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2 8

[박종면칼럼] 포스코 장인화 회장 후보의 '매직타임'

▼기사원문 바로가기 [박종면칼럼] 포스코 장인화 회장 후보의 '매직타임' 후추위 철강업 경쟁력 회복에 방점, 권영수 등 탈락장인화 중임하면 70세 넘는 약점 불구 면접점수 앞서국민연금 개입·경찰수사 없었다면 결과 달라졌을 수도포스코홀딩스 사외이사들로 구성 www.numbers.co.kr 후추위 철강업 경쟁력 회복에 방점, 권영수 등 탈락 장인화 중임하면 70세 넘는 약점 불구 면접점수 앞서 국민연금 개입·경찰수사 없었다면 결과 달라졌을 수도 포스코홀딩스 사외이사들로 구성된 CEO 후보추천위원회는 지난 7~8일 파이널 리스트에 오른 6명의 회장 후보들에 대한 심층 면접을 대치동 포스코 사옥이 아닌 인재창조원 포스코이앤씨 등이 몰려 있는 인천 송도에서 진행했습니다. 후보 한 사람당 15분 정도 프레젠테이션을..

Perspective 2024.02.12

‘법정 관리’ 한스인테크·한스케미칼 새 주인 찾는다

▼기사원문 바로가기 ‘법정 관리’ 한스인테크·한스케미칼 새 주인 찾는다 법정관리(기업회생절차) 중인 한스인테크와 한스케미칼이 경영정상화를 위한 인수합병(M&A)을 추진한다.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한스인테크와 한스케미칼의 매각 주관사 한주회계법인은 이 www.numbers.co.kr 법정관리(기업회생절차) 중인 한스인테크와 한스케미칼이 경영정상화를 위한 인수합병(M&A)을 추진한다.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한스인테크와 한스케미칼의 매각 주관사 한주회계법인은 이달 21일 오후 3시까지 원매자들을 대상으로 인수의향서(LOI)를 접수받는다. 이후 한주회계법인은 잠재 투자자들로부터 인수제안서(텀싯) 제출을 받을 예정이다. 마감일은 3월 13일까지다. 2005년 설립된 한스인테크는 대구 동구 신천동에..

Deal/M&A 2024.02.12

CJ ENM '순차입금 줄이기' 전략에 쏠리는 눈

▼기사원문 바로가기 CJ ENM '순차입금 줄이기' 전략에 쏠리는 눈 CJ ENM이 '순차입금 축소'를 2024년 주요 전략 중 하나로 꼽은 가운데 재무건전성 개선에 총력을 기울인다. 차입금을 적절한 수준으로 유지하는지에 대한 여부는 신용평가사들이 기업의 신용등급 www.numbers.co.kr CJ ENM이 '순차입금 축소'를 2024년 주요 전략 중 하나로 꼽은 가운데 재무건전성 개선에 총력을 기울인다. 차입금을 적절한 수준으로 유지하는지에 대한 여부는 신용평가사들이 기업의 신용등급을 결정하는데 주요 지표로 활용된다. 차입금이란 일정 기간 내에 빌린 원금과 원금에 대한 이자를 지불해야 하는 채권 및 채무 계약에 따라 조달된 자금이다. 즉 이자가 발생하는 부채다. 순차입금은 차입금에서 해당 기업이 보유..

재무분석 2024.02.12

해성옵틱스, TKENS 지분 36억원에 인수

▼기사원문 바로가기 해성옵틱스, TKENS 지분 36억원에 인수 스마트폰 카메라 액추에이터 전문업체 해성옵틱스가 지난 7일 자동차 램프용 결로제어장치 업체 티케이이엔에스(TKENS)의 지분을 인수했다.해성옵틱스는 티케이이엔에스 지분 50.1%를 인수했다고 www.numbers.co.kr 스마트폰 카메라 액추에이터 전문업체 해성옵틱스가 지난 7일 자동차 램프용 결로제어장치 업체 티케이이엔에스(TKENS)의 지분을 인수했다. 해성옵틱스는 티케이이엔에스 지분 50.1%를 인수했다고 지난 7일 공시했다. 인수금액은 36억원으로 자기자본 대비 9.8%에 해당한다. 해성옵틱스는 이번 인수를 통해 전장 헤드램프와 고성능 산업용 제습제 시장에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자동차 헤드램프 시장은 약..

Deal/M&A 2024.02.12

최대실적 낸 코웨이 '골칫거리' 화장품도 살릴까?

▼기사원문 바로가기 최대실적 낸 코웨이 '골칫거리' 화장품도 살릴까? 지난해 4조원에 가까운 매출을 내며 최대 실적을 기록한 코웨이가 올해 비주력 사업 육성에 나선다. 포화상태인 가전 렌탈 시장에서도 계정수를 늘리며 성장을 거듭한 코웨이는 화장품 사업을 www.numbers.co.kr 지난해 4조원에 가까운 매출을 내며 최대 실적을 기록한 코웨이가 올해 비주력 사업 육성에 나선다. 포화상태인 가전 렌탈 시장에서도 계정수를 늘리며 성장을 거듭한 코웨이는 화장품 사업을 물적분할 해 전문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그간 부진한 실적을 낸 코웨이 화장품이 알짜 자회사로 자리잡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코웨이는 화장품 사업부문을 오는 5월 1일을 기일로 물적분할 해 ‘리엔케이코스메틱(가칭)’을 설립한다고 이달 7일 공시..

재무분석 2024.02.12

SK어스온, ‘페루 LNG 광구’ 지분 매각…미래사업 투자 속도

▼기사원문 바로가기 SK어스온, ‘페루 LNG 광구’ 지분 매각…미래사업 투자 속도 SK어스온이 보유 중인 '페루 LNG(Peru LNG Company, LLC)' 지분을 매각해 미래 성장 사업 투자 재원을 확보한다.SK어스온은 지난 7일 미국 LNG 전문업체 ‘미드오션 에너지(MidOcean Energy)’와 페루 LNG 지분 20 www.numbers.co.kr SK어스온이 보유 중인 '페루 LNG(Peru LNG Company, LLC)' 지분을 매각해 미래 성장 사업 투자 재원을 확보한다. SK어스온은 지난 7일 미국 LNG 전문업체 ‘미드오션 에너지(MidOcean Energy)’와 페루 LNG 지분 20%를 2억5650만달러(약 3400억원)에 매각하는 지분 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에이피알, 희망공모가 20만원…어떻게 나왔나ㅣ공모주 리포트

▼기사원문 바로가기 에이피알, 희망공모가 20만원…어떻게 나왔나ㅣ공모주 리포트 에이피알이 코스피 시장 상장에 나선다. 희망공모가액 범위가 14만7000원~20만원으로 제시됐다. 희망공모가액 범위 최하단으로 결정된다고 해도 최근 3년 간 나온 공모주 가운데 3번째로 높은 고 www.numbers.co.kr 에이피알이 코스피 시장 상장에 나선다. 희망공모가액 범위가 14만7000원~20만원으로 제시됐다. 희망공모가액 범위 최하단으로 결정된다고 해도 최근 3년 간 나온 공모주 가운데 3번째로 높은 고액 공모가다. 앞서 크래프톤과 LG에너지솔루션 공모가가 각각 희망공모가액 범위 최상단인 49만8000원과 30만원으로 확정됐다. 이달 6일 정정된 에이피알의 증권신고서를 보면 대표주관사인 신한투자증권, 공동주관사인..

콘텐츠 향한 네이버의 뚝심…'적자' 제페토에 투자 지속

▼기사원문 바로가기 콘텐츠 향한 네이버의 뚝심…'적자' 제페토에 투자 지속 네이버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투자를 이어간다. 네이버는 웹툰·음악·동영상 라이브·메타버스 등 글로벌 소셜·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사업 영역을 확장해왔다. 제페토는 네이버 엔터테 www.numbers.co.kr 네이버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투자를 이어간다. 네이버는 웹툰·음악·동영상 라이브·메타버스 등 글로벌 소셜·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사업 영역을 확장해왔다. 제페토는 네이버 엔터테인먼트 사업 영역의 기대주다. 이용자 대부분이 해외 Z세대인데다, K팝·패션 브랜드와 마케팅 협력 등 B2B(기업간거래) 확장 가능성도 높기 때문이다. 제페토는 네이버 그룹사 네이버제트가 운영한다. 네이버는 지난 2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재무분석 2024.0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