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porate Action/주식

경남제약 새 1대 주주에 미니쉬테크놀로지

Numbers_ 2024. 11. 11. 15:28

▼기사원문 바로가기

 

경남제약 새 1대 주주에 미니쉬테크놀로지

치과 보철물 업체 미니쉬테크놀로지가 경남제약의 1대 주주에 올랐다.6일 공시에 따르면, 미니쉬테크놀로지는 경남제약 20.12% 지분을 확보했다. 기존 최대주주였던 빌리언스가 보유한 19.84% 지분

www.numbers.co.kr

 

 

치과 보철물 업체 미니쉬테크놀로지가 경남제약의 1대 주주에 올랐다.

6일 공시에 따르면, 미니쉬테크놀로지는 경남제약 20.12% 지분을 확보했다.  기존 최대주주였던 빌리언스가 보유한 19.84% 지분을 근소하게 제친 것이다. 미니쉬테크놀로지의 경남제약 지분 보유 목적은 '경영권 영향'이다.

미니쉬테크놀로지는 16억 6000만원을 들여 경남제약의 유상증자에 참여해 4.24% 지분을 확보했다. 나머지 지분은 10월31일부터 11월1일까지 장내에서 81억원을 들여 매수한 것이다.

유상증자 후 경남제약 지분구조도 / 그래픽=정우성 기자


2021년 2월 치과의사 출신 강정호 대표가 창업한 미니쉬테크놀로지는 국내 반도체 로봇 판매 1위 기업인 로봇앤드디자인, 일동제약 등으로부터 150억원 규모 투자를 받은 벤처 기업이다.

미니쉬(MINISH)는 최소 침습(Minimal Invasive), 자연스러운 치아(Natural Image), 성공적인 건강(Successful Health)이라는 뜻으로 생체모방이론을 기반으로 한 수복치료방법이다.

미니쉬는 자연치아의 물성과 가장 유사한 재료로 수복물을 만든 후 손상된 치아와 접착시켜 원래 내 치아처럼 기능과 심미를 회복하는 치아복구 솔루션이다.

 


미니쉬테크놀로지가 경남제약 이사회를 장악하는 경영권 분쟁이 벌어질지는 아직 미지수다. 미니쉬테크놀로지 측은 "현재로서는 예측할 수 없으며, (해당 상황)발생시 영향력 행사는 주주 및 회사의 이익을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니쉬테크놀로지 관계자는 <블로터>와 통화에서 "주식 취득 이후 계획에 대해서는 아는 바가 없다"고 말했다.

정우성 기자 wsj@blot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