용 기간은 결성일부터 6년이며 유망 벤처기업 발굴 및 투자에 활용할 방침이다.

삼성벤처투자의 현재 운용자산(AUM)은 3조4910억원이다. 이번 펀드를 결성하면 운용자산은 3조5000억원을 넘어설 전망이다. 국내 CVC 중에서는 가장 큰 금액이다. 

올해 결성할 펀드는 대부분의 자금을 출자한 삼성물산과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분야에 주로 투자를 집행할 것으로 보인다. 삼성물산은 건설, 상사, 패션 등 주력사업 외에 신성장동력을 발굴하기 위해 라이프사이언스(바이오)와 에너지 분야도 힘을 싣고 있다. 이를 위해 삼성벤처투자를 통한 투자도 늘리는 추세다. 최근 1년간 삼성물산이 삼성벤처투자의 SVIC 펀드에 출자한 금액은 총 1489억원이다.

삼성물산은 지난달 31일 열린 2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다양한 사업 기회 모색 및 밸류체인 확대중"이라며 "국내 그린수소 실증 사업 및 해외 그린수소 EPC 프로젝트 참여와 바이오 차세대 치료제 분야 혁신 기술 투자 및 신사업 기회 모색 등을 통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 안정적인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가영 기자 kimgoing@blot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