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C/벤처투자

콜즈다이나믹스, 스타에셋컨설팅과 '150억 펀드' 조성 추진

Numbers_ 2023. 12. 30. 11:23

콜즈다이나믹스 데모데이. (사진=콜즈다이나믹스)


로컬스타트업 전문 액셀러레이터(AC)인 콜즈다이나믹스가 스타에셋컨설팅과 손잡았다. 자영업 시장의 성장과 변신을 이끌 150억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하기 위한 목적이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콜즈다이나믹스는 최근 스타에셋컨설팅과 자영업 시장 투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경기가 좋지 않은 상황에서 자영업 시장의 성장과 변신에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자영업시장의 디지털전환을 돕는 기업 △기업가형 소상공으로 성장할 창업팀 △HMR(가정간편식)·RMR(레스토랑 간편식) 형태의 식품제조와 유통기업 등에 대한 공동 투자를 추진할 계획이다.

먼저 서로 간 호흡을 맞추기 위해 2024년 상반기 개인투자조합 결성을 통한 프로젝트 투자 3건을 목표로 한다. 이후 극초기 시드 투자에 사용할 150억원 규모의 블라인드 펀드를 조성한다.

스타에셋컨설팅은 2020년 700억원 규모의 M&A(인수합병)인 치킨 프랜차이즈 '노랑통닭' 매각주관사를 맡았던 작지만 강한 컨설팅펌이다.

콜즈다이나믹스는 창업벤처 영역에서 특히 자영업 시장에 주목해왔다. 이화여자대학교 인근에 위치한 주거업무복합타운 어반크리에이터스유닛(UCU)을 로컬 소상공인을 위한 오피스와 테스트베드로 활용하고 있다.

강종수 콜즈다이나믹스 대표는 "스타에셋컨설팅과의 협력을 통해 자영업 시장의 성장과 변신을 돕는 투자를 더욱 활발히 추진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희성 스타에셋컨설팅 대표는 "최근 초기 창업가와 소상공인의 스케일업에 대한 고민을 하다가 콜즈다이나믹스라는 좋은 파트너와 협업을 준비하게 됐다"면서 "자영업 시장에 대한 양사의 전문성과 역량을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황금빛 기자 gold@bloter.net

 

▼기사원문 바로가기

 

콜즈다이나믹스, 스타에셋컨설팅과 '150억 펀드' 조성 추진

로컬스타트업 전문 액셀러레이터(AC)인 콜즈다이나믹스가 스타에셋컨설팅과 손잡았다. 자영업 시장의 성장과 변신을 이끌 150억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하기 위한 목적이다.30일 업계에 따르면 콜

www.number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