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3 29

넥센타이어, 유럽법인에 4개월 연속 '채무보증'…정상화 모색

▼기사원문 바로가기 넥센타이어, 유럽법인에 4개월 연속 '채무보증'…정상화 모색넥센타이어가 지난 5월부터 8월까지 총 4차례에 걸쳐 유럽법인에 채무보증을 제공했다. 2017년부터 최근까지 보증자로 참여한 채무잔액은 1조원이 넘는다. 미국 공장 신설, EV 브랜드 론칭 등 상당www.numbers.co.kr 넥센타이어가 지난 5월부터 8월까지 총 4차례에 걸쳐 유럽법인에 채무보증을 제공했다. 2017년부터 최근까지 보증자로 참여한 채무잔액은 1조원이 넘는다. 미국 공장 신설, EV 브랜드 론칭 등 상당한 투자금이 필요하지만 유럽법인에 자금이 묶였다는 지적이 나온다. 13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넥센타이어는 지난달 27일 넥센타이어 유럽법인의 산업은행 대출에 채무보증을 제공했다. 제공 금액은 2..

한화에어로·한화오션, 싱가포르 다이나맥 M&A '각개전투→SPC'

▼기사원문 바로가기 한화에어로·한화오션, 싱가포르 다이나맥 M&A '각개전투→SPC'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한화오션이 싱가포르 부유식 해양 설비 전문 업체 다이나맥 홀딩스(Dyna-Mac Holdings) 인수합병(M&A)을 위해 특수목적법인(SPC)를 세운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앞서 지분 취득www.numbers.co.kr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한화오션이 싱가포르 부유식 해양 설비 전문 업체 다이나맥 홀딩스(Dyna-Mac Holdings) 인수합병(M&A)을 위해 특수목적법인(SPC)를 세운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앞서 지분 취득 때는 양사가 직접 투자를 단행했다. SPC를 통한 간접 투자로 선회한 것은 M&A가 단순 투자에서 경영권 인수로 목적이 바뀌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13일 한화그룹에 따르면 한..

Deal/M&A 2024.09.13

SK스페셜티 매각 예비입찰에 MBK·한앤코 참여

▼기사원문 바로가기 SK스페셜티 매각 예비입찰에 MBK·한앤코 참여국내 최대 사모펀드(PEF) 운용사인 MBK파트너스와 한앤컴퍼니가 SK스페셜티 예비입찰에 참여했다.13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MBK파트너스와 한앤컴퍼니는 이날 진행된 예비입찰에 인수의향서www.numbers.co.kr 국내 최대 사모펀드(PEF) 운용사인 MBK파트너스와 한앤컴퍼니가 SK스페셜티 예비입찰에 참여했다.13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MBK파트너스와 한앤컴퍼니는 이날 진행된 예비입찰에 인수의향서(LOI)를 냈다.SK스페셜티는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패널 제조 과정에서 쓰이는 삼불화질소(NF3), 육불화텅스텐(WF6), 모노실란(SiH4) 등 특수가스를 생산하는 업체다. 삼성전자, 삼성디스프레이, LG디스플레이 등 ..

Deal/M&A 2024.09.13

[어바웃C] '4연임' 이재원 푸본현대생명 대표…K-ICS·CSM 개선 숙제

▼기사원문 바로가기 [어바웃C] '4연임' 이재원 푸본현대생명 대표…K-ICS·CSM 개선 숙제기업 최고 의사결정권자(CEO, CFO, COO, CIO 등)의 행보에서 투자 인사이트를 얻어가세요.이재원 푸본현대생명 대표가 4번째 연임에 성공했다. 지난해 도입한 신회계제도(IFRS17) 환경에 맞춰 상품 포www.numbers.co.kr 이재원 푸본현대생명 대표가 4번째 연임에 성공했다. 지난해 도입한 신회계제도(IFRS17) 환경에 맞춰 상품 포트폴리오의 다변화를 추구, 퇴직연금보험 의존도를 낮춘 점을 높이 평가받은 것으로 풀이된다.2017년 푸본현대생명 전신인 현대라이프 대표로 부임한 이 대표는 이번 연임으로 오는 2027년 9월까지 푸본현대생명을 이끌게 된다. 모회사인 대만 푸본생명도 최근 몇 년에 ..

어바웃 C/CEO 2024.09.13

케이뱅크, 증권신고서 제출…10월 상장 도전

▼기사원문 바로가기 케이뱅크, 증권신고서 제출…10월 상장 도전 케이뱅크는 금융위원회에 유가증권시장(KOSPI) 상장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본격적인 공모 절차에 돌입했다고 13일 밝혔다. 총 공모주식수는 8200만주이며, 주당 공모 희망가 범위는 9500원www.numbers.co.kr  케이뱅크는 금융위원회에 유가증권시장(KOSPI) 상장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본격적인 공모 절차에 돌입했다고 13일 밝혔다. 총 공모주식수는 8200만주이며, 주당 공모 희망가 범위는 9500원에서 1만2000원이다. 최대 공모금액은 9840억원이다. 케이뱅크는 국내 및 해외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10월 10~16일 실시해 공모가를 확정한 후 10월 21~22일 이틀 동안 공모 청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MBK파트너스, '공개매수' 자본시장법 활용 묘수...고려아연 대안 있나

▼기사원문 바로가기 MBK파트너스, '공개매수' 자본시장법 활용 묘수...고려아연 대안 있나MBK파트너스가 고려아연과 경영권 분쟁을 벌이고 있는 영풍의 백기사로 참전한다. MBK파트너스는 자본시장법을 활용해 공개매수 기간 동안 고려아연의 최씨 일가가 지분을 매입할 수 없게 하는www.numbers.co.kr  MBK파트너스가 고려아연과 경영권 분쟁을 벌이고 있는 영풍의 백기사로 참전한다. MBK파트너스는 자본시장법을 활용해 공개매수 기간 동안 고려아연의 최씨 일가가 지분을 매입할 수 없게 하는 묘수를 냈다. 사실상 지분 확보 수단이 없어진 고려아연의 대응에 관심이 쏠린다.MBK파트너스와 영풍은 13일 "공문을 통해 공개매수 기간 동안 영풍의 특별관계자인 고려아연이 자기주식을 취득하는 경우 자본시장법 제 ..

Governance 2024.09.13

[C레벨 탐구] GS건설, 10개월 영업정지 리스크...허윤홍 ‘완충력 확보’ 과제

▼기사원문 바로가기 [C레벨 탐구] GS건설, 10개월 영업정지 리스크...허윤홍 ‘완충력 확보’ 과제기업 최고 의사결정권자(CEO, CFO, COO, CIO 등)의 과제와 성과를 소개합니다. GS건설은 건설사에 치명적인 10개월 영업정지 위기에 처해 있다. 지난해 4월 인천 검단신도시 아파트 지하주차장 붕괴 사www.numbers.co.kr 기업 최고 의사결정권자(CEO, CFO, COO, CIO 등)의 과제와 성과를 소개합니다. GS건설은 건설사에 치명적인 10개월 영업정지 위기에 처해 있다. 지난해 4월 인천 검단신도시 아파트 지하주차장 붕괴 사고로 국토교통부와 서울시에서 각각 8개월, 2개월 영업정지 처분을 내렸다. GS건설이 국토부, 서울시를 상대로 제기한 집행정지 신청을 법원에서 인용해 한숨은..

어바웃 C/CEO 2024.09.13

[C레벨 탐구] '대우맨' 백정완 대우건설 대표, '소포모어 징크스' 깰까

▼기사원문 바로가기 [C레벨 탐구] '대우맨' 백정완 대우건설 대표, '소포모어 징크스' 깰까기업 최고 의사결정권자(CEO, CFO, COO, CIO 등)의 과제와 성과를 소개합니다. 대우건설은 주택시장이 과열될 때 마다 국내 상위권 건설사 중 가장 많은 아파트를 공급한 강자다. 지난해에도 매출 목www.numbers.co.kr 기업 최고 의사결정권자(CEO, CFO, COO, CIO 등)의 과제와 성과를 소개합니다. 대우건설은 주택시장이 과열될 때 마다 국내 상위권 건설사 중 가장 많은 아파트를 공급한 강자다. 지난해에도 매출 목표를 초과 달성하며 호실적을 낸 비결은 주택사업에 있었다. 올해도 자체 사업을 포함해 2만 가구 이상 공급을 계획 중이다.백정완 대표는 중흥그룹 인수 이후 대우건설 수장으로 선..

어바웃 C/CEO 2024.09.13

“공개매수 기간 고려아연 자사주 취득은 자본시장법 위반”

▼기사원문 바로가기 “공개매수 기간 고려아연 자사주 취득은 자본시장법 위반”MBK파트너스와 영풍은 공개매수 기간 중 고려아연이 자기주식을 취득하는 것은 자본시장법 등 법령 위반이라고 경고했다.13일 MBK파트너스와 영풍은 고려아연 경영진과 이사회 구성원, 자사주 신www.numbers.co.kr MBK파트너스와 영풍은 공개매수 기간 중 고려아연이 자기주식을 취득하는 것은 자본시장법 등 법령 위반이라고 경고했다.13일 MBK파트너스와 영풍은 고려아연 경영진과 이사회 구성원, 자사주 신탁계약을 맺은 신탁회사 앞으로 공동 명의 공문을 보냈다. 양사는 공개매수기간 동안 영풍의 특별관계자인 고려아연이 자기주식을 취득하는 경우 자본시장법 제 140조 별도매수 금지의무 위반이며, 이사의 선관주의의무 위반·주식시세 조..

고려아연 최씨 일가 지배 영풍정밀, MBK 참전에 분쟁 핵심으로

▼기사원문 바로가기 고려아연 최씨 일가 지배 영풍정밀, MBK 참전에 분쟁 핵심으로MBK파트너스가 영풍-고려아연의 경영권 분쟁에서 영풍의 백기사로 참전하면서 영풍정밀이 수면 위로 떠올랐다. 영풍정밀은 고려아연측 최씨 일가가 소유한 회사로 고려아연 지분 1.85%를 보유하www.numbers.co.kr  MBK파트너스가 영풍-고려아연의 경영권 분쟁에서 영풍의 백기사로 참전하면서 영풍정밀이 수면 위로 떠올랐다. 영풍정밀은 고려아연측 최씨 일가가 소유한 회사로 고려아연 지분 1.85%를 보유하고 있다. MBK파트너스가 영풍정밀의 공개매수에 나서면서 영풍정밀이 향후 경영권 분쟁에서 중요한 역할을 차지할 것으로 전망된다.MBK파트너스는 13일 “한국기업투자홀딩스를 통해 경영권 확보 및 강화 목적으로 주요 관계사인..

Governance 2024.0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