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10 15

[강소기업 줌인] 'SKT 벤처' 태생 엔텔스, 효율성 강화해 '흑자경영' 기대

▼기사원문 바로가기  [강소기업 줌인] 'SKT 벤처' 태생 엔텔스, 효율성 강화해 '흑자경영' 기대통신 솔루션 전문기업 엔텔스가 지난해 호실적을 기록했다. 신규 수주를 대폭 확대하면서 별도 기준 실적을 영업흑자로 돌렸다. 에치에프알(HFR)에 인수된 지 5년이 지난 가운데 주력 사업 호조www.numbers.co.kr통신 솔루션 전문기업 엔텔스가 지난해 호실적을 기록했다. 신규 수주를 대폭 확대하면서 별도 기준 실적을 영업흑자로 돌렸다. 에치에프알(HFR)에 인수된 지 5년이 지난 가운데 주력 사업 호조와 경영 효율화가 맞물리면서 그동안의 부진을 점진적으로 해소하고 있다.별도기준 흑자전환…성장엔진 재가동10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지난해 엔텔스의 연결기준 잠정 실적은 매출 479억원, 영업..

VC/스타트업 2025.02.10

UCK, 피투피시스템즈 매각 완료…1호 펀드 수익률 20% 성과

▼기사원문 바로가기  UCK, 피투피시스템즈 매각 완료…1호 펀드 수익률 20% 성과사모펀드(PEF) 운용사 UCK파트너스가 피투피시스템즈 매각을 완료한 가운데 1호 블라인드 펀드가 청산 수순을 밟게 됐다.10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캐릭터 마케팅 업체 HNF는 지난주 피투피www.numbers.co.kr 사모펀드(PEF) 운용사 UCK파트너스가 피투피시스템즈 매각을 완료한 가운데 1호 블라인드 펀드가 청산 수순을 밟게 됐다.10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캐릭터 마케팅 업체 HNF는 지난주 피투피시스템즈 인수 대금 납입을 완료했다. 이로써 UCK는 1호 펀드의 마지막 포트폴리오사였던 피투피시스템즈 매각을 완료하게 됐다. 매각 대금은 알려지지 않았으나, UCK는 투자원금 이상을 회수한 것으..

Deal/PE 2025.02.10

유안타증권, 이민주 에이티넘 회장 주식·채권 가압류…동양생명 옛 주주 '갈등'

▼기사원문 바로가기  유안타증권, 이민주 에이티넘 회장 주식·채권 가압류…동양생명 옛 주주 '갈등'자본시장 사건파일이민주 에이티넘파트너스 회장의 주식과 채권 36억여원어치가 가압류된 것으로 확인됐다. 이 회장과 함께 과거 동양생명의 주주였던 유안타증권이 가압류를 신청했고 이를www.numbers.co.kr자본시장 사건파일 이민주 에이티넘파트너스 회장의 주식과 채권 36억여원어치가 가압류된 것으로 확인됐다. 이 회장과 함께 과거 동양생명의 주주였던 유안타증권이 가압류를 신청했고 이를 법원이 받아들이면서다.이 회장과 유안타증권 등은 동양생명에서 불거졌던 육류담보대출 손실 등의 책임을 두고 현재 최대주주인 중국 안방보험그룹에게 1600억원 대에 달하는 손해배상을 해야 하는 상황으로, 이번 가압류는 이를 둘러싼..

1세대 'M&A 큰손' 만난 미니쉬테크, '경남제약' 포함 상장사 7곳 M&A 추진

▼기사원문 바로가기  1세대 'M&A 큰손' 만난 미니쉬테크, '경남제약' 포함 상장사 7곳 M&A 추진치과 의료테크 기업 미니쉬테크놀로지(미니쉬테크)가 인수합병(M&A) ‘큰손’으로 알려진 남궁견 회장 산하 상장기업 인수를 추진한다. 인수규모가 작지 않은 만큼 자금 부담을 덜기 위해 재무www.numbers.co.kr치과 의료테크 기업 미니쉬테크놀로지(미니쉬테크)가 인수합병(M&A) ‘큰손’으로 알려진 남궁견 회장 산하 상장기업 인수를 추진한다. 인수규모가 작지 않은 만큼 자금 부담을 덜기 위해 재무적투자자(FI)들과 접촉을 시도하고 있다.10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미니쉬테크는 남궁 회장이 보유한 상장기업들을 인수하기 위한 절차를 밟고 있다. 메리츠증권을 비롯한 증권사부터 사모펀드(PEF) ..

Deal/M&A 2025.02.10

씨케이솔루션, 코스피 상장 재도전…최대주주 락업 6개월

▼기사원문 바로가기  씨케이솔루션, 코스피 상장 재도전…최대주주 락업 6개월이차전지 드라이룸 전문기업 씨케이솔루션이 코스피 상장 재도전에 나섰다. 최근 공모주들의 부진이 지속되는 가운데 성공적으로 증시에 데뷔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9일 금융감독원 전자www.numbers.co.kr 이차전지 드라이룸 전문기업 씨케이솔루션이 코스피 상장 재도전에 나섰다. 최근 공모주들의 부진이 지속되는 가운데 성공적으로 증시에 데뷔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9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씨케이솔루션은 지난 4일 증권신고서를 제출했다. 증권신고서에 따르면 오는 20~26일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거쳐 다음달 4~5일 양일간 일반청약을 진행할 계획이다. 대표 상장 주관사는 NH투자증권이 맡았다.씨케이솔루션은..

[박종면칼럼] 잃어버린 10년, 삼성과 이재용의 ‘실패’

▼기사원문 바로가기  [박종면칼럼] 잃어버린 10년, 삼성과 이재용의 ‘실패’‘사법 리스크’속 ‘초일류’에서 ‘평범한 기업’으로외적요인 아닌 기술력 추락등 ‘경영실패’가 원인큰변화 없을듯…“당장 생존이 우선” 판단할 수도#2016년 11월 ‘국정농단 사건’에www.numbers.co.kr ‘사법 리스크’속 ‘초일류’에서 ‘평범한 기업’으로외적요인 아닌 기술력 추락등 ‘경영실패’가 원인큰변화 없을듯…“당장 생존이 우선” 판단할 수도#2016년 11월 ‘국정농단 사건’에서 시작해 2025년 2월 ‘불법 승계’와 ‘부당 합병’ 항소심 무죄 선고까지 햇수로 10년간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을 괴롭혔던 ‘사법 리스크’가 사실상 끝났습니다. 서울고법 형사 13부는 지난 3일 삼성바이오로직스(삼성바이오) 분식 회계 의혹..

Perspective 2025.02.10

한국사회투자, 기업 사회공헌 담당자 위한 ‘임팩트펀드 투자심사역 미니스쿨’ 개최

▼기사원문 바로가기  한국사회투자, 기업 사회공헌 담당자 위한 ‘임팩트펀드 투자심사역 미니스쿨’ 개최공익법인 임팩트투자사 한국사회투자는 기업 사회공헌 담당자를 위한 ‘임팩트펀드 투자심사역 미니스쿨’을 개최한다. 사회공헌 담당자 대상 맞춤형 교육을 통해 임팩트투자에 대한 인식을www.numbers.co.kr 공익법인 임팩트투자사 한국사회투자는 기업 사회공헌 담당자를 위한 ‘임팩트펀드 투자심사역 미니스쿨’을 개최한다. 사회공헌 담당자 대상 맞춤형 교육을 통해 임팩트투자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이들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기획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한국사회투자는 오는 27일 목요일에 서울 중구에 위치한 ‘SKT 스타트업 랩(Startup Lab) 을지로’에서 ‘임팩트펀드 투자심사역 미니스쿨’을 개최할 ..

VC/벤처투자 2025.02.10

[IPO 워치] '락피쉬웨더웨어' 운영 에이유브랜즈, '2266억 밸류' 제시

▼기사원문 바로가기  [IPO 워치] '락피쉬웨더웨어' 운영 에이유브랜즈, '2266억 밸류' 제시패션 브랜드 락피쉬웨더웨어를 운영하는 에이유브랜즈가 코스닥 시장 상장을 위한 기업공개(IPO) 절차에 돌입했다. 에이유브랜즈는 공모가 산정을 위해 주가수익비율(PER) 방식을 활용했으며 최www.numbers.co.kr 패션 브랜드 락피쉬웨더웨어를 운영하는 에이유브랜즈가 코스닥 시장 상장을 위한 기업공개(IPO) 절차에 돌입했다. 에이유브랜즈는 공모가 산정을 위해 주가수익비율(PER) 방식을 활용했으며 최대 2266억원의 기업가치를 제시했다.9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에이유브랜즈는 지난 7일 금융위원회에 코스닥 상장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제출했다. 지난 2022년 설립된 에이유브랜즈는 약 3년 만에 ..

책준형 대손 반영, 'KB·신한·대신' 부동산신탁 줄줄이 적자행진

▼기사원문 바로가기  책준형 대손 반영, 'KB·신한·대신' 부동산신탁 줄줄이 적자행진부동산신탁사의 지난해 4분기 실적이 연이어 발표되는 가운데 다수의 금융그룹 계열 신탁사가 대손충당금 영향으로 영업이익 적자를 기록했다. 대신자산신탁과 신한자산신탁은 적자전환했고 Kwww.numbers.co.kr 부동산신탁사의 지난해 4분기 실적이 연이어 발표되는 가운데 다수의 금융그룹 계열 신탁사가 대손충당금 영향으로 영업이익 적자를 기록했다. 대신자산신탁과 신한자산신탁은 적자전환했고 KB부동산신탁은 2년 연속 적자를 이어갔다.9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대신자산신탁은 지난해 467억원의 매출을 올려 2023년 대비 소폭(0.5%) 증가했다. 그러나 대손충당금 적립으로 같은 기간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은 각각 209억원, ..

2심 무죄에도 대법원 가게 된 이재용 회장…사법리스크 지속

▼기사원문 바로가기  2심 무죄에도 대법원 가게 된 이재용 회장…사법리스크 지속검찰이 '부당합병·회계부정' 의혹으로 기소돼 1·2심에서 모두 무죄를 선고 받은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에 대해 대법원에 상고를 결정했다.대법원 상고를 하지 않을 것이란 일각의 전망과 달리www.numbers.co.kr검찰이 '부당합병·회계부정' 의혹으로 기소돼 1·2심에서 모두 무죄를 선고 받은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에 대해 대법원에 상고를 결정했다.대법원 상고를 하지 않을 것이란 일각의 전망과 달리 검찰은 재판부의 판단에 불복하면서 이재용 회장의 '사법 리크스'도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7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은 이날 자본시장법상 부정거래행위·시세조종, 업무상 배임 등 혐의로 기소돼 지난 3일 2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