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C/스타트업

네이버 투자 모빌테크, CJ인베스트먼트서 30억 투자 유치

Numbers 2025. 1. 6. 15:45

▼기사원문 바로가기

 

네이버 투자 모빌테크, CJ인베스트먼트서 30억 투자 유치

실감형 디지털 트윈 제작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 모빌테크가 CJ인베스트먼트로부터 3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4일 밝혔다.지난 2017년 창업한 모빌테크는 네이버 D2SF, 현대자동차그룹 제

www.numbers.co.kr

 

사진= 모빌테크


실감형 디지털 트윈 제작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 모빌테크가 CJ인베스트먼트로부터 3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2017년 창업한 모빌테크는 네이버 D2SF, 현대자동차그룹 제로원, 한국투자증권 등으로부터 투자를 받았다. 지난 2023년에는 13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 누적 투자금은 200억원을 넘는다.

모빌테크는 공간 정보를 생성하는 라이다(LiDAR) 기술과 카메라를 융합한 고정밀 지도 구축 시스템, 해당 기술로 제작하는 실감형 디지털 트윈 플랫폼 ‘레플리카 시티’와 같은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모빌테크의 디지털 트윈 데이터는 디지털 트윈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엔비디아 옴니버스, 언리얼 엔진과도 100% 호환되어 여러 산업에 활용되고 있다.

모빌테크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해외 시장 공략을 강화하면서 코스닥 상장을 위한 준비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투자자로 참여한 곽규환 CJ인베스트먼트 본부장은 “향후 자율주행 인프라, 디지털 트윈, 스마트시티 등 관련 산업의 성장을 견인할 선도기업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라며 투자 취지를 설명했다.

김재승 모빌테크 대표는 “이번 브릿지 투자 유치를 통해, 모빌테크의 기술력과 시장성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라고 말했다.

강기목 기자 key@blot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