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3 8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 1900억 규모 자금 조달…남청라 물류센터 담보대출 차환

▼기사원문 바로가기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 1900억 규모 자금 조달…남청라 물류센터 담보대출 차환코람코자산신탁이 자산을 관리하는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가 1900억원 규모 자금을 조달한다. 만기가 도래한 물류센터 담보대출금을 차환하기 위해서다.20일 금융투자 업계에 따르면 코람코라www.numbers.co.kr코람코자산신탁이 자산을 관리하는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가 1900억원 규모 자금을 조달한다. 만기가 도래한 물류센터 담보대출금을 차환하기 위해서다. 20일 금융투자 업계에 따르면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는 이달 15일 이사회를 열고 1900억원 규모 전자단기사채 발행 승인 안건을 의결했다. 자기자본 5016억원 대비 37.9%에 달하는 규모로, 트렌치는 3개월이내로, 금리조건은 연 4.4%다. 전액 한..

유스퀘어 매각한 금호고속, 고금리 차입금 갚았다

▼기사원문 바로가기 유스퀘어 매각한 금호고속, 고금리 차입금 갚았다금호고속이 2024년 장·단기 차입금 4089억원을 상환하는 대신 500억원은 신규로 차입했다. 이 과정에서 금호고속은 기존 보다 우호적인 조건에 대출 갈아타기를 시도했다. 금호고속은 자산유동화www.numbers.co.kr 금호고속이 2024년 장·단기 차입금 4089억원을 상환하는 대신 500억원은 신규로 차입했다. 이 과정에서 금호고속은 기존 보다 우호적인 조건에 대출 갈아타기를 시도했다. 금호고속은 자산유동화로 조달한 1730억원을 내년 상환할 계획이었는데 지난해 콜옵션(조기상환)을 행사했다. 금호고속은 2023년 광주 유스퀘어 관련 우선수익권을 보유한 특수목적법인(SPC) 멀티솔루션익스프레스제일차를 통해 1730억원을 차입했다..

[게임사 곳간 점검] ‘상장 첫해’ 시프트업, 유증효과 톡톡

▼기사원문 바로가기 [게임사 곳간 점검] ‘상장 첫해’ 시프트업, 유증효과 톡톡시프트업이 2024년 ‘스텔라 블레이드’의 고공행진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지만 대금 정산이 마무리되지 않아 현금창출력 개선으로 이어지지는 않았다. 다만 지난해 공모과정에서 확보한www.numbers.co.kr 시프트업이 2024년 ‘스텔라 블레이드’의 고공행진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지만 대금 정산이 마무리되지 않아 현금창출력 개선으로 이어지지는 않았다. 다만 지난해 공모과정에서 확보한 수천억원 규모의 유상증자가 현금성자산 증가에 핵심 요인으로 작용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개된 시프트업의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회사의 지난해 연결기준 현금성자산은 2893억원으로 전년대비 59.8% 증가했다. 지난해 코스피 ..

재무분석 2025.04.23

[박종면칼럼] 상남 회장 탄생 100주년의 LG家 상속분쟁

▼기사원문 바로가기 [박종면칼럼] 상남 회장 탄생 100주년의 LG家 상속분쟁기술경영 투명경영 등 LG 경영철학의 ‘초심’無故승계·戒之在得의 道 실천한 ‘경영 聖者’상속 분쟁은 LG家 정신·철학 부정하는 행위“서로 좋아할 뿐 따지지 마라” 가훈 되새겨야중국 고www.numbers.co.kr 기술경영 투명경영 등 LG 경영철학의 ‘초심’ 無故승계·戒之在得의 道 실천한 ‘경영 聖者’ 상속 분쟁은 LG家 정신·철학 부정하는 행위 “서로 좋아할 뿐 따지지 마라” 가훈 되새겨야 중국 고전 ‘채근담’에는 “일이 막히고 세력이 줄어든 사람은 마땅히 처음 시작할 때의 ‘초심’(初心)을 생각해야 한다”는 구절이 나옵니다. 개인이든 기업이든 모두 해당되는 말입니다. 일이 잘 안 풀리고 어려움을 겪을 때는 처음으로 돌아가..

Perspective 2025.04.23

글랜우드PE, 펀딩 보릿고개속 압도적 존재감

▼기사원문 바로가기 글랜우드PE, 펀딩 보릿고개속 압도적 존재감국내 사모펀드(PEF) 운용사 글랜우드PE가 설립 이후 처음으로 1조원을 웃도는 펀드를 조성하는 데다 해외 기관투자자(LP) 유치에도 성공했다. 2014년 하우스 설립한 이후 11년 만의 성과로, 펀드레이www.numbers.co.kr국내 사모펀드(PEF) 운용사 글랜우드PE가 설립 이후 처음으로 1조원을 웃도는 펀드를 조성하는 데다 해외 기관투자자(LP) 유치에도 성공했다. 2014년 하우스 설립한 이후 11년 만의 성과로, 펀드레이징 혹한기 속에서 의미있는 결실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20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글랜우드PE는 1조원 규모의 3호 블라인드펀드 조성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내달 중 1차 클로징을 진행할 예정이며, 올..

Deal/PE 2025.04.23

[오텍 유상증자]③ 차입 대신 신주 발행…이례적 행보 배경은

▼기사원문 바로가기 [오텍 유상증자]③ 차입 대신 신주 발행…이례적 행보 배경은오텍은 그안 유상증자 없이 자금을 조달해왔다. 신주 발행을 통한 자본 확충보단 재무 부담을 감수하고서라도 차입에 의존하는 전략을 택한 것이다. 최근 3년간 상환한 단기차입금만 4000억원을www.numbers.co.kr 오텍은 그안 유상증자 없이 자금을 조달해왔다. 신주 발행을 통한 자본 확충보단 재무 부담을 감수하고서라도 차입에 의존하는 전략을 택한 것이다. 최근 3년간 상환한 단기차입금만 4000억원을 웃돈다. 이런 오텍이 ‘184억원’을 마련하기 위해 기존 주식의 절반이 넘는 신주를 발행하는 건 이례적인 행보다. 발행 비율 55%…의문 커지는 조달 전략 오텍은 주주배정 후 실권주 일반공모 방식의 유상증자를 진행 중이다...

투자 보폭 넓히는 나우IB캐피탈…M&A 명가 자리매김

▼기사원문 바로가기 투자 보폭 넓히는 나우IB캐피탈…M&A 명가 자리매김나우IB캐피탈이 각종 출자사업에 도전장을 내면서 신기술사업금융회사로서 투자 보폭을 넓히고 있다. 기업 인수합병(M&A)과 바이아웃(경영권 인수)에 강점을 보유한 운용사인 만큼, 올해도 신규www.numbers.co.kr 나우IB캐피탈이 각종 출자사업에 도전장을 내면서 신기술사업금융회사로서 투자 보폭을 넓히고 있다. 기업 인수합병(M&A)과 바이아웃(경영권 인수)에 강점을 보유한 운용사인 만큼, 올해도 신규 펀드 조성을 통해 해당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낼 것으로 전망된다. 18일 벤처투자 업계에 따르면 나우IB캐피탈은 올해 8월을 목표로 1000억원대의 M&A 펀드 조성을 계획 중이다. 이를 위해 다양한 출자사업에 도전해 자금 확보에 ..

Deal/M&A 2025.04.23

[어바웃 C] 김대현 흥국생명 대표, 건강보험 경쟁력 강화로 당기순익 상승 이끌까

▼기사원문 바로가기 [어바웃 C] 김대현 흥국생명 대표, 건강보험 경쟁력 강화로 당기순익 상승 이끌까기업 최고 의사결정권자(CEO, CFO, COO, CIO 등)의 행보에서 투자 인사이트를 얻어가세요.흥국생명이 영업·기획 분야의 '전략통'으로 알려진 김대현 전 KB손해보험 경영관리부문장을 새로운 수장으www.numbers.co.kr기업 최고 의사결정권자(CEO, CFO, COO, CIO 등)의 행보에서 투자 인사이트를 얻어가세요. 흥국생명이 영업·기획 분야의 '전략통'으로 알려진 김대현 전 KB손해보험 경영관리부문장을 새로운 수장으로 맞이하며 건강보험 시장 공략에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그동안 흥국생명을 이끌었던 임형준 전 대표이사는 신회계제도(IFRS17) 도입에 맞춰 자본건전성의 안..

어바웃 C/CEO 2025.0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