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07 14

[VC협회장 최종후보] 김학균 퀀텀벤처스 대표 "다양한 목소리 반영 위한 시스템 마련"

▼기사원문 바로가기  [VC협회장 최종후보] 김학균 퀀텀벤처스 대표 "다양한 목소리 반영 위한 시스템 마련"“벤처투자업계를 포함해 전체 시장경기가 어려운 가운데 협회가 올바른 방향으로 업계 구성원의 힘을 모으는 중요한 역할을 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이에 제가 기여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한www.numbers.co.kr“벤처투자업계를 포함해 전체 시장경기가 어려운 가운데 협회가 올바른 방향으로 업계 구성원의 힘을 모으는 중요한 역할을 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이에 제가 기여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한 고민을 거쳐 협회장에 도전장을 냈습니다.”7일 벤처투자 업계에 따르면 김학균 퀀텀벤처스코리아 대표가 제16대 한국벤처캐피탈협회(VC협회) 회장 최종 후보로 선출됐다. 김 대표는 이날 와 통화에서 최종후보로 선..

VC/벤처투자 2025.02.07

롯데웰푸드, 제빵사업부 통매각 아닌 '증평공장'만 매각

▼기사원문 바로가기  롯데웰푸드, 제빵사업부 통매각 아닌 '증평공장'만 매각롯데웰푸드가 제빵사업부의 통매각을 진행하지 않기로 최종 결정했다. 대신 수익성 개선과 자산 효율화를 위해 충북 증평군 도안면에 위치한 증평공장을 신라명과와 매각 계약을 체결했다고 7www.numbers.co.kr 롯데웰푸드가 제빵사업부의 통매각을 진행하지 않기로 최종 결정했다. 대신 수익성 개선과 자산 효율화를 위해 충북 증평군 도안면에 위치한 증평공장을 신라명과와 매각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매각 금액은 비밀유지 의무에 따라 공개되지 않았다.증평공장은 2006년 9월 준공돼 과거 롯데브랑제리의 생산 기지로 사용됐다. 이후 2014년 8월 롯데웰푸드(당시 롯데제과)가 롯데브랑제리를 합병하면서 제빵사업부에 편입됐다. 하지만..

Deal/M&A 2025.02.07

[메자닌 투자파일] ‘콜옵션 행사’ 최호성 엘티씨 대표, ‘주가부양·지배력 보강’ 기대

▼기사원문 바로가기  [메자닌 투자파일] ‘콜옵션 행사’ 최호성 엘티씨 대표, ‘주가부양·지배력 보강’ 기대반도체·디스플레이 소재기업 엘티씨가 기존에 발행한 전환사채(CB)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나섰다. CB가 전환청구 시기에 돌입한 가운데 선제적으로 매도청구권(콜옵션)을 행사해 눈길을 끌었www.numbers.co.kr반도체·디스플레이 소재기업 엘티씨가 기존에 발행한 전환사채(CB)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나섰다. CB가 전환청구 시기에 돌입한 가운데 선제적으로 매도청구권(콜옵션)을 행사해 눈길을 끌었다. 콜옵션 행사자로 나선 최호성 대표는 지배력 보강과 함께 주가 부양까지 노리는 모습이다.7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엘티씨는 최근 5회차 CB의 매수선택권을 행사했다. 행사 규모는 전체 발행총..

김학균 퀀텀벤처스 대표, 한국VC협회장 최종 후보 선출

▼기사원문 바로가기   김학균 퀀텀벤처스 대표, 한국VC협회장 최종 후보 선출김학균 퀀텀벤처스코리아 대표가 제16대 한국벤처캐피탈협회 회장 최종 후보로 선출됐다.7일 벤처투자 업계에 따르면 이날 VC협회 이사회에 소속된 49곳의 회원사가 1사1인 투표 방식으로 투표를www.numbers.co.kr김학균 퀀텀벤처스코리아 대표가 제16대 한국벤처캐피탈협회 회장 최종 후보로 선출됐다.7일 벤처투자 업계에 따르면 이날 VC협회 이사회에 소속된 49곳의 회원사가 1사1인 투표 방식으로 투표를 진행했다. 기권을 포함해 김 대표는 21표를 얻었고 또 다른 후보였던 송은강 캡스톤파트너스 대표는 19표를 얻어 김 대표가 최종 후보로 선정됐다.김 대표의 선임 여부는 이달 25일 열릴 협회 정기총회에서 찬성·반대 투표 후 ..

VC 2025.02.07

[두산스코다파워 IPO]"주요 지수 진입 기대“...블루칩 이름값 했다

▼기사원문 바로가기  [두산스코다파워 IPO]"주요 지수 진입 기대“...블루칩 이름값 했다프라하 증권거래소 CEO는 6일 첫 거래를 시작한 두산스코다파워에 대해www.numbers.co.kr프라하 증권거래소 CEO는 6일 첫 거래를 시작한 두산스코다파워에 대해 "기관투자가와 개인투자자 모두에게 큰 관심을 끌었다"며 "곧 주요 지수에 포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우량 기업만 허용되는 프라임 마켓 시장을 뚫은 두산스코다파워는 첫 거래 동안 상승폭이 가장 높은 주식으로 호명되기도 했다.  공모가 밴드 중간값 '250 CZK' 공모가 확정두산스코다파워는 6일(현지시간) 체코 프라하 증권거래소(PSE)에 상장하고 기념식을 가졌다. 당초 제시한 공모가 밴드는 220 CZK(1만3162원)~260 CZ..

[코스닥 딜 인사이드] 대주주 바뀐 아이에이, 체질 개선 본격화

▼기사원문 바로가기  [코스닥 딜 인사이드] 대주주 바뀐 아이에이, 체질 개선 본격화차량용 전력반도체 제조업체 아이에이가 오너십 변경과 함께 본격적인 체질 개선에 돌입했다. 자회사 아이에이클라우드를 설립한 데 이어 티맥스클라우드로부터 서버 가상화 솔루션 사업부도www.numbers.co.kr차량용 전력반도체 제조업체 아이에이가 오너십 변경과 함께 본격적인 체질 개선에 돌입했다. 자회사 아이에이클라우드를 설립한 데 이어 티맥스클라우드로부터 서버 가상화 솔루션 사업부도 인수하며 클라우드 시장 진출을 예고했다.경영권 변동과 사업 재편이 동시에 이뤄지는 모습이다. 김동진 아이에이 회장과 주식양수도계약(SPA)을 체결한 디씨이는 구주 인수 절차가 마무리되기도 전에 유상증자에 참여해 경영권을 확보했다. 여기에 전환..

[IPO 워치] 동방메디컬 공모주 청약 '선방'...원익PE 엑시트 가닥

▼기사원문 바로가기 [IPO 워치] 동방메디컬 공모주 청약 '선방'...원익PE 엑시트 가닥코스닥 시장 상장을 추진 중인 동방메디컬이 기관 투자자 수요예측과 공모주 청약에서 준수한 성과를 냈다. 지난해 기업공개(IPO)를 추진했다가 철회했고 올해 재도전에서 상장이 가시화되자 재www.numbers.co.kr 코스닥 시장 상장을 추진 중인 동방메디컬이 기관 투자자 수요예측과 공모주 청약에서 준수한 성과를 냈다. 지난해 기업공개(IPO)를 추진했다가 철회했고 올해 재도전에서 상장이 가시화되자 재무적 투자자(FI)들의 투자금 회수(엑시트)에도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6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한방·미용 의료기기 전문기업인 동방메디컬은 지난 3~4일 일반 투자자를 대상으로 공모청약을 실시해 경쟁률 106..

항공업 노리는 대명소노, 티웨이항공 상대 압박 수위↑

▼기사원문 바로가기 항공업 노리는 대명소노, 티웨이항공 상대 압박 수위↑티웨이항공 경영권을 노리는 대명소노그룹이 티웨이항공 1대 주주인 예림당·티웨이홀딩스를 겨냥한 압박 수위를 연일 높이고 있다. 앞서 다가올 티웨이항공 정기 주주총회에서 표대결을 예고www.numbers.co.kr티웨이항공 경영권을 노리는 대명소노그룹이 티웨이항공 1대 주주인 예림당·티웨이홀딩스를 겨냥한 압박 수위를 연일 높이고 있다. 앞서 다가올 티웨이항공 정기 주주총회에서 표대결을 예고한 데 이어 최근에는 법원에 이사진 신규 선임에 대한 의안상정 가처분 신청까지 냈다. 2대주주인 대명소노는 소액주주의 표심을 얻어 이사회를 장악한 뒤 경영권을 굳히겠다는 복안인데, 계획이 실현된다면 올 하반기 기업공개(IPO)를 노리는 그룹 지주사 소노..

Governance 2025.02.07

무궁화신탁, 자회사 현대자산운용 '분리 매각' 만지작

▼기사원문 바로가기   무궁화신탁, 자회사 현대자산운용 '분리 매각' 만지작지난해 금융위원회에서 경영개선명령을 받은 무궁화신탁이 3자 매각을 추진하는 가운데 자회사 현대자산운용 역시 거래 대상에 포함된 것으로 확인됐다. 다만 신규 라이선스 취득이 제한된 부www.numbers.co.kr  지난해 금융위원회에서 경영개선명령을 받은 무궁화신탁이 3자 매각을 추진하는 가운데 자회사 현대자산운용 역시 거래 대상에 포함된 것으로 확인됐다. 다만 신규 라이선스 취득이 제한된 부동산신탁사와 달리 경쟁이 치열한 자산운용사에 대한 수요가 크지 않아 분리 매각으로 딜이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6일 부동산금융업계에 따르면 무궁화신탁은 매각을 위해 삼정KPMG를 매각 주관사로 선정하고 인수의항서(LOI)를 접수한 것으로 알려졌..

Deal/M&A 2025.02.07

[두산스코다파워 IPO] '밀어주고 끌어주고' 두산에너빌과 원전 협력

▼기사원문 바로가기  [두산스코다파워 IPO] '밀어주고 끌어주고' 두산에너빌과 원전 협력이달 체코 증시에 입성하는 두산스코다파워는 2021년~2023년 사이 비약적인 외형 성장을 기록했다. 이 같은 성장 뒤에는 모회사 두산에너빌리티와 '원전 밸류체인'이 있었다. 두산에너빌리티와 스www.numbers.co.kr이달 체코 증시에 입성하는 두산스코다파워는 2021년~2023년 사이 비약적인 외형 성장을 기록했다. 이 같은 성장 뒤에는 모회사 두산에너빌리티와 '원전 밸류체인'이 있었다. 두산에너빌리티와 스코다파워간 16년 원전 동맹이 빛을 보고 있다는 평가다.두산에너와 협력으로 실적 턴어라운드두산그룹은 스코다파워를 발전용 터빈 분야의 알짜 회사로 조기에 점찍었다. 2009년 두산에너빌리티는 스코다파워 지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