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al/M&A

에듀윌, 글로벌시장 타깃...전략적투자자 유치로 M&A 시동

Numbers_ 2024. 6. 17. 17:28

▼기사원문 바로가기

 

에듀윌, 글로벌시장 타깃...전략적투자자 유치로 M&A 시동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양형남)이 17일 인공지능(AI)과 글로벌시장으로 진출을 모색하고 교육 분야의 리더십을 공고히 하기 위해 전략적투자자(SI)를 유치하고 인수합병(M&A)을 추진한다.에듀

www.numbers.co.kr

 

에듀윌 로고./사진=에듀윌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양형남)이 17일 인공지능(AI)과 글로벌시장으로 진출을 모색하고 교육 분야의 리더십을 공고히 하기 위해 전략적투자자(SI)를 유치하고 인수합병(M&A)을 추진한다.

에듀윌은 설립 후 30년간 지속적으로 성장을 거듭해 왔으나 최근 부동산 경기침체와 공무원 수험생 축소 등으로 인해 시장이 경색된 상황에서 재무적 어려움을 겪었다. 이에 지난해 비용 절감 및 재무구조 개선을 위한 부단한 노력을 기울였으며 올해 1분기에는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이뤘다. 

에듀윌은 이번 투자 유치와 M&A를 통해 안정적인 재무적 여건을 바탕으로 브랜드와 사업구조를 더욱 강화하며 새로운 오너십을 세울 계획이다 . 또 향후 AI 기술을 활용한 교육 혁신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AI 기술을 접목한 맞춤형 학습 경험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에듀윌 관계자는 “32년간 국내 교육 시장에서 쌓아온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는 교육기업이 되고자 하며 이번 투자 유치와 M&A 추진은 그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AI를 비롯한 첨단 기술을 교육에 접목해 수험생들에게 최상의 학습 환경을 제공하는 진정한 에듀테크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에듀윌은 양형남 대표가 1992년 설립한 국가고시연구원을 모체로 하며 2002년부터 현재 사명을 유지중이다. 에듀윌은 설립 이후 성장을 거듭해 온오프라인 성인교육 시장에 전념하고 있다. 또 2016년에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단일 교육기관 공인중개사 1회차 최다 합격자 배출을 공식 인증 받아 현재까지 8년간 합격자 수 최고 기록을 유지하고 있다.

조재환 기자 cho@blot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