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6 7

[엔터사 곳간 점검]하이브, 멀어지는 무차입 경영

▼기사원문 바로가기 [엔터사 곳간 점검]하이브, 멀어지는 무차입 경영국내 엔터테인먼트사의 유동성을 점검합니다하이브가 해외 시장 강화와 주주친화 정책으로 돈 쓸 곳이 많아지면서 유가증권시장 상장 이후 유지해온 무차입 경영 기조가 약화되고 있다. 이 같www.numbers.co.kr국내 엔터테인먼트사의 유동성을 점검합니다하이브가 해외 시장 강화와 주주친화 정책으로 돈 쓸 곳이 많아지면서 유가증권시장 상장 이후 유지해온 무차입 경영 기조가 약화되고 있다. 이 같은 추세가 지속될 경우 재무지표가 뒷걸음칠 것으로 예측된다. 하이브는 무차입이 유지돼 유동성이 양호하다는 입장이지만 이는 현금 및 현금성자산에 해당되는 항목을 회계기준보다 넓게 인정한 결과로 분석된다. 현금성자산 감소…상반기 순차입금 첫 '플러스' 전환..

재무분석 2024.12.26

[코스닥 유동성 점검] 에코프로비엠, 재무안정화 고심…영구채 카드 꺼냈다

▼기사원문 바로가기 [코스닥 유동성 점검] 에코프로비엠, 재무안정화 고심…영구채 카드 꺼냈다코스닥 상장사인 에코프로비엠이 지난달 유가증권시장으로 이전 상장하기 위한 예비심사신청서를 접수했다. 글로벌 시장 확장을 노린 체급 키우기로 풀이된다. 하지만 미국 전기자동차 지원www.numbers.co.kr 코스닥 상장사인 에코프로비엠이 지난달 유가증권시장으로 이전 상장하기 위한 예비심사신청서를 접수했다. 글로벌 시장 확장을 노린 체급 키우기로 풀이된다. 하지만 미국 전기자동차 지원 정책의 불확실성이 커지고 재무건전성이 악화되면서 성장 로드맵에 대한 우려도 높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회사 설립 이후 처음으로 영구채를 발행했다. 부채 부담을 줄이는 한편 설비투자 속도 조절에도 나서는 모습이다. 커지는 재무 부담…..

재무분석 2024.12.26

사모펀드 적대적 M&A, 10명중 6명 “산업에 부정적”

▼기사원문 바로가기 사모펀드 적대적 M&A, 10명중 6명 “산업에 부정적”국내 도입된 지 20년 된 사모펀드(PEF)에 대한 국민 여론이 여전히 부정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사모펀드가 산업 경쟁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인식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여론조www.numbers.co.kr 국내 도입된 지 20년 된 사모펀드(PEF)에 대한 국민 여론이 여전히 부정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사모펀드가 산업 경쟁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인식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와 이데일리가 이달 18~19일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004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표본오차 95% 신뢰수준에서 ±3.1%포인트)를 실시한 결과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 중 57.5%가 사모펀드에 대해 ..

Deal/M&A 2024.12.26

농협케미컬, 농협은행서 운용자금 200억원 차입

▼기사원문 바로가기 농협케미컬, 농협은행서 운용자금 200억원 차입농협케미컬이 24일 농협은행에서 200억원 규모의 자금을 차입했다고 공시했다. 이로써 농협은행과의 차입총계는 500억원이 됐다.이번 계약 체결 예정일은 2025년 3월20일이다. 차입기간은 1년이며www.numbers.co.kr  농협케미컬이 24일 농협은행에서 200억원 규모의 자금을 차입했다고 공시했다. 이로써 농협은행과의 차입총계는 500억원이 됐다.이번 계약 체결 예정일은 2025년 3월20일이다. 차입기간은 1년이며 상환일은 2026년3월20일이다. 자금 용도는 운용자금이다.이번 차입금 규모는 농협케미컬의 2023년 말 별도기준 자기자본 1396억원의 14.33%에 해당한다.

'바이오 대어' 오름테라퓨틱, 시장한파·신약리스크에도 상장 강행한 이유는

▼기사원문 바로가기 '바이오 대어' 오름테라퓨틱, 시장한파·신약리스크에도 상장 강행한 이유는오름테라퓨틱이 몸값을 20% 낮춰 한 달 만에 상장을 재추진한다. 주식 시장이 여전히 불안하고 신약 부작용 이슈가 가시지 않았지만 상장예비심사 효력이 유지되는 기간 내에 기업공개(IPO)를 진www.numbers.co.kr 오름테라퓨틱이 몸값을 20% 낮춰 한 달 만에 상장을 재추진한다. 주식 시장이 여전히 불안하고 신약 부작용 이슈가 가시지 않았지만 상장예비심사 효력이 유지되는 기간 내에 기업공개(IPO)를 진행하는 것이 좋겠다는 판단이다. 회사는 상장 후 대내외 리스크가 해소되면 적정한 기업 가치를 평가받을 수 있다고 기대하고 있다.기존 공모가 20% 낮춰…유사기업 변경하고 할인율 올려2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코스닥 유동성 점검] '공격적 투자' 대주전자재료, 재무개선 카드는 '자산재평가'

▼기사원문 바로가기 [코스닥 유동성 점검] '공격적 투자' 대주전자재료, 재무개선 카드는 '자산재평가'실리콘 음극재 생산 기업 대주전자재료는 이차전지 산업이 주목받던 지난 2019년부터 적극적인 투자 행보를 보였다. 전기차 시장이 본격적으로 성장 궤도에 올라서며 이차전지 소재 기업들 간www.numbers.co.kr /사진 제공=대주전자재료 실리콘 음극재 생산 기업 대주전자재료는 이차전지 산업이 주목받던 지난 2019년부터 적극적인 투자 행보를 보였다. 전기차 시장이 본격적으로 성장 궤도에 올라서며 이차전지 소재 기업들 간 기술력 확보와 생산능력 확장을 위한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던 시기다.그러나 5년간 투자라 이어지면서 재무 부담도 가시화됐다. 올해 들어 순차입금이 2000억원을 넘어섰고 부채비율도 처음..

재무분석 2024.12.26

MBK “최윤범 일가 ‘유미개발’의 집중투표제 주주제안은 위법”

▼기사원문 바로가기 MBK “최윤범 일가 ‘유미개발’의 집중투표제 주주제안은 위법”MBK파트너스는 최윤범 고려아연 회장 일가의 유미개발이 집중투표제와 관련해 제안한 안건이 자본시장법에 위반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MBK는 24일 법조계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유미개발의 주www.numbers.co.kr MBK파트너스는 최윤범 고려아연 회장 일가의 유미개발이 집중투표제와 관련해 제안한 안건이 자본시장법에 위반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MBK는 24일 법조계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유미개발의 주주제안 중 집중투표제 도입에 대한 정관변경의 내용은 유효하더라도 집중투표제 방식의 이사 선임 청구를 내용으로 하는 주주제안은 효력이 없다”고 밝혔다.상법 제382조의2 제1항 및 제542조의7 제2항에 따르면 정관에서 달리..

Governance 2024.1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