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porate Action/IPO

밸류시스템자산운용, 공모시장 출사표…손익차등형 펀드 출시

Numbers_ 2024. 5. 29. 15:10

▼기사원문 바로가기

 

밸류시스템자산운용, 공모시장 출사표…손익차등형 펀드 출시

밸류시스템자산운용이 공모펀드 시장에 뛰어든다. 지난해 9월 금융위원회로부터 인가받은 이후 첫 상품 출시인 셈이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밸류시스템자산운용은 첫 공모펀드인 '밸류시스템

www.numbers.co.kr

 

/사진=밸류시스템자산운용


밸류시스템자산운용이 공모펀드 시장에 뛰어든다. 지난해 9월 금융위원회로부터 인가받은 이후 첫 상품 출시인 셈이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밸류시스템자산운용은 첫 공모펀드인 '밸류시스템 세이프 증권투자신탁' 1호와 2호를 선보인다. 설정금액은 1·2호 각 45억원으로 총보수는 A클래스가 납입금액의 연1.00, A-e클래스는 0.50%다.

밸류시스템자산운용은 2009년 12월에 설립된 사모펀드회사다. 지난해 말 기준 운용자산은 3409억원이며 투자자문·투자일임·사모펀드 운용 등을 해오다가 이번에 공모펀드를 출시하면서 개인투자자들까지 저변을 확대했다.

밸류시스템자산운용이 내놓은 공모펀드 상품은 총 7개 테마(신성장·글로벌리더·펀더멘탈·고배당&인컴·롱숏·하이일드 공모주·일반공모주)의 사모펀드에 분산 투자하는 사모재간접펀드다. 손실 10%대까지 운용사가 후순위라도 우선 충당하는 손익차등형 구조다. 목표수익률 20% 달성 시 우선적으로 조기 상환하는 형태로 투자자들의 손실을 최소화하는 등 안정성을 키웠다.

밸류시스템자산운용 관계자는 "최근 다양한 투자처를 대상으로 분산투자가 이뤄지고 손실을 최소화하는 장치까지 마련된 손익차등형 펀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라며 "밸류시스템자산운용이 제시하는 투자 전략에 따르면 변동성이 큰 주식시장에 직접 투자하는 데 따른 피로감을 덜고 투자의 선택지를 늘려줄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 투자자들의 불안 심리를 해소할 수 있는 수익률을 거둬 투자자 신뢰 확보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밸류시스템자산운용 공모펀드 상품은 만기 2년으로 이달 31일까지 유안타증권, NH투자증권 등을 통해 선착순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유한새 기자 sae@blot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