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al/M&A

SK, SK스페셜티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한앤컴퍼니 선정

Numbers_ 2024. 10. 2. 13:47

▼기사원문 바로가기

 

SK, SK스페셜티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한앤컴퍼니 선정

SK㈜가 한앤컴퍼니(한앤코)를 SK스페셜티의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 SK는 복수의 잠재매수자를 대상으로 지난 13일 예비입찰을 진행하고, 잠재매수자들의 제안가격, 인수의지, 인수조건

www.numbers.co.kr

 

SK 서울 서린사옥 전경 /사진 제공=SK


SK㈜가 한앤컴퍼니(한앤코)를 SK스페셜티의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 

SK는 복수의 잠재매수자를 대상으로 지난 13일 예비입찰을 진행하고, 잠재매수자들의 제안가격, 인수의지, 인수조건 등을 다각도로 평가해 한앤코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SK의 100% 자회사인 SK스페셜티는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패널 제조 과정에서 쓰이는 특수가스를 생산하는 기업이다. 삼불화질소(NF3)와 육불화텅스텐(WF6) 제조 분야에서 세계 1위의 시장 점유율과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회사는 지난해 매출 6817억원, 영업이익 1471억원을 기록했다.

SK는 SK스페셜티 인수 이후 고용안정과 성장에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SK는 한앤코와 주요 계약조건을 협의한 후 본실사를 거쳐 연내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할 계획이다. SK는 SK스페셜티와 SK그룹 반도체 사업과의 시너지 등을 고려해 일부 지분은 그대로 보유한다. 이에 따라 실제 매각지분이 얼마나 될지는 협상 결과에 따라 정해진다.

SK는 그룹 포트폴리오 '리밸런싱'의 일환으로 SK스페셜티 지분매각을 포함한 다양한 전략을 검토했다. SK㈜는 지주회사 본연의 전략적 포트폴리오 관리로 자회사들의 ‘질적 성장’을 견인하고, 보유 포트폴리오의 적극적인 자산 효율화로 재무구조를 지속적으로 개선해왔다.

SK 관계자는 “이번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에서는 SK스페셜티의 미래 경쟁력과 성장 측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며 “협상 과정에서 매각조건에 SK스페셜티 구성원의 고용안정과 처우유지 부분이 포함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아름 기자 arumi@blot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