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18 9

MG손보 인수에 한양증권 LOC 제공…메리츠 김용범표 M&A 전략

▼기사원문 바로가기 MG손보 인수에 한양증권 LOC 제공…메리츠 김용범표 M&A 전략메리츠금융그룹이 MG손해보험과 한양증권 인수전에서 각각 주요 플레이어로 이름을 올렸지만 접근방식에 차별화를 두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기존에 영위하고 있던 손보업과 증권업에서의 인www.numbers.co.kr 메리츠금융그룹이 MG손해보험과 한양증권 인수전에서 각각 주요 플레이어로 이름을 올렸지만 접근방식에 차별화를 두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기존에 영위하고 있던 손보업과 증권업에서의 인수합병(M&A) 셈법을 다르게 적용한 것으로 풀이되면서다. 메리츠금융은 MG손보 우선협상대상자에 선정돼 직접 인수에 나선 반면 한양증권 인수전에서는 우협에 선정된 KCGI컨소시엄에 투자확약서(LOC)를 제공하는 형태로 뛰어들었다.18일 금..

Deal/M&A 2024.12.18

[한미약품 어디로] 임종훈, 주총서 의결권 행사 법적 근거 마련

▼기사원문 바로가기 [한미약품 어디로] 임종훈, 주총서 의결권 행사 법적 근거 마련임종훈 한미사이언스 대표가 한미약품의 의결권 행사를 위한 법적 정당성을 확보했다. 법원이 한미약품그룹 4자연합(신동국·송영숙·임주현·라데팡스파트너스)이 임 대표를 상대로 낸 의결권www.numbers.co.kr 임종훈 한미사이언스 대표가 한미약품의 의결권 행사를 위한 법적 정당성을 확보했다. 법원이 한미약품그룹 4자연합(신동국·송영숙·임주현·라데팡스파트너스)이 임 대표를 상대로 낸 의결권 행사 금지 가처분을 기각했기 때문이다. 이에 임 대표는 한미약품 임시 주주총회에서 한미사이언스의 의결권을 행사할 것으로 전망된다. 17일 법조계에 따르면 수원지방법원 제31민사부는 지난 3일 4자연합이 임 대표를 상대로 제기한 의결권 행사..

Governance 2024.12.18

한신평, 상상인증권 신용등급 'BBB·부정적'으로 하향 조정

▼기사원문 바로가기 한신평, 상상인증권 신용등급 'BBB·부정적'으로 하향 조정한국신용평가는 상상인증권의 신용등급을 'BBB·안정적'에서 'BBB·부정적'으로 하향 조정한다고 17일 밝혔다. 다만 기업어음과 단기사채 신용등급은 기존 'A3'를 유지했다.한신평은 상상인증권 신www.numbers.co.kr 한국신용평가는 상상인증권의 신용등급을 'BBB·안정적'에서 'BBB·부정적'으로 하향 조정한다고 17일 밝혔다. 다만 기업어음과 단기사채 신용등급은 기존 'A3'를 유지했다.한신평은 상상인증권 신용등급 변경 이유로 △사업위험 상승과 이익안정성 저하 △비용 부담 확대 △재무안정성지표 저하 등을 꼽았다. 여윤기 한신평 수석연구원은 "상상인증권이 그룹 계열 편입 이후 자본 확충, 사업영역 확대 등을 나타냈지만..

[유상증자 모니터링] 율호, 조달구상 지연…복잡하게 꼬인 '최대주주 향방'

▼기사원문 바로가기 [유상증자 모니터링] 율호, 조달구상 지연…복잡하게 꼬인 '최대주주 향방'코스닥 상장사 율호가 최대주주 변경을 포함하는 유상증자 정정공시를 냈다. 최근 주가 하락 여파로 발행가액을 낮춘 가운데 일정을 미루고 투자자도 변경했다. 이에 따라 최대주주인 이엔플러www.numbers.co.kr 코스닥 상장사 율호가 최대주주 변경을 포함하는 유상증자 정정공시를 냈다. 최근 주가 하락 여파로 발행가액을 낮춘 가운데 일정을 미루고 투자자도 변경했다. 이에 따라 최대주주인 이엔플러스는 1년만에 최대주주를 넘기게 됐다. 하지만 함께 발행하는 전환사채(CB)의 전환 여부에 따라 또 다시 경영권이 교체될 여지를 남겼다.17일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율호는 지난 13일 유상증자 발행가액을 기존 1758원에..

SK증권·이지스아시아, ‘부산 미래성장 벤처펀드’ 글로벌리그 GP 최종 선정

▼기사원문 바로가기 SK증권·이지스아시아, ‘부산 미래성장 벤처펀드’ 글로벌리그 GP 최종 선정한국벤처투자가 16일 부산 미래성장 벤처펀드 출자사업 글로벌리그 부문 위탁운용사(GP)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GP 자격은 SK증권과 이지스아시아가 손잡은 컨소시엄에 돌아갔다.부산 미래성장www.numbers.co.kr  한국벤처투자가 16일 부산 미래성장 벤처펀드 출자사업 글로벌리그 부문 위탁운용사(GP)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GP 자격은 SK증권과 이지스아시아가 손잡은 컨소시엄에 돌아갔다.부산 미래성장 벤처펀드는 모태펀드와 부산광역시, 산업은행, BNK금융지주 등이 약 1000억원을 출자하는 역대 최대 규모 지역 펀드다. 한국벤처투자는 8월부터 △지역리그(VC·AC), △수도권리그(일반·CVC), △글로벌..

VC/벤처투자 2024.12.18

[C레벨 탐구] ’40대 전무’ 이수민 연구센터장, 삼진제약 신약개발 이끈다

▼기사원문 바로가기 [C레벨 탐구] ’40대 전무’ 이수민 연구센터장, 삼진제약 신약개발 이끈다이수민 삼진제약 연구센터장이 전무로 승진했다. 삼진제약이 글로벌 신약 개발사로 발돋움하기 위해 연구개발(R&D) 부문에 힘을 실어준 것으로 풀이된다. 여기에 본격적인 오너2세들의 경영이www.numbers.co.kr 이수민 삼진제약 연구센터장이 전무로 승진했다. 삼진제약이 글로벌 신약 개발사로 발돋움하기 위해 연구개발(R&D) 부문에 힘을 실어준 것으로 풀이된다. 여기에 본격적인 오너2세들의 경영이 시작된 만큼, 부족한 R&D 역량을 채우기 위한 인사라는 평가가 나온다.유일한 전무 승진...2인서 3인 전무 체제로17일 제약·바이오업계에 따르면 삼진제약은 최근 인사 발표를 통해 이수민 연구센터장을 전무로 승진시..

어바웃 C/CEO 2024.12.18

[한미약품 어디로] 매출 20% 차지하던 R&D 비용…10%대로 뚝

▼기사원문 바로가기 [한미약품 어디로] 매출 20% 차지하던 R&D 비용…10%대로 뚝한미약품이 연구개발(R&D)에 사용하는 비용이 예전만 못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이에 한미사이언스 측은 박재현 한미약품 대표가 경영보다 포장과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며 다가오는 한미www.numbers.co.kr 한미약품이 연구개발(R&D)에 사용하는 비용이 예전만 못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이에 한미사이언스 측은 박재현 한미약품 대표가 경영보다 포장과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며 다가오는 한미약품 임시 주주총회에서 사내이사 해임을 결의할 것이라고 공언했다.17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한미약품은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누적 연구개발비에 1537억원을 사용했다. 전년 동기 1363억원을 사용한 것과 비..

Governance 2024.12.18

브릿지코드·삼일PWC, KVCA 중소벤처기업 M&A 공로패 수상

▼기사원문 바로가기 브릿지코드·삼일PWC, KVCA 중소벤처기업 M&A 공로패 수상한국벤처캐피탈협회(KVCA)가 주최한 '2024년도 하반기 인수합병(M&A) 자문기관 워크숍'에서 브릿지코드와 삼일회계법인(PWC)이 중소벤처기업 M&A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패를 수상했www.numbers.co.kr 한국벤처캐피탈협회(KVCA)가 주최한 '2024년도 하반기 인수합병(M&A) 자문기관 워크숍'에서 브릿지코드와 삼일회계법인(PWC)이 중소벤처기업 M&A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패를 수상했다.이번 워크숍에서는 한 해 동안 M&A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낸 자문기관들의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국내 M&A 시장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올해는 글로벌 경기 침체 우려 속에..

Deal/M&A 2024.12.18

[VC하우스 돋보기]③ IMM인베, 벤처투자본부 조직개편 1년…전문성 강화

▼기사원문 바로가기 [VC하우스 돋보기]③ IMM인베, 벤처투자본부 조직개편 1년…전문성 강화IMM인베스트먼트가 벤처투자 조직을 1, 2본부로 개편하고 1년을 채웠다. 신규 체제에서 펀드 투자 및 운용 전략도 안정화되고 있다. 벤처투자1본부가 그로스펀드와 세컨더리펀드, 벤처투자2본부www.numbers.co.kr  IMM인베스트먼트가 벤처투자 조직을 1, 2본부로 개편하고 1년을 채웠다. 신규 체제에서 펀드 투자 및 운용 전략도 안정화되고 있다. 벤처투자1본부가 그로스펀드와 세컨더리펀드, 벤처투자2본부가 초기투자에 집중한 펀드를 운용하는 그림이다. 벤처투자본부별 인력 전문성에 기반해 테크와 콘텐츠, 헬스케어, 소부장에 이르는 다양한 섹터에 투자를 본격적으로 진행할 것으로 보인다.운용역량 결집한 '메가펀드..

VC/벤처투자 2024.1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