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원문 바로가기
애슬러, 40억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3040 남성 패션 커머스 플랫폼 ‘애슬러’를 운영하는 바인드가 총 4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카카오벤처스, 패스트벤처스, 베이스벤처스, 디캠프, 다성벤처
www.numbers.co.kr
3040 남성 패션 커머스 플랫폼 ‘애슬러’를 운영하는 바인드가 총 4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카카오벤처스, 패스트벤처스, 베이스벤처스, 디캠프, 다성벤처스가 참여했다.
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애슬러는 자금 조달 이후 스포츠, 아웃도어, 전자기기 등으로 상품군을 다각화할 예정이다. 아직 오프라인을 기반으로 하는 브랜드를 비롯해 온라인에 흩어져 있는 브랜드를 한곳으로 모으고 국내에서만 10조 규모로 추정되는 3040 패션 시장을 이끌어간다는 구상이다.
애슬러는 3040 남성들의 쇼핑을 돕는 패션 전문 플랫폼이다. 아울렛보다 합리적인 가격과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UX)을 통해 중년 남성이 스타일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3040 주요 관심사인 골프, 아웃도어, 스포츠, 명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 전문관을 갖췄다. 현재 애슬러에는 캐주얼, 정장, 아웃도어 등 600여개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임채경 패스트벤처스 수석 심사역은 "바인드는 패스트벤처스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START’에서 선발돼 아이템 선정부터 함께 한 팀"이라며 "중년 남성 패션 시장에서 매출 성장세는 물론 영업이익을 내고 있어 확신을 가지고 세 번째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장동욱 카카오벤처스 이사는 “바인드는 남성 패션 커머스 시장에서 압도적인 실행력으로 효율적인 유통 방식을 구축한 팀”이라며 “업에 대한 이해도를 바탕으로 데이터와 기술을 접목한 혁신적인 접근 방식을 만들고 향후 시장에서 큰 반향을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김시화 바인드 대표는 “중년 남성 고객들에게 더 풍성하고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중년 남성 누구나 자신만의 스타일을 통해 멋스럽게 나이 들어갈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이자 동반자로 성장하겠다”고 강조했다.
김가영 기자 kimgoing@bloter.net
'VC > 스타트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소기업 줌인] 'SKT 벤처' 태생 엔텔스, 효율성 강화해 '흑자경영' 기대 (0) | 2025.02.10 |
---|---|
'AI기반 약물감시' 전문기업 셀타스퀘어, 92억 시리즈A 투자 유치 (0) | 2025.02.05 |
배달 앱 '두잇' 306억 시리즈A 투자 유치 (0) | 2025.02.05 |
[강소기업 줌인] 딥노이드, ‘AI 고유모델’ 본격화…주도권 잡고 턴어라운드 (0) | 2025.01.13 |
네이버 투자 모빌테크, CJ인베스트먼트서 30억 투자 유치 (0) | 2025.0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