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porate Action/주식

원유니버스, 100억원 규모 전략적 투자 유치

Numbers_ 2025. 2. 5. 13:44

▼기사원문 바로가기

 

원유니버스, 100억원 규모 전략적 투자 유치

블록체인 전문기업 원유니버스가 코스닥 상장사 액션스퀘어로부터 100억원의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원유니버스는 제3자배정 유상증자을 통해 코스닥 상장사 액션스퀘어로부터 100억원을 투자

www.numbers.co.kr

 

/사진 제공=원유니버스


블록체인 전문기업 원유니버스가 코스닥 상장사 액션스퀘어로부터 100억원의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

원유니버스는 제3자배정 유상증자을 통해 코스닥 상장사 액션스퀘어로부터 100억원을 투자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회사는 향후 한국 본사와 베트남 호치민 개발 스튜디오를 중심으로 게임 개발에 집중하고, 웹3(Web3) 생태계 구축에 힘쓸 계획이다.

이번 전략적 투자 유치는 원유니버스의 향후 기업공개(IPO)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앞서 지난 2023년 원유니버스는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갈라(Gala)'와 협업해 웹3 게임 '챔피언스 아레나'를 론칭했다. 이를 포함해 다수의 웹3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해 기술특례상장을 위한 기술성 평가에서 나이스평가정보, 한국기술신용평가로부터 모두 'A등급'을 획득했다.

이같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같은 해 11월 상장예비심사신청서를 제출했으나, 파두 사태를 계기로 기술특례상장에 대한 비우호적인 시장 분위기가 지속되면서 상장을 잠정 연기했다.

고세준 원유니버스 대표는 "급변하는 글로벌 환경 속에서 암호화폐 규제 완화와 블록체인 친화 정책에 대한 기대감으로 글로벌 웹3 시장이 다시 활기를 띌 것"이라며 "투자유치를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를 적극적으로 구축하고 있는 액션스퀘어와 협력관계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박수현 기자 clapnow@blot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