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7 25

'사업 부진' LG화학, 재무 악화 예고하는 '인도 독가스 참사'

▼ 기사원문 바로가기  '사업 부진' LG화학, 재무 악화 예고하는 '인도 독가스 참사'LG화학은 핵심인 석유화학사업의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재무적 체력을 떨어뜨리면서 성장 동력을 잠식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과거 인도 공장의 독성 가스 누출로 인한 대형 참사www.numbers.co.kr LG화학은 핵심인 석유화학사업의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재무적 체력을 떨어뜨리면서 성장 동력을 잠식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과거 인도 공장의 독성 가스 누출로 인한 대형 참사로 인한 잠재적 사법 리스크로 추가적인 비용 부담이 예고된 상황이다.LG화학은 앞서 2020년 5월 인도 현지 공장의 유증기 누출 사고와 관련한 재판을 진행 중이다. 당시 LG화학의 현지 법인(LG Polymers Ind..

재무분석 2024.06.27

GS칼텍스, 무보증사채로 2000억 조달…"채무상환 목적"

▼ 기사원문 바로가기 GS칼텍스, 무보증사채로 2000억 조달…"채무상환 목적"GS칼텍스가 2000억원 규모 무보증사채를 발행해 자금 조달에 나선다고 27일 공시했다. 3년물 1500억원, 5년물 500억원 등으로 모두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사채로 발행한다. 청약일과 납입기일 모두www.numbers.co.kr  GS칼텍스가 2000억원 규모 무보증사채를 발행해 자금 조달에 나선다고 27일 공시했다. 3년물 1500억원, 5년물 500억원 등으로 모두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사채로 발행한다. 청약일과 납입기일 모두 이날이다. 대표주관회사는 NH투자증권과 KB증권, 신한투자증권, 삼성증권이 맡았다.채권 발행을 위해 이달 11일과 14일에 한국기업평가·한국신용평가·NICE신용평가에서 진행한 신용평가 결과, 신..

[HD현대의 CFO]②오너경영 체제 정기선…믿을맨 송명준 ‘역할론’

▼ 기사원문 바로가기 [HD현대의 CFO]②오너경영 체제 정기선…믿을맨 송명준 ‘역할론’HD현대그룹은 정몽준 전 회장이 일찍이 경영일선에서 물러난 뒤 전문경영인 체제를 유지해왔다. 지난 수년간 권오갑 HD현대 회장과 조영철 HD현대사이트솔루션 대표이사(사장)가 최고경영자(CEO)www.numbers.co.kr HD현대그룹은 정몽준 전 회장이 일찍이 경영일선에서 물러난 뒤 전문경영인 체제를 유지해왔다. 지난 수년간 권오갑 HD현대 회장과 조영철 HD현대사이트솔루션 대표이사(사장)가 최고경영자(CEO)와 최고재무책임자(CFO)로 합을 맞춰왔다. 이같은 흐름은 HD현대그룹이 지주사 전환을 마친 이후 바뀌었다. 정기선 HD현대 대표이사 부회장과 송명준 HD현대 재무지원실장 겸 HD한국조선해양 경영지원실장(부사장..

어바웃 C/CFO 2024.06.27

롯데 '3세' 신유열, 일본 롯데홀딩스 사내이사 선임..좁아진 '큰아버지' 신동주 입지

▼ 기사원문 바로가기 롯데 '3세' 신유열, 일본 롯데홀딩스 사내이사 선임..좁아진 '큰아버지' 신동주 입지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의 장남인 신유열 롯데지주 미래전략실장(전무)이 일본 롯데홀딩스 사내이사로 선임됐다. 후계자로서 한일 양국에서 영향력을 확보한 가운데 이를 저지하려던 신 전무의www.numbers.co.kr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의 장남인 신유열 롯데지주 미래전략실장(전무)이 일본 롯데홀딩스 사내이사로 선임됐다. 후계자로서 한일 양국에서 영향력을 확보한 가운데 이를 저지하려던 신 전무의 큰아버지 신동주 전 일본 롯데홀딩스 부회장의 입지는 더욱 좁아졌다는 평가가 나온다. 올해로 10년째 롯데홀딩스 주주총회 때마다 신 전 부회장은 동생 신 회장의 사내이사 해임 및 본인의 이사 선임 등을 상정하며 경..

SK바이오사이언스,유럽 백신 CDMO 기업 인수…글로벌 생산거점 확보

▼ 기사원문 바로가기 SK바이오사이언스,유럽 백신 CDMO 기업 인수…글로벌 생산거점 확보SK바이오사이언스가 유럽 현지 백신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을 인수, 글로벌 생산거점 확보에 나섰다.SK바이오사이언스는 독일의 백신·세포유전자치료제(CGT) 등을 CDMO하는 IDT바이오로지카를 인www.numbers.co.kr SK바이오사이언스가 유럽 현지 백신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을 인수, 글로벌 생산거점 확보에 나섰다.SK바이오사이언스는 독일의 백신·세포유전자치료제(CGT) 등을 CDMO하는 IDT바이오로지카를 인수했다고 27일 밝혔다. 현재 IDT를 보유한 독일 클로케그룹이 보유한 구주 일부(약 2067억원)와 유상증자를 통해 발행되는 신주 7500만유로(약 1119억원), TEW 구주(약 204억..

Deal/M&A 2024.06.27

'이노그리드' 상장 취소 사태…VC 회수 희비 엇갈려

▼기사원문 바로가기 '이노그리드' 상장 취소 사태…VC 회수 희비 엇갈려다음달 코스닥 상장을 앞두고 있던 이노그리드의 상장 예비심사 승인이 취소되면서 투자자인 벤처캐피탈(VC)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일부 VC는 이미 회수를 마쳤지만 상장 취소로 인해 엑시트www.numbers.co.kr  다음달 코스닥 상장을 앞두고 있던 이노그리드의 상장 예비심사 승인이 취소되면서 투자자인 벤처캐피탈(VC)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일부 VC는 이미 회수를 마쳤지만 상장 취소로 인해 엑시트가 무기한 연기된 곳도 있다.이노그리드는 클라우드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내달 코스닥 시장에 상장될 예정이었다. 그러나 18일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위원회가 이노그리드의 상장 예비심사 결과 효력을 불인정하기로 결정하면서 상장이 취소됐다..

VC/벤처투자 2024.06.27

MBK가 인수한 메디트, 류한준 신임 대표이사 선임

▼기사원문 바로가기  MBK가 인수한 메디트, 류한준 신임 대표이사 선임메디트가 신임 대표이사(CEO)로 류한준 대표를 선임했다고 27일 밝혔다.류 대표는 30여년간 의료기기 및 헬스케어 분야 글로벌 기업에서 고위 경영직을 역임하며 글로벌 메디테크 기업의 성장과www.numbers.co.kr  메디트가 신임 대표이사(CEO)로 류한준 대표를 선임했다고 27일 밝혔다.류 대표는 30여년간 의료기기 및 헬스케어 분야 글로벌 기업에서 고위 경영직을 역임하며 글로벌 메디테크 기업의 성장과 혁신을 이끌어온 전문가다.류 대표는 지난해부터 메디트 북미지사로서 북미 시장에서의 시장 점유율 확대 및 성장을 이끌었다. 최고성장전략책임자(Chief Growth & Strategy Officer)로서 글로벌 영업 및 마케팅을..

Deal/M&A 2024.06.27

최창원의 SK바이오사이언스, 최태원의 SK에 발목 잡히나

▼기사원문 바로가기 최창원의 SK바이오사이언스, 최태원의 SK에 발목 잡히나SK바이오사이언스의 미래 불확실성이 점점 짙어지고 있다. SK그룹이 리밸런싱을 서두르고 있는 가운데 SK바이오사이언스는 SK팜테코·SK바이오팜과 CGT(세포유전자치료제) 분야 중복 투자 문제를www.numbers.co.kr SK바이오사이언스의 미래 불확실성이 점점 짙어지고 있다. SK그룹이 리밸런싱을 서두르고 있는 가운데 SK바이오사이언스는 SK팜테코·SK바이오팜과 CGT(세포유전자치료제) 분야 중복 투자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SK바이오사이언스에 2조4000억원을 투자할 가치가 있는지 논의도 조만간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SK바이오사이언스는 2022년 10월 지속가능한 성장 전략을 담은 ‘SK바이오사이언스(SKBS) 3.0’을 발..

Deal/M&A 2024.06.27

우리금융 "동양생명·ABL생명 인수 검토중"

▼기사원문 바로가기 우리금융 "동양생명·ABL생명 인수 검토중"우리금융그룹이 비은행 경쟁력 강화 방안의 일환으로 동양생명과 ABL생명의 대주주와 비구속적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실사에 착수한다고 26일 밝혔다.우리금융그룹은 인수에 대해 협의 중이www.numbers.co.kr 우리금융그룹이 비은행 경쟁력 강화 방안의 일환으로 동양생명과 ABL생명의 대주주와 비구속적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실사에 착수한다고 26일 밝혔다.우리금융그룹은 인수에 대해 협의 중이나 현재까지 매각조건 등 구체적으로 결정된 사항은 없다고 설명했다.그동안 우리금융은 높은 은행 의존도에서 탈피해 종합금융그룹으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오랜 기간 증권업, 보험업 진출을 다양한 방법으로 모색해왔다.증권은 한국포스증권과 우리..

Deal/M&A 2024.06.27

[안희철의 M&A 나침반] 야놀자의 상장 전략

▼기사원문 바로가기 [안희철의 M&A 나침반] 야놀자의 상장 전략현실적으로 직상장 어려워…ADR 발행 통한 상장 유력'밸류업 프로그램' 힘 입어 기업가치 제대로 평가받아야야놀자가 기업공개(IPO)를 미국에서 추진할 계획이라는 발표가 있었다. 야놀자가 뉴욕www.numbers.co.kr 현실적으로 직상장 어려워…ADR 발행 통한 상장 유력'밸류업 프로그램' 힘 입어 기업가치 제대로 평가받아야야놀자가 기업공개(IPO)를 미국에서 추진할 계획이라는 발표가 있었다. 야놀자가 뉴욕증권거래소(NYSE)와 나스닥 중 어느 곳을 선택해 상장할 지가 주요 관심사이면서 동시에 야놀자가 시도하는 상장 방식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우선 야놀자는 미국 증권거래소에 직상장을 하기보다는 미국주식예탁증서(ADR) 발행을 통한 상장을..

Perspective 2024.0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