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vernance

[로펌ON] 태평양, '한-하노이 투자·무역 촉진 업무협약' 체결

Numbers_ 2024. 10. 23. 14:18

▼기사원문 바로가기

 

[로펌ON] 태평양, '한-하노이 투자·무역 촉진 업무협약' 체결

법무법인(유한) 태평양은 하노이 무역관광투자진흥센터(HPA)와 '한국-하노이 투자 및 무역 활동 촉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지난 21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MOU 체결

www.numbers.co.kr

 

태평양 이준기 대표변호사(왼쪽에서 여섯 번째), 하노이시 인민위원회 쩐 시 탄 위원장(다섯 번째), HPA 응우옌 아잉 즈엉 센터장(네 번째), 부 호 주한 베트남 대사(두 번째) 등 관계자들이 ‘한국-하노이 투자 및 무역 활동 촉진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식을 기념하며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법무법인(유한) 태평양


법무법인(유한) 태평양은 하노이 무역관광투자진흥센터(HPA)와 '한국-하노이 투자 및 무역 활동 촉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1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MOU 체결식에는 태평양 이준기 대표변호사, 임성남 고문, 우병렬 외국 변호사, 배용근 변호사와 하노이시 인민위원회 쩐 시 탄 위원장, 부 호 주한 베트남 대사, HPA 응우옌 아잉 즈엉 센터장, 주베트남 한국상공인연합회 홍선 회장 및 주요 한국 기업 대표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태평양은 양국 기업의 비즈니스 협력 관계가 강화될 수 있도록 양질의 법률서비스를 지원해 한국 기업과 투자자들이 베트남 하노이에 원활히 투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로 했다. HPA는 하노이 투자 및 사업 환경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한국 기업들이 성공적으로 하노이에 투자하고 상품 및 용역을 수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태평양과 HPA는 이날 '2024 한국-하노이 투자 및 무역 촉진 포럼'도 공동 개최했다. 포럼에서는 '하노이 투자 환경과 사업 협력 기회 및 투자 프로젝트'와 '한국 기업 투자 동향 및 투자 사례' 등 주제 발표가 이뤄졌다.

한편 태평양은 2015년 베트남 하노이와 호치민 시티에 진출해 현지에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특히 태평양은 베트남 최대 법률 시상식인 '베트남 인수합병(M&A) 포럼'에서 6년 연속 '올해의 딜' 상을 수상하고, 국내 로펌 중 유일하게 3년 연속 '올해의 자문사' 상을 수상했다.

박선우 기자 closely@blot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