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8 13

라인야후, 네이버와 분리 강조…"행정지도에 자본관계 정리 담겨"

▼기사원문 바로가기  라인야후, 네이버와 분리 강조…"행정지도에 자본관계 정리 담겨"라인야후가 일본 정부로부터 네이버와 자본관계를 정리하라는 행정지도를 받았다고 재확인했다.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행정지도는 보안 거버넌스를 강화하라는 요구일 뿐이라고 말한 것www.numbers.co.kr  라인야후가 일본 정부로부터 네이버와 자본관계를 정리하라는 행정지도를 받았다고 재확인했다.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행정지도는 보안 거버넌스를 강화하라는 요구일 뿐이라고 말한 것과 다른 설명이다. 이어 라인야후는 모회사인 소프트뱅크에 네이버와의 자본관계 정리를 요구했다고 밝혔다. 이데자와 다케시 라인야후 최고경영자(CEO)는 18일 도쿄에서 열린 제29회 정기 주주총회에서 "위탁처(네이버)에의자본적인 지배를 받는 ..

Governance 2024.06.18

하나마이크론, 유상증자 1차 발행가액 1만8520원

▼기사원문 바로가기 하나마이크론, 유상증자 1차 발행가액 1만8520원하나마이크론이 유상증자 1차 발행가액을 주당 1만8520원으로 결정했다고 18일 공시했다. 액면가는 500원이다.하나마이크론은 추후 기준 주가, 할인율 등을 감안해 2차 발행가액을 산정하고, 1·2차www.numbers.co.kr  하나마이크론이 유상증자 1차 발행가액을 주당 1만8520원으로 결정했다고 18일 공시했다. 액면가는 500원이다.하나마이크론은 추후 기준 주가, 할인율 등을 감안해 2차 발행가액을 산정하고, 1·2차 발행가액을 기준으로 확정 발행가액을 결정할 예정이다.반도체 후공정 패키징 및 테스트 전문기업인 하나마이크론은 10일 삼성전자 비메모리 테스트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686억원 상당의 설비 투자를 단행한다고 밝혔다..

어피너티 '자진 상폐' 락앤락 3차 공개 매수

▼기사원문 바로가기 어피너티 '자진 상폐' 락앤락 3차 공개 매수홍콩계 사모펀드(PEF) 운용사인 어피너티에쿼티파트너스가 자회사 락앤락 잔여 지분에 대한 세번째 공개매수에 나섰다. 어피너티는 앞선 공개매수에서 목표 지분 확보에 실패한 만큼 추가 매수www.numbers.co.kr  홍콩계 사모펀드(PEF) 운용사인 어피너티에쿼티파트너스가 자회사 락앤락 잔여 지분에 대한 세번째 공개매수에 나섰다. 어피너티는 앞선 공개매수에서 목표 지분 확보에 실패한 만큼 추가 매수를 통해 목표 주식 수를 채우겠다는 계획이다.락앤락은 이 달 컨슈머어드밴티지유한회사(Consumer Advantage Limited)가 5차례에 걸쳐 장내매수를 단행했다고 18일 공시했다.현재 어피너티 측은 락앤락의 자진 상폐를 추진하기 위해 지..

지니뮤직 중심 지분구조 재편 '밀리의서재'…커지는 KT 영향력

▼기사원문 바로가기 지니뮤직 중심 지분구조 재편 '밀리의서재'…커지는 KT 영향력지난해 코스닥에 입성한 밀리의서재의 지분구조가 KT 손자회사인 지니뮤직 중심으로 재편됐다. 서영택 밀리의서재 창업주와 초기 투자자들의 엑시트(투자금 회수)로 KT의 영향력이 더욱 강화된www.numbers.co.kr 지난해 코스닥에 입성한 밀리의서재의 지분구조가 KT 손자회사인 지니뮤직 중심으로 재편됐다. 서영택 밀리의서재 창업주와 초기 투자자들의 엑시트(투자금 회수)로 KT의 영향력이 더욱 강화된 셈이다.12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밀리의서재 최대주주인 지니뮤직이 ㈜밀리를 흡수합병한다. 이로 인해 ㈜밀리가 보유하고 있던 밀리의서재 지분 7.79%는 지니뮤직이 품게 된다. 합병기일은 오는 8월 6일이다.2021년 9..

[보험사 미래수익 분석]⑩ 신계약 CSM 돌풍 NH농협생명, 채널 다각화로 '대형사' 노크

▼기사원문 바로가기  [보험사 미래수익 분석]⑩ 신계약 CSM 돌풍 NH농협생명, 채널 다각화로 '대형사' 노크보험사의 미래 수익 창출 여부를 알려주는 지표, 보험계약마진(CSM)을 생명‧손해보험사별로 분석합니다.NH농협생명이 올해 초부터 공격적인 상품 판매로 신계약 보험계약마진(CSM) 급증을 이뤄www.numbers.co.kr 보험사의 미래 수익 창출 여부를 알려주는 지표, 보험계약마진(CSM)을 생명‧손해보험사별로 분석합니다.  NH농협생명이 올해 초부터 공격적인 상품 판매로 신계약 보험계약마진(CSM) 급증을 이뤄냈다. 이번 1분기 퀸텀점프를 통해 중소형 생명보험사의 이미지를 벗고 대형 생보사로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했다.농협생명은 여기서 더 나아가 판매채널 다각화에 적극 나서며 방카슈랑스 의존도가..

재무분석 2024.06.18

임종윤·종훈 형제, 한미약품 사내이사 선임…'뉴한미' 속도

▼기사원문 바로가기 임종윤·종훈 형제, 한미약품 사내이사 선임…'뉴한미' 속도한미약품그룹 오너일가의 임종윤·임종훈 형제가 한미약품 이사진에 선임됐다. 형제가 한미약품 이사진 진입에 성공하면서 임종윤 이사의 한미약품 대표이사 선임도 무리 없을 것으로 보인다.1www.numbers.co.kr 한미약품그룹 오너일가의 임종윤·임종훈 형제가 한미약품 이사진에 선임됐다. 형제가 한미약품 이사진 진입에 성공하면서 임종윤 이사의 한미약품 대표이사 선임도 무리 없을 것으로 보인다.18일 오전 9시 서울 송파구 한미약품 본사에서 열린 한미약품 임시주주총회에서 임종윤 한미사이언스 이사와 임종훈 한미사이언스 대표가 한미약품 사내이사에 선임됐다. 이날 한미약품 주총에선 신규 이사 4명의 선임안이 주요 안건으로 상정됐다. 구체적..

Governance 2024.06.18

‘SK 이혼소송’ 판결문 수정…최태원 “단순 경정 끝날 일 아냐”

▼기사원문 바로가기 ‘SK 이혼소송’ 판결문 수정…최태원 “단순 경정 끝날 일 아냐”최태원 SK그룹 회장과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의 이혼소송의 항소심 재판부가 판결문을 일부 수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 회장 측과 SK그룹이 ‘치명적 오류’라고 지적한 대한텔레콤(현 SK C&www.numbers.co.kr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의 이혼소송의 항소심 재판부가 판결문을 일부 수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 회장 측과 SK그룹이 ‘치명적 오류’라고 지적한 대한텔레콤(현 SK C&C) 주당 가치 계산이 틀렸음을 인정한 셈이다. 다만 판결 결과는 바꾸지 않았다. 이에 최 회장 측은 단순 경정으로 끝낼 일은 아니라며 이의를 제기했다.17일 법조계와 SK그룹에 따르면 서울고법 가사2부(김시..

상장 노크 퓨리오사AI, '코스피 입성' 가능할까

▼기사원문 바로가기 상장 노크 퓨리오사AI, '코스피 입성' 가능할까토종 인공지능(AI) 반도체 업체 퓨리오사AI가 상장 절차를 밟고 있다. 지난해 '파두사태'로 기술특례상장 신뢰가 떨어지면서 유가증권시장(코스피) 상장도 염두에 두고 있는 것으로 관측된다.18일www.numbers.co.kr  토종 인공지능(AI) 반도체 업체 퓨리오사AI가 상장 절차를 밟고 있다. 지난해 '파두사태'로 기술특례상장 신뢰가 떨어지면서 유가증권시장(코스피) 상장도 염두에 두고 있는 것으로 관측된다.1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퓨리오사AI가 대표 상장 주관사로 미래에셋증권을, 공동 주관사로 NH투자증권을 각각 선정했다. 당초 공동 주관사로 선정됐던 삼성증권은 대표 주관사 지위를 확보하지 못하면서 주관사단에서 빠진 것..

한주라이트메탈, 유상증자 발행가액 1510원 확정

▼기사원문 바로가기 한주라이트메탈, 유상증자 발행가액 1510원 확정한주라이트메탈이 유상증자 발행가액을 예정 발행가보다 낮은 1510원으로 확정했다고 18일 공시했다. 한주라이트메탈은 유상증자를 통해 조달한 자금 196억원을 시설투자에 모두 투입할 계획이www.numbers.co.kr  한주라이트메탈이 유상증자 발행가액을 예정 발행가보다 낮은 1510원으로 확정했다고 18일 공시했다. 한주라이트메탈은 유상증자를 통해 조달한 자금 196억원을 시설투자에 모두 투입할 계획이다.초경량 알루미늄 부품 솔루션 기업인 한주라이트메탈은 최근 국내 최초로 초대형 저압주조-후처리-가공 연속공정 자동화라인 시설 구축을 위한 투자를 결정했다. 한주라이트메탈은 1차 시설투자 예정 금액을 유상증자로 조달한 뒤 2차 시설투자금인..

[CFO 리포트] 은행 해외사업 성공 보상체계에 달렸다

▼기사원문 바로가기 [CFO 리포트] 은행 해외사업 성공 보상체계에 달렸다2030년 국내은행 해외비중 목표 30%도 부족해외사업 실패 위험 상응 보상시스템 갖춰야2023년 더뱅커(The Baker)가 발표한 세계 은행 순위에서 자산이나 자본 기준으로 50대은행에 포함된 국내은행은www.numbers.co.kr 2030년 국내은행 해외비중 목표 30%도 부족해외사업 실패 위험 상응 보상시스템 갖춰야 2023년 더뱅커(The Baker)가 발표한 세계 은행 순위에서 자산이나 자본 기준으로 50대은행에 포함된 국내은행은 없다. 자본건전성 기준으로 KB금융이 60위 신한금융이 63위이고 총자산 기준으로 KB금융이 64위 신한금융이 66위 수준이다. 저평가된 국내 주식시장을 감안하면 시가총액기준으로는 아마 100..

Perspective 2024.0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