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porate Action/주식

'국내 폰트 1위' 산돌, 윤디자인그룹 경영권 인수 나선다…배타적·독점적 교섭권 MOU 체결

Numbers 2024. 1. 2. 10:19

 

폰트(글자체) 개발사 산돌은 윤디자인그룹 경영권 인수를 위한 배타적, 독점적 교섭권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일 공시했다. 

산돌과 윤디자인그룹은 2023년 12월 29일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거래 대상은 윤디자인그룹의 발행 주식 중 자사주를 제외한 주식(15만400주)다. 최종 거래대금은 거래 계약 체결을 위한 실사 결과에 따라 확정될 예정이다. 

실사 기준일은 2023년 12월 31일이며, 실사는 최초 실사자료 제공일로부터 4주간 진행된다. 교섭 기간은 계약일로부터 배타적, 독점적 교섭권 3개월이다. 

산돌은 국내 폰트 기업 1위 기업이다. 지난 2023년 12월 20일 경영 효율성과 의사결정 속도를 높여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기민하게 대응하기 위해 윤영호 단독 대표이사 체제로 전환했다. 

산돌은 또 웹폰트 서비스 및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폰트, 글로벌 사업 등 성장 사업 추진에 집중하고 적극적인 투자와 인수합병(M&A)을 통해 신사업을 확장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또 다른 국내 폰트 시장 플랫폼 기업 윤디자인 경영권 인수에 나서는 것도 이같은 계획의 일환으로 풀이된다. 

산돌 관계자는 "잠정 평가금액은 경영상 비밀유지 사유로 배타적, 독점적 교섭권이 종료되는 3개월 후 또는 후속 계약이 결정될 시 공개될 예정"이라며 "향후 윤디자인그룹과 본건 거래 계약 체결을 위한 실사 등을 진행한 뒤 주식매매계약이 결정되는 경우, 공시관련 법률과 규정에 따라 관련 공시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안신혜 기자 doubletap@bloter.net

 

▼기사원문 바로가기

 

'국내 폰트 1위' 산돌, 윤디자인그룹 경영권 인수 나선다…배타적·독점적 교섭권 MOU 체결

폰트(글자체) 개발사 산돌은 윤디자인그룹 경영권 인수를 위한 배타적, 독점적 교섭권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일 공시했다. 산돌과 윤디자인그룹은 2023년 12월 29일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거

www.number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