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1 12

[VC 투자전략] TS인베, '3개 펀드' 결성 목표 순항…모태펀드·산은 GP 선정

▼기사원문 바로가기 [VC 투자전략] TS인베, '3개 펀드' 결성 목표 순항…모태펀드·산은 GP 선정TS인베스트먼트가 올해 3개 신규 펀드를 결성 목표를 내세우며 지난해에 이어 공격적 운용자산(AUM) 확장을 추진 중이다. 한국산업은행과 모태펀드 출자사업을 포함한 5개 출자사업에 도전장을www.numbers.co.kr TS인베스트먼트가 올해 3개 신규 펀드를 결성 목표를 내세우며 지난해에 이어 공격적 운용자산(AUM) 확장을 추진 중이다. 한국산업은행과 모태펀드 출자사업을 포함한 5개 출자사업에 도전장을 내며 펀드레이징에 나섰다. 특히 산업은행과 모태펀드에서 각각 위탁운용사(GP) 자격을 따내 펀드 결성의 발판을 마련했다. 21일 벤처투자 업계에 따르면 TS인베스트먼트는 올해 모태펀드와 산업은행 출자금..

카테고리 없음 2025.05.21

[이자수익 점검]③ 하나, 보상비율 0.43…순이자마진 끌어올리기 '총력'

▼기사원문 바로가기 [이자수익 점검]③ 하나, 보상비율 0.43…순이자마진 끌어올리기 '총력'하나금융그룹의 순이자마진(NIM)은 5대 금융(KB·신한·하나·우리·NH농협) 중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금리 인하기를 맞아 하나금융은 대출 포트폴리오를 개선하며 향후 안정된 이자 이익 구www.numbers.co.kr하나금융그룹의 순이자마진(NIM)은 5대 금융(KB·신한·하나·우리·NH농협) 중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금리 인하기를 맞아 하나금융은 대출 포트폴리오를 개선하며 향후 안정된 이자 이익 구조를 마련한다는 계획획이다. 21일 하나금융의 올해 1분기 분기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이자보상비율은 0.43으로 조사됐다. 5대 금융 중 하나금융보다 이자보상비율이 낮은 곳은 우리금융(0.28)뿐이다. ..

재무분석 2025.05.21

호반, 한진칼 지분 취득 '계열사 추가 동원' 가능성은

▼기사원문 바로가기 호반, 한진칼 지분 취득 '계열사 추가 동원' 가능성은한진칼 지분을 꾸준히 늘려온 호반그룹이 계열사를 추가로 동원해 지분 확대에 나설지 주목된다. 계열사를 활용한 지분매입이 현실화될 경우 한진그룹의 부담은 더욱 증대될 전망이다.21일 금www.numbers.co.kr한진칼 지분을 꾸준히 늘려온 호반그룹이 계열사를 추가로 동원해 지분 확대에 나설지 주목된다. 계열사를 활용한 지분매입이 현실화될 경우 한진그룹의 부담은 더욱 증대될 전망이다. 21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호반건설을 포함한 호반그룹의 한진칼 보유 지분은 총 18.46%다. 세부적으로는 호반건설이 11.5%, 호반이 0.15%, 호반호텔앤리조트가 6.81%를 각각 보유하고 있다. 호반그룹은 2022년 사모펀드 KCGI..

대법 향하는 박찬구 금호석화 회장 vs 주주들 '보수 반납 소송' [자본시장 사건파일]

▼기사원문 바로가기 대법 향하는 박찬구 금호석화 회장 vs 주주들 '보수 반납 소송' [자본시장 사건파일]자본시장 사건파일박찬구 금호석유화학그룹 회장이 받은 220억원 규모의 보수를 둘러싼 소송이 결국 대법원으로 향하게 됐다. 주주들은 박 회장이 특정경제범죄법상 취업이 제한되는데도 직위www.numbers.co.kr자본시장 사건파일박찬구 금호석유화학그룹 회장이 받은 220억원 규모의 보수를 둘러싼 소송이 결국 대법원으로 향하게 됐다. 주주들은 박 회장이 특정경제범죄법상 취업이 제한되는데도 직위를 유지하고 보수를 받았다며 이를 반납하라는 소송을 제기했다. 주주 측이 1심에 이어 2심에서도 패소했지만 이에 불복하면서 대법원까지 다툼이 이어지게 됐다. 21일 법조계에 따르면 A 씨 등 주주 4인은 해당 사안..

KCGI 퇴직자까지 참고인으로…고강도 세무조사에 한양증권 인수 '안갯속'

▼기사원문 바로가기 KCGI 퇴직자까지 참고인으로…고강도 세무조사에 한양증권 인수 '안갯속'KCGI를 상대로 특별 세무조사를 벌이고 있는 국세청이 최근 퇴직한 직원들에 대해서까지 참고인 조사를 진행한 것으로 확인됐다. 강성부 대표이사가 회사로부터 받은 상여금을 두고 세금 탈루www.numbers.co.kr KCGI를 상대로 특별 세무조사를 벌이고 있는 국세청이 최근 퇴직한 직원들에 대해서까지 참고인 조사를 진행한 것으로 확인됐다. 강성부 대표이사가 회사로부터 받은 상여금을 두고 세금 탈루 혐의를 살피는 분위기다. 이처럼 강도 높은 세무조사가 이뤄지면서 한양증권을 인수하려던 KCGI의 행보도 안갯속으로 빠져들고 있다. 21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최근 서울지방국세청 조사 4국은 KCGI에서 퇴..

Deal/M&A 2025.05.21

에스퓨얼셀, FI 풋옵션에도 유동성 문제없는 이유

▼기사원문 바로가기 에스퓨얼셀, FI 풋옵션에도 유동성 문제없는 이유수소 연료전지 전문업체 에스퓨얼셀은 지난 3년간 어려운 상황에서도 공격적 투자기조를 유지했다. 해외시장 개척과 신사업 진출 차원에서 메자닌을 발행해 유동성을 보충했다. 주가 하락과 잦www.numbers.co.kr 수소 연료전지 전문업체 에스퓨얼셀은 지난 3년간 어려운 상황에서도 공격적 투자기조를 유지했다. 해외시장 개척과 신사업 진출 차원에서 메자닌을 발행해 유동성을 보충했다. 주가 하락과 잦은 리픽싱(전환가액 조정)으로 조기상환 이슈가 수면 위로 떠올랐지만 실제 재무 부담은 낮다는 분석이다. 단기 금융자산 운용에 기반한 풍부한 유동성이 자신감의 원천으로 꼽힌다. 메자닌 투자자 상환 요청에 190억 소진 2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에..

[셀트리온 경영승계 전략]④ 저조한 짐펜트라 성적…타개책은 홀딩스 나스닥 상장

▼기사원문 바로가기 [셀트리온 경영승계 전략]④ 저조한 짐펜트라 성적…타개책은 홀딩스 나스닥 상장지난해 셀트리온과 셀트리온헬스케어의 합병 이후 매출 3조원 목표를 달성한 ‘통합셀트리온’은 서정진 회장의 장남인 서진석 대표의 ‘승계 교두보’로 통한다. 오너 2세인 서 대표가 통합셀www.numbers.co.kr지난해 셀트리온과 셀트리온헬스케어의 합병 이후 매출 3조원 목표를 달성한 ‘통합셀트리온’은 서정진 회장의 장남인 서진석 대표의 ‘승계 교두보’로 통한다. 오너 2세인 서 대표가 통합셀트리온의 대표이사이자 이사회 의장을 맡게 되는 등 경영 전면에 서면서 사실상 첫 시험대에 올랐다는 분석이다. 이런 가운데 서 회장이 목표한 2027년 나스닥 상장 계획마저도 글로벌 경영 기반을 마련해 결과적으로 경영권을..

Governance 2025.05.21

SK바이오사이언스, 특허소송 '최종 승소'…개별접합체 수출길 열렸다

▼기사원문 바로가기 SK바이오사이언스, 특허소송 '최종 승소'…개별접합체 수출길 열렸다SK바이오사이언스가 글로벌 제약사 화이자와의 폐렴구균 백신 특허소송에서 최종 승소하며 글로벌 백신 시장 진출에 새로운 전기를 마련했다.21일 업계에 따르면 대법원은 화이자가 제기한 '13www.numbers.co.krSK바이오사이언스가 글로벌 제약사 화이자와의 폐렴구균 백신 특허소송에서 최종 승소하며 글로벌 백신 시장 진출에 새로운 전기를 마련했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대법원은 화이자가 제기한 '13가 폐렴구균 단백접합 백신(PCV13)' 특허침해금지 소송에서 "조성물 특허 청구범위에 해당하지 않는다"며 SK바이오사이언스의 손을 들어줬다. 소송 대상은 러시아 수출용 개별접합체 원액 및 연구용 완제 의약품이다. 이번 ..

케이뱅크, IPO 세 번째 도전…"내달 주관사단 선정"

▼기사원문 바로가기 케이뱅크, IPO 세 번째 도전…"내달 주관사단 선정"인터넷 전문은행 케이뱅크가 내년 7월을 목표로 세 번째 기업공개(IPO)에 도전한다. 20일 금융권에 따르면 케이뱅크는 전날 주요 증권사에 주관사 선정을 위한 입찰 제안 요청서(RFP)를 발송했다.www.numbers.co.kr인터넷 전문은행 케이뱅크가 내년 7월을 목표로 세 번째 기업공개(IPO)에 도전한다. 20일 금융권에 따르면 케이뱅크는 전날 주요 증권사에 주관사 선정을 위한 입찰 제안 요청서(RFP)를 발송했다. 케이뱅크는 다음 달 안으로 주관사단을 선정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상장은 내년 7월 이전까지 마무리하기로 했다. 케이뱅크가 IPO를 본격 추진한 시점은 2022년부터다. 당시 상장예비심사까지 마쳤으나 주식 시..

LS, 20% 프리미엄 '교환사채' 주가 띄우기 나설까

▼기사원문 바로가기 LS, 20% 프리미엄 '교환사채' 주가 띄우기 나설까LS가 대한항공을 대상으로 교환사채(EB)를 발행하는 가운데 할증률이 120%에 달해 관심이다. 교환사채는 LS 주가가 지금 보다 최하 13% 이상 올라야 향후 대한항공이 보통주로 교환시 실익을 얻는www.numbers.co.krLS가 대한항공을 대상으로 교환사채(EB)를 발행하는 가운데 할증률이 120%에 달해 관심이다. 교환사채는 LS 주가가 지금 보다 최하 13% 이상 올라야 향후 대한항공이 보통주로 교환시 실익을 얻는 구조로 짜였다. 대한항공을 우호 세력으로 끌어들이기 위해선 주가 부양책을 병행할 필요가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LS는 다음달 2일 650억원의 무보증 사모 교환사채를 발행한다. 이를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