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13 23

수주잔고 30조 '한화에어로', 4000억 회사채 발행 이유는

▼기사원문 바로가기 수주잔고 30조 '한화에어로', 4000억 회사채 발행 이유는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오는 16일 4000억원의 회사채를 발행한다. 기존 계획보다 2배 증액한 금액이다. 급증한 방산 수출 물량에 대응하는 과정에서 운영자금 수요가 늘어난 것이 차입 확대로 이www.numbers.co.kr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오는 16일 4000억원의 회사채를 발행한다. 기존 계획보다 2배 증액한 금액이다. 급증한 방산 수출 물량에 대응하는 과정에서 운영자금 수요가 늘어난 것이 차입 확대로 이어졌다.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4000억원 규모의 회사채를 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금액 및 만기는 △2년물 무보증사채 600억원 △3년물 무보증사채 2400억원 △5년물 1000억원 등이다. 조달한 자금은 전액 채무상환..

AA 신용등급 현대제철, 최대 6000억 회사채 조달 성공할까

▼기사원문 바로가기 AA 신용등급 현대제철, 최대 6000억 회사채 조달 성공할까한국신용평가가 현대제철의 신용등급을 AA(안정적)로 유지했다. 업황 불황이 지속되고 있지만 전반적인 재무안정성과 이익창출력이 양호하다는 이유에서다. 현대제철은 최대 6000억원 규모 회사www.numbers.co.kr 한국신용평가가 현대제철의 신용등급을 AA(안정적)로 유지했다. 업황 불황이 지속되고 있지만 전반적인 재무안정성과 이익창출력이 양호하다는 이유에서다. 현대제철은 최대 6000억원 규모 회사채 조달을 앞두고 있는데 우수한 신용등급을 바탕으로 수요예측에 성공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한신평은 이달 8일 현대제철의 무보증사채 신용등급을 AA(안정적)로 평가했다. 주요 평가요소로는 △우수한 시장지배력에 따른 사업안정성..

디엑스앤브이엑스, 에빅스젠 흡수합병 철회…"일부 주주 반대"

▼기사원문 바로가기 디엑스앤브이엑스, 에빅스젠 흡수합병 철회…"일부 주주 반대"디엑스앤브이엑스(DXVX)가 계열사인 에빅스젠 흡수합병을 철회했다. 에빅스젠의 일부 주주들이 반대하면서 흡수합병이 무산됐다.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지난 9일 디엑스앤브이엑www.numbers.co.kr  디엑스앤브이엑스(DXVX)가 계열사인 에빅스젠 흡수합병을 철회했다. 에빅스젠의 일부 주주들이 반대하면서 흡수합병이 무산됐다.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지난 9일 디엑스앤브이엑스는 에빅스젠 흡수합병을 철회한다고 공시했다. 디엑스앤브이엑스는 2023년 6월 에빅스젠 지분 62.66%를 152억원에 매입하며 최대주주에 올랐다. 당시 디엑스앤브이엑스는 지분 취득 이유에 대해 "신규 파이프라인 확보 및 시너지 창출"이..

[하이일드 조달 노트] '공모 시장 개근' 한진, 금리 매력 앞세워 최대 1200억 조달

▼기사원문 바로가기 [하이일드 조달 노트] '공모 시장 개근' 한진, 금리 매력 앞세워 최대 1200억 조달한진이 최대 1200억원을 조달하기 위한 공모 사채 발행에 나선다. 작년 매 분기 회사채를 발행할 정도로 한진은 공모 시장 개근생이다. 올해는 기존 차입금 차환을 위해 예년 보다 서둘러 연초부www.numbers.co.kr  한진이 최대 1200억원을 조달하기 위한 공모 사채 발행에 나선다. 작년 매 분기 회사채를 발행할 정도로 한진은 공모 시장 개근생이다. 올해는 기존 차입금 차환을 위해 예년 보다 서둘러 연초부터 증권 발행에 나섰다. 한진은 지난번 조달 때 보다 희망 금리 밴드 상단을 높이며 금리 메리트를 내세웠다. 한진에 따르면 이달 회사채 발행을 통해 총 600억원을 모집할 계획이다. 2년 ..

[박종면칼럼] 김석동의 경고, 최상목의 결단

▼기사원문 바로가기 [박종면칼럼] 김석동의 경고, 최상목의 결단김석동 “120년前 을사늑약 때만큼 상황 위태”‘官運 최고’ 한덕수 책임 회피로 관직 마무리대한민국·한국경제 향후 3~6개월이 ‘골든타임’최상목 물러나면 代案 없어…“흔들지 말아야”#www.numbers.co.kr김석동 “120년前 을사늑약 때만큼 상황 위태”‘官運 최고’ 한덕수 책임 회피로 관직 마무리대한민국·한국경제 향후 3~6개월이 ‘골든타임’최상목 물러나면 代案 없어…“흔들지 말아야”#김석동 전 금융감독위원장(현 지평인문사회연구소 대표)는 전·현직 재무 관료들 사이에서 가장 존경받고 따르는 후배들도 많습니다. 그가 다른 관료들처럼 퇴직 후 로펌 등에 취업해 이런저런 부탁도 하지 않는 데다 역사를 공부하고, 글도 쓰고, 강의도 하는 모습..

Perspective 2025.01.13

에이프로젠, 지오릿에너지 M&A 최종 마무리

▼기사원문 바로가기 에이프로젠, 지오릿에너지 M&A 최종 마무리김재섭 회장이 이끄는 에이프로젠이 코스닥 상장사 지오릿에너지의 경영권 인수거래 작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최초 주식양수도계약(SPA) 체결 이후 2개월만의 거래 성사다.금융감독원 전자공www.numbers.co.kr 김재섭 회장이 이끄는 에이프로젠이 코스닥 상장사 지오릿에너지의 경영권 인수거래 작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최초 주식양수도계약(SPA) 체결 이후 2개월만의 거래 성사다.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에이프로젠은 지난 9일 엔투텍에 지오릿에너지 경영권 지분 매입 잔금을 납입해 인수합병(M&A) 절차를 마무리했다. 이에 따라 에이프로젠은 지분 17.22%를 확보해 최대주주에 올랐다.잔금 납입 이후 진행된 임시주주총회에도 문제없이 ..

Deal/M&A 2025.01.13

한컴, 한컴라이프케어 안 파는 이유…'M&A 한파·국방 호조·곳간 탄탄'

▼기사원문 바로가기 한컴, 한컴라이프케어 안 파는 이유…'M&A 한파·국방 호조·곳간 탄탄'한글과컴퓨터가 방위·안전장비 전문 자회사 한컴라이프케어의 매각을 철회한 원인으로는 △인수합병(M&A) 시장의 한파 △국방사업 호조 △탄탄한 재무상황 등이 꼽힌다. 한컴은 회사의 본업인www.numbers.co.kr 한글과컴퓨터가 방위·안전장비 전문 자회사 한컴라이프케어의 매각을 철회한 원인으로는 △인수합병(M&A) 시장의 한파 △국방사업 호조 △탄탄한 재무상황 등이 꼽힌다. 한컴은 회사의 본업인 소프트웨어(SW)를 중심으로 그룹사 포트폴리오를 정비하는 과정에서 한컴라이프케어 매각을 추진했다. 방위·안전장비를 제작해 국방 시장에 판매하는 한컴라이프케어의 비즈니스 모델이 SW 중심의 한컴과 시너지를 내기에는 결이 다르..

Deal/M&A 2025.01.13

새해에도 증권채 흥행…미래에셋·삼성증권에 4.5조 몰렸다

▼기사원문 바로가기 새해에도 증권채 흥행…미래에셋·삼성증권에 4.5조 몰렸다새해 첫 증권채 발행 타자로 나섰던 미래에셋증권과 삼성증권이 기관투자가 대상 수요예측에서 잇따라 조 단위 자금을 끌어모으며 흥행에 성공했다. 이에 따라 미래에셋증권과 삼성증권은 각www.numbers.co.kr 새해 첫 증권채 발행 타자로 나섰던 미래에셋증권과 삼성증권이 기관투자가 대상 수요예측에서 잇따라 조 단위 자금을 끌어모으며 흥행에 성공했다. 이에 따라 미래에셋증권과 삼성증권은 각각 3000억원, 5000억원 규모로 증액 발행할 것으로 보인다.12일 금융투자 업계에 따르면 지난 9일과 10일에 있었던 미래에셋증권과 삼성증권의 기관투자가 대상 수요예측에서 각각 2조1600억원, 2조3900억원의 자금이 쏠린 것으로 나타났다...

DB금융투자, 부동산PF 리스크에도 영업 경쟁력으로 'A+' 등급 받아

▼기사원문 바로가기 DB금융투자, 부동산PF 리스크에도 영업 경쟁력으로 'A+' 등급 받아DB금융투자가 영업 경쟁력에 힘입어 한국기업평가의 평가 등급 'A+(안정적)'를 인정받았다. 12일 금융투자 업계에 따르면 DB금융투자는 한기평이 시행한 파생결합사채 평가에서 'A+(안정적)' 등급www.numbers.co.kr DB금융투자가 영업 경쟁력에 힘입어 한국기업평가의 평가 등급 'A+(안정적)'를 인정받았다. 12일 금융투자 업계에 따르면 DB금융투자는 한기평이 시행한 파생결합사채 평가에서 'A+(안정적)' 등급을 받았다. 이혁진 한기평 선임연구원은 DB금융투자의 A+(안정적) 평가등급 이유로 리테일과 기업금융(IB) 부문의 양호한 사업경쟁력을 꼽았다. 이 선임연구원은 "DB금융투자는 지난해 3분기 말 기..

스톤브릿지·스파크랩, 포스코서 사내벤처 '엠버로드'에 20억 투자

▼기사원문 바로가기 스톤브릿지·스파크랩, 포스코서 사내벤처 '엠버로드'에 20억 투자스톤브릿지벤처스가 스파크랩과 함께 제조 AI솔루션 기업 앰버로드에 20억원 규모 프리 시리즈A 투자를 완료했다고 11일 밝혔다.앰버로드는 AI 기반 제조 생산성 향상 올인원 솔루션 '마이너리포www.numbers.co.kr 스톤브릿지벤처스가 스파크랩과 함께 제조 AI솔루션 기업 앰버로드에 20억원 규모 프리 시리즈A 투자를 완료했다고 11일 밝혔다.앰버로드는 AI 기반 제조 생산성 향상 올인원 솔루션 '마이너리포트'(Miner Report)를 개발했다. 포스코에서 33건의 AI 프로젝트를 통해 연간 397억원의 이익을 내며 사내벤처로 출발해 2023년 9월 분사했다. 분사 1년만에 철강, 이차전지, 자동차, 식품 등 7개..

VC/벤처투자 2025.0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