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03 13

[이재용 1심 판결]⑩ 로직스 공장 바닥서 확보한 18TB 서버..."왜 증거로 못 쓸까?"

▼ 기사원문 바로가기 [이재용 1심 판결]⑩ 로직스 공장 바닥서 확보한 18TB 서버..."왜 증거로 못 쓸까?"자본시장 사건파일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경영권 불법승계 의혹' 사건 재판에서 1심 재판부는 검찰이 제출한 증거 일부의 증거 능력을 인정하지 않았다.지난 2월 이 회장에게 적용된 19개 혐www.numbers.co.kr자본시장 사건파일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경영권 불법승계 의혹' 사건 재판에서 1심 재판부는 검찰이 제출한 증거 일부의 증거 능력을 인정하지 않았다.지난 2월 이 회장에게 적용된 19개 혐의에 대해 무죄를 선고한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2부(박정제·박사랑·박정길 부장판사)는 "검찰은 영장주의와 적법절차의 원칙, 이 사건 영장에 기재된 압수 대상 및 방법의 제한을 위..

[이재용 1심 판결]⑨ '엘리엇 대응 계획'...법원 "통상적인 내용으로 위법하지 않아"

▼ 기사원문 바로가기 [이재용 1심 판결]⑨ '엘리엇 대응 계획'...법원 "통상적인 내용으로 위법하지 않아"자본시장 사건파일 지난 2015년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합병 발표 직후, 일부 해외주주들 사이에서 합병을 반대하는 목소리가 나왔다. 미국계 행동주의 펀드 엘리엇도 반대 입장인 주주였다. 당www.numbers.co.kr 자본시장 사건파일  지난 2015년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합병 발표 직후, 일부 해외주주들 사이에서 합병을 반대하는 목소리가 나왔다. 미국계 행동주의 펀드 엘리엇도 반대 입장인 주주였다. 당시 엘리엇은 삼성물산 지분 7.12%를 경영 참여 목적으로 보유하고 있다고 공시하면서 합병 비율이 불공정하다고 했다.그러자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등이 대응에 나섰다. 이와 관련해 검찰은 당시 이..

[보험사 미래수익 분석]⑭ 롯데손보 역대급 실적…신계약 발판에 내실다지기

▼ 기사원문 바로가기 [보험사 미래수익 분석]⑭ 롯데손보 역대급 실적…신계약 발판에 내실다지기보험사의 미래 수익 창출 여부를 알려주는 지표, 보험계약마진(CSM)을 생명‧손해보험사별로 분석합니다.롯데손해보험이 보유 보험계약마진(CSM) 대비 높은 신계약 CSM을 꾸준히 창출하며 지난해www.numbers.co.kr 보험사의 미래 수익 창출 여부를 알려주는 지표, 보험계약마진(CSM)을 생명‧손해보험사별로 분석합니다.   롯데손해보험이 보유 보험계약마진(CSM) 대비 높은 신계약 CSM을 꾸준히 창출하며 지난해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냈다. 올해도 안정적인 재무성과 지표를 보이며 1분기 기준 CSM이 전년동기 대비 44.9% 늘어 손보업계에서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2일 가 롯데손보의 지난 5개 분..

재무분석 2024.07.03

에스엘에너지, 이사회 개최 4대1 무상감자 결정

▼ 기사원문 바로가기 에스엘에너지, 이사회 개최 4대1 무상감자 결정에스엘에너지가 이사회를 열고 4대 1 무상감자를 결정했다고 2일 공시했다.감자 후 자본금은 73억원에서 18억원으로 변경된다. 1주당 액면 금액 100원의 보통주 4주를 동일한 액면금액 보통주 1주www.numbers.co.kr  에스엘에너지가 이사회를 열고 4대 1 무상감자를 결정했다고 2일 공시했다.감자 후 자본금은 73억원에서 18억원으로 변경된다. 1주당 액면 금액 100원의 보통주 4주를 동일한 액면금액 보통주 1주로 무상병합할 예정이다.오는 17일 주주총회를 열고 감자를 결의할 계획이다. 감자 결정이 내려지면 이달 31일부터 다음달 29일까지 주식 매매가 정지된다. 신주 상장은 다음달 30일로 예정돼 있다.김진현 기자 jin@..

보로노이, 전환사채 전환청구권 행사 29만주 상장 예정

▼ 기사원문 바로가기 보로노이, 전환사채 전환청구권 행사 29만주 상장 예정보로노이가 발행한 전환사채(CB)에 대해 전환청구권이 행사돼 신규 주식이 상장될 예정이다.보로노이는 2일 100억원 규모의 CB가 전환청구될 예정이라고 공시했다. 전환가액은 3만3489원으로 총 29www.numbers.co.kr  보로노이가 발행한 전환사채(CB)에 대해 전환청구권이 행사돼 신규 주식이 상장될 예정이다.보로노이는 2일 100억원 규모의 CB가 전환청구될 예정이라고 공시했다. 전환가액은 3만3489원으로 총 29만8605주가 오는 27일 상장된다. 이는 기존 발행주식 총수 1779만5225주 대비 1.68%다.김진현 기자 jin@bloter.net

노루홀딩스 한영재 회장, 장남 소유 개인회사 블록딜 지분 매각

▼ 기사원문 바로가기 노루홀딩스 한영재 회장, 장남 소유 개인회사 블록딜 지분 매각한영재 노루홀딩스 회장이 보유 지분 일부를 계열사 디아이티에 넘겼다. 비상장사인 디아이티 지분율은 9.24%로 노루홀딩스 지배력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노루홀딩스는 2일 최대주주 등 소유주www.numbers.co.kr  한영재 노루홀딩스 회장이 보유 지분 일부를 계열사 디아이티에 넘겼다. 비상장사인 디아이티 지분율은 9.24%로 노루홀딩스 지배력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노루홀딩스는 2일 최대주주 등 소유주식 변동신고서를 공시했다. 한 회장은 보통주 30만주를 시간외 매매로 디아이티에 넘겼다. 디아이티의 보유 주식은 기존 95만주에서 125만주로 늘었다.디아이티는 노루홀딩스의 특수관계 법인으로 한원석 대표가 97.7%의 지분율..

책무구조도 조기 도입시 인센티브…지배구조법 3일부터 시행

▼ 기사원문 바로가기 책무구조도 조기 도입시 인센티브…지배구조법 3일부터 시행금융회사의 임원별 내부통제 책임을 명확히 한 '책무구조도'를 조기 도입한 금융사에게 인센티브가 제공된다.또 대표이사가 내부통제 총괄 관리의무를 위반하거나 책무를 부여 받은 임원이 내www.numbers.co.kr 금융회사의 임원별 내부통제 책임을 명확히 한 '책무구조도'를 조기 도입한 금융사에게 인센티브가 제공된다.또 대표이사가 내부통제 총괄 관리의무를 위반하거나 책무를 부여 받은 임원이 내부통제 의무를 위반할 경우 제재를 받을 수 있는데 이는 책무구조도를 금융당국에 제출한 시점부터 적용된다.2일 금융위원회는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금융회사지배구조법'이 오는 3일 시행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금융위는 금융권 질의사항 등에..

Governance 2024.07.03

산업은행, 2000억 규모 KOFR 기반 변동금리부채권 발행

▼ 기사원문 바로가기 산업은행, 2000억 규모 KOFR 기반 변동금리부채권 발행KDB산업은행이 실시간 기반의 금리를 따르는 변동금리부채권을 발행해 글로벌 표준에 맞춘다.2일 산업은행은 한국무위험지표금리(KOFR, Korea Overnight Financing Repo Rate)에 연동하는 변동금리부채권의www.numbers.co.kr KDB산업은행이 실시간 기반의 금리를 따르는 변동금리부채권을 발행해 글로벌 표준에 맞춘다.2일 산업은행은 한국무위험지표금리(KOFR, Korea Overnight Financing Repo Rate)에 연동하는 변동금리부채권의 첫 발행을 완료했다고 밝혔다.발행 규모는 2000억원으로 만기는 3개월이며 KOFR 1일물 연복리평균에 8bp(1bp=0.01%포인트)를 가산했다...

BGF네트웍스, 최대주주 BGF리테일로 변경

▼ 기사원문 바로가기 BGF네트웍스, 최대주주 BGF리테일로 변경BGF네트웍스의 최대주주가 BGF리테일로 변경됐다. 기존 최대주주 BGF는 지분 전량을 BGF리테일에 넘겼다.BGF네트웍스는 2일 최대주주 주식 보유 변동이 일어났다고 공시했다. 최대주주 변경으로 BGFwww.numbers.co.kr BGF네트웍스의 최대주주가 BGF리테일로 변경됐다. 기존 최대주주 BGF는 지분 전량을 BGF리테일에 넘겼다.BGF네트웍스는 2일 최대주주 주식 보유 변동이 일어났다고 공시했다. 최대주주 변경으로 BGF→BGF리테일→BGF네트웍스로 이어지는 지배구조가 정립됐다.BGF네트웍스는 디지털마케팅과 편의점 택배사업 등을 영위하는 회사다. BGF리테일과의 유통부문 시너지를 위해 이러한 지배구조 개편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임종룡호 M&A 대전]① '12% CET1' 사수 특명…인수가 마지노선 2조3000억

▼ 기사원문 바로가기 [임종룡호 M&A 대전]① '12% CET1' 사수 특명…인수가 마지노선 2조3000억금융권의 이목이 쏠린 우리금융그룹의 보험계열 인수합병(M&A)이 인수가격에 좌우될 것으로 전망된다. 중국계 동양·ABL생명을 합병하려는 우리금융의 적정 인수가격 대비 '오버페이(초과지급)'www.numbers.co.kr  금융권의 이목이 쏠린 우리금융그룹의 보험계열 인수합병(M&A)이 인수가격에 좌우될 것으로 전망된다. 중국계 동양·ABL생명을 합병하려는 우리금융의 적정 인수가격 대비 '오버페이(초과지급)' 여부가 핵심 관전 포인트로 꼽힌다.'리딩금융 도약'을 선포한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은 보험사 인수를 희망하지만 오버페이 부담을 떠안을 경우 위험요인(리스크) 제방으로 일컫어지는 보통주자본비율(CE..

Deal/M&A 2024.0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