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8 12

[부동산 PF 대해부] 삼성증권, '이충훈·천정환' 딜 전략 리스크 관리 조화

▼기사원문 바로가기 [부동산 PF 대해부] 삼성증권, '이충훈·천정환' 딜 전략 리스크 관리 조화삼성증권은 증권사의 핵심사업 중 하나인 투자은행(IB)을 강화하는 과정에서 프로젝트파이낸싱(PF)에도 힘을 싣고 있다. 삼성 그룹 관련 계정을 기반으로 리테일 부문에서 강점을 보였으나 점차www.numbers.co.kr 삼성증권은 증권사의 핵심사업 중 하나인 투자은행(IB)을 강화하는 과정에서 프로젝트파이낸싱(PF)에도 힘을 싣고 있다. 삼성 그룹 관련 계정을 기반으로 리테일 부문에서 강점을 보였으나 점차 IB부문을 강화하고 있다. 다만 공격적 성장을 노리기보다는 '관리의 삼성'이라는 수식어처럼 리스크 관리에 중점을 두고 외형을 키워가고 있다. 삼성증권은 PF 시장 활성화를 기다리며 안정적 운영에 방점을 두고..

SKT, 사피온ㆍ리벨리온 합병으로 글로벌 AI 컴퍼니 도약

▼기사원문 바로가기 SKT, 사피온ㆍ리벨리온 합병으로 글로벌 AI 컴퍼니 도약SK텔레콤(SKT)이 사피온코리아, 리벨리온 합병을 통해 인공지능(AI) 반도체 경쟁력을 강화한다. 국내 AI 반도체 팹리스(반도체 설계 전문)를 대표하는 두 회사가 합병하며 AI에 SKT의 글로벌 AI 경쟁www.numbers.co.kr SK텔레콤(SKT)이 사피온코리아, 리벨리온 합병을 통해 인공지능(AI) 반도체 경쟁력을 강화한다. 국내 AI 반도체 팹리스(반도체 설계 전문)를 대표하는 두 회사가 합병하며 AI에 SKT의 글로벌 AI 경쟁력은 더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현재 신경망처리장치(NPU)는 AI 반도체 시장에서 정보통신기술(ICT) 산업 전반에 AI가 접목되는 격변기 속에서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글로벌 기업들의 시장..

[네이버웹툰 상장] 나스닥 데뷔 '흥행'…상장 첫날 10%가까이 상승

▼기사원문 바로가기 [네이버웹툰 상장] 나스닥 데뷔 '흥행'…상장 첫날 10%가까이 상승네이버웹툰의 모기업인 웹툰엔터테인먼트가 뉴욕증시 입성 첫날 10% 가까이 오르며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다.27일(현지시간) 나스닥 시장에서 웹툰엔터테인먼트는 공모가격보다 9.52% 오른 23.0달www.numbers.co.kr 네이버웹툰의 모기업인 웹툰엔터테인먼트가 뉴욕증시 입성 첫날 10% 가까이 오르며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다.27일(현지시간) 나스닥 시장에서 웹툰엔터테인먼트는 공모가격보다 9.52% 오른 23.0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이날 종가 기준 상장 후 기업 가치는 약 29억달러(약 4조200억원)로 추산된다. 웹툰엔터테인먼트는 이날 정오 무렵 주당 21.30달러로 출발해 장중 한때 공모가보다 14.3% 높은 ..

[네이버웹툰 상장] 이용자 증가세 '정체' 상관 없다...왜?

▼기사원문 바로가기 [네이버웹툰 상장] 이용자 증가세 '정체' 상관 없다...왜?미국 증권시장에 상장한 네이버의 자회사 웹툰엔터테인먼트가 충성 고객을 늘려 수익성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주요 매출원인 유료 이용자 수 증가세가 정체됐다는 우려에 대한 계획이다. 이와www.numbers.co.kr 미국 증권시장에 상장한 네이버의 자회사 웹툰엔터테인먼트가 충성 고객을 늘려 수익성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주요 매출원인 유료 이용자 수 증가세가 정체됐다는 우려에 대한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인공지능(AI) 등 기술 투자를 지속해 북미·유럽에서 플랫폼 확장을 꾀한다.  김준구 웹툰엔터테인먼트 최고경영자(CEO)는 27일(현지시간) 미국에서 온라인 언론 간담회를 진행하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유료 구독자 수에 대한 걱정은 ..

CJ ENM, 메조미디어 지분 16% 추가 인수…168억 투입

▼기사원문 바로가기 CJ ENM, 메조미디어 지분 16% 추가 인수…168억 투입CJ ENM은 메조미디어 우영환 창업주와 베리타스커넥트로부터 메조미디어 지분 16% 추가 매입을 위해 이사회 의결을 마쳤다고 27일 공시했다. 현재 메조미디어 지분 구조는 CJ ENM이 51%로 최대주주며www.numbers.co.kr  CJ ENM은 메조미디어 우영환 창업주와 베리타스커넥트로부터 메조미디어 지분 16% 추가 매입을 위해 이사회 의결을 마쳤다고 27일 공시했다. 현재 메조미디어 지분 구조는 CJ ENM이 51%로 최대주주며, 우씨는 37.56%로 2대 주주다. 베리타스커넥트는 11.44%를 보유 중이다.이번 매입 결정으로 CJ ENM의 메조미디어에 대한 지분율은 67%까지 올라가게 된다. 1주당 4만8915원..

Deal/M&A 2024.06.28

상장으로 '4400억원 조달' 네이버웹툰, 日라인야후는 걸림돌

▼기사원문 바로가기 상장으로 '4400억원 조달' 네이버웹툰, 日라인야후는 걸림돌네이버 자회사 웹툰엔터테인먼트가 미국 증권시장 상장을 눈앞에 둔 가운데 네이버와 라인야후(LY주식회사)의 거리두기가 향후 위험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 웹툰엔터테인먼트는 라인야후와www.numbers.co.kr  네이버 자회사 웹툰엔터테인먼트가 미국 증권시장 상장을 눈앞에 둔 가운데 네이버와 라인야후(LY주식회사)의 거리두기가 향후 위험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 웹툰엔터테인먼트는 라인야후와 광고, 브랜드 사용, 서비스 위탁 계약을 맺고 있다. 최근 라인야후는 일본 정부 압박에 따라 일부 서비스 위탁을 종료하는 등 네이버 영향력을 지우고 있다. 이러한 흐름이 웹툰엔터테인먼트와 라인야후의 관계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지적이다...

Governance 2024.06.28

현대건설, 1015억 연대보증 ‘등촌역 청년안심주택 펀드’ 만기 연장

▼기사원문 바로가기 현대건설, 1015억 연대보증 ‘등촌역 청년안심주택 펀드’ 만기 연장현대건설이 연대보증을 제공하는 서울 ‘등촌역 청년안심주택 개발사업’의 부동산펀드의 만기가 올해 말로 연장됐다. 예정한 착공 시점은 기존 만기 한 달 전인 5월이었으나 연기됐다.등촌역www.numbers.co.kr 현대건설이 연대보증을 제공하는 서울 ‘등촌역 청년안심주택 개발사업’의 부동산펀드의 만기가 올해 말로 연장됐다. 예정한 착공 시점은 기존 만기 한 달 전인 5월이었으나 연기됐다.등촌역 청년안심주택은 한국전기공사협회 중앙회 사옥 부지였던 등촌동 533-2 일원에 616가구 임대주택을 개발하는 사업이다. 시행은 이지스자산운용과 네오밸류디벨롭먼트가 합작해 만든 부동산 개발사인 이지스네오밸류자산운용이 맡았다.현대건설이..

거래소 '상장심사 지연' 고질병…특단 대책 "전담조직 확충"

▼기사원문 바로가기 거래소 '상장심사 지연' 고질병…특단 대책 "전담조직 확충"한국거래소가 기술특례 상장 신청 증가에 따른 상장심사 지연을 해소하기 위해 심사조직을 확충한다.거래소는 27일 서울 여의도 당사 기자실에서 '상장예비심사 지연 해소를 위한 방안'을 발표www.numbers.co.kr  한국거래소가 기술특례 상장 신청 증가에 따른 상장심사 지연을 해소하기 위해 심사조직을 확충한다.거래소는 27일 서울 여의도 당사 기자실에서 '상장예비심사 지연 해소를 위한 방안'을 발표하고 브리핑을 진행했다. 기술특례기업의 경우 심사 난도가 높고 시간도 상대적으로 오래 걸리는 만큼 거래소는 일반기업과 상장심사를 분리하기로 했다. 코스닥 기술기업성장부는 팀별로 전담산업 전문심사 체계를 구축해 산업의 특성을 반영한 ..

우리금융캐피탈, 1000억원 규모 자금조달 완료

▼기사원문 바로가기 우리금융캐피탈, 1000억원 규모 자금조달 완료우리금융캐피탈은 무보증 일반사채 발행을 통해 1000억원 규모 자금 조달을 완료했다고 27일 공시했다.33개월물 400억원, 36개월물 200억원, 48개월물 400억원씩 발행됐다. 상장일은 오는 28일이다.이www.numbers.co.kr  우리금융캐피탈은 무보증 일반사채 발행을 통해 1000억원 규모 자금 조달을 완료했다고 27일 공시했다.33개월물 400억원, 36개월물 200억원, 48개월물 400억원씩 발행됐다. 상장일은 오는 28일이다.이번 사채를 발행하기 위해 진행된 신용평가에서 우리금융캐피탈은 'AA-' 등급을 받았다. 이에 따라 33개월물 이자율은 3.611%, 36개월물은 3.619%, 48개월물은 3.692%로 책정됐다..

"리딩금융 도약" 방아쇠 당긴 임종룡…우리금융, 대형 증권계열 구축 '포석'

▼기사원문 바로가기 "리딩금융 도약" 방아쇠 당긴 임종룡…우리금융, 대형 증권계열 구축 '포석'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밝힌 '리딩금융 도약'을 향한 신사업 개척이 현실화하고 있다. 포스증권 인수는 공격적 인수합병(M&A)의 신호탄이 됐고, 유력 보험사까지 M&A 물망에 오르며 임 회장www.numbers.co.kr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밝힌 '리딩금융 도약'을 향한 신사업 개척이 현실화하고 있다. 포스증권 인수는 공격적 인수합병(M&A)의 신호탄이 됐고, 유력 보험사까지 M&A 물망에 오르며 임 회장표 비이자수익 확대 전략에 탄력이 붙었다. 27일 금융권에 따르면 우리금융은 전날 '동양생명과 ABL생명 패키지 인수' 소식과 관련해 "구체적으로 결정된 사안이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지난 25일..

Deal/M&A 2024.0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