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4 9

NF3 매각 목전 ‘효성화학’, BBB 그늘 벗어날까

▼기사원문 바로가기 NF3 매각 목전 ‘효성화학’, BBB 그늘 벗어날까한국신용평가는 효성화학의 신용도 하향 압력이 상당 수준 완화될 것으로 판단했다. 효성화학 특수가스(NF3) 사업부 거래 대상자로 IMM프라이빗에쿼티(PE)·스틱인베스트먼트 컨소시엄을 선정된www.numbers.co.kr  한국신용평가는 효성화학의 신용도 하향 압력이 상당 수준 완화될 것으로 판단했다. 효성화학 특수가스(NF3) 사업부 거래 대상자로 IMM프라이빗에쿼티(PE)·스틱인베스트먼트 컨소시엄을 선정된 가운데 매각 대금 유입이 기대되면서다. 14일 투자은행(IB) 업계 및 크레딧(신용) 업계에 따르면 효성화학 특수가스 사업 매각을 주관하는 UBS와 KDB산업은행 M&A실은 최근 IMM PE·스틱 컨소시엄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

Deal/M&A 2024.07.14

대상홀딩스 혜성프로비젼, 홍우 주식 68억원 취득 결정

▼기사원문 바로가기 대상홀딩스 혜성프로비젼, 홍우 주식 68억원 취득 결정대상홀딩스는 자회사인 혜성프로비젼이 한우 가공 및 유통업체 홍우 주식을 68억원(3만2000주)에 취득한다고 12일 공시했다. 취득금액은 자기자본 대비 19.2%에 해당한다. 대상홀딩스는 취득 목적www.numbers.co.kr 대상홀딩스는 자회사인 혜성프로비젼이 한우 가공 및 유통업체 홍우 주식을 68억원(3만2000주)에 취득한다고 12일 공시했다. 취득금액은 자기자본 대비 19.2%에 해당한다. 대상홀딩스는 취득 목적으로 "한우 가공 및 유통시장 내 경쟁력 강화"라고 밝혔다. 이로써 혜성프로비젼은 홍우 발행주식 총수의 80% 지분을 취득하게 됐다. 취득 예정일자는 오는 9월2일이다. 이유리 기자 yrlee@bloter.net

빚 갚기 바쁜 CJ ENM…현금 확보해도 '순차입금 부담' 여전

▼기사원문 바로가기 빚 갚기 바쁜 CJ ENM…현금 확보해도 '순차입금 부담' 여전CJ ENM이 비영업자산을 매각해 부채를 상환하며 재무구조 개선에 속도를 내고 있다. CJ ENM은 지난 2022년 미국 콘텐츠 제작사 피프스시즌을 인수한 뒤 늘어난 차입금으로 부담을 느껴왔다. 콘텐츠www.numbers.co.kr CJ ENM이 비영업자산을 매각해 부채를 상환하며 재무구조 개선에 속도를 내고 있다. CJ ENM은 지난 2022년 미국 콘텐츠 제작사 피프스시즌을 인수한 뒤 늘어난 차입금으로 부담을 느껴왔다. 콘텐츠 시장의 경쟁 심화로 인한 실적악화도 재무 상황에 영향을 미쳤다. 이에 CJ ENM은 지난해 삼성생명, LG헬로비전 지분을 매각해 부채를 조절했다. 올해는 넷마블 주식을 팔아 재무건전성을 제고한다...

재무분석 2024.07.14

알리·쿠팡 이어 농협까지…홈플러스익스프레스 누가 주인될까

▼기사원문 바로가기 알리·쿠팡 이어 농협까지…홈플러스익스프레스 누가 주인될까국내 사모펀드(MBK) 운용사 MBK파트너스가 홈플러스 분리 매각을 추진 중인 가운데 인수 후보로 거론되는 기업들이 전면 부인하고 있다. 인수설이 무성한 가운데 홈플러스익스프레스 매각이 순조www.numbers.co.kr  국내 사모펀드(MBK) 운용사 MBK파트너스가 홈플러스 분리 매각을 추진 중인 가운데 인수 후보로 거론되는 기업들이 전면 부인하고 있다. 인수설이 무성한 가운데 홈플러스익스프레스 매각이 순조롭게 진행될지 관심이 모인다.13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최근 쿠팡이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인수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소식에 쿠팡이 입장문을 내며 "인수를 검토하고 있지 않다"며 부인했다.MBK파트너스는 홈플러스익스..

Deal/M&A 2024.07.14

[3D 지각변동]② '환경의 역습' 글로벌 경제 좌우하는 '탄소배출량'

▼기사원문 바로가기 [3D 지각변동]② '환경의 역습' 글로벌 경제 좌우하는 '탄소배출량'넘버스는 가 선보이는 기업분석·자본시장 뉴스 제공 서비스입니다. 세계적으로 '탈탄소화(Decarbonization)'가 점점 거세지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심각한 기후변화로 인한 우려가 커지고 있지www.numbers.co.kr 넘버스는 가 선보이는 기업분석·자본시장 뉴스 제공 서비스입니다.세계적으로 '탈탄소화(Decarbonization)'가 점점 거세지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심각한 기후변화로 인한 우려가 커지고 있지요. 올해 상반기에도 인도, 미국, 멕시코에는 불볕더위가 찾아왔고 케냐와 중국, 러시아, 프랑스에는 홍수가 발생했습니다. 세계 곳곳의 기상이변은 국제사회에 탈탄소화 중심의 연대와 대응책 마련의..

Governance/ESG 2024.07.14

코스온, 100억원 신주인수권부사채 발행 결정

▼기사원문 바로가기 코스온, 100억원 신주인수권부사채 발행 결정화장품 제조기업 코스온이 자금조달 목적으로 100억원 규모 19회차 무기명식 무보증 사모 분리형 신주인수권부사채 발행을 결정했다고 12일 공시했다. 사채의 표면, 만기 이자율은 각각 0.0%, 0.0%www.numbers.co.kr  화장품 제조기업 코스온이 자금조달 목적으로 100억원 규모 19회차 무기명식 무보증 사모 분리형 신주인수권부사채 발행을 결정했다고 12일 공시했다. 사채의 표면, 만기 이자율은 각각 0.0%, 0.0%다. 만기일은 2029년 7월12일까지다. 행사가액은 1100원이며, 신주인수권 행사에 따라 발행할 주식은 909만909주다. 이는 주식총수 대비 25.18% 규모다. 권리행사 기간은 2025년 7월12일부터 20..

동원산업, 동원건설산업에 2350억원 채무보증

▼기사원문 바로가기 동원산업, 동원건설산업에 2350억원 채무보증동원산업이 계열사인 동원건설산업의 2350억원 채무보증을 결정했다고 12일 공시했다.이번 채무 보증금액은 지난해 말 기준 자기자본(약 3조1358억원) 대비 7.49%에 해당한다. 채무 보증기간은 이달www.numbers.co.kr  동원산업이 계열사인 동원건설산업의 2350억원 채무보증을 결정했다고 12일 공시했다.이번 채무 보증금액은 지난해 말 기준 자기자본(약 3조1358억원) 대비 7.49%에 해당한다. 채무 보증기간은 이달 17일부터 8월 17일까지로, 채권자는 IBK기업은행이다. 회사의 채무보증 총 잔액은 9613억원 규모다. 이유리 기자 yrlee@bloter.net

[두산 리밸런싱] 지배구조 개편 복심…3년 전 유동성 위기 후유증 해소

▼기사원문 바로가기 [두산 리밸런싱] 지배구조 개편 복심…3년 전 유동성 위기 후유증 해소두산에너빌리티가 지난 2021년 이후 3년 만에 지배구조 개편의 중심에 섰다. 3년 전 두산인프라코어(현 HD현대인프라코어) 매각에 앞서 두산에너빌리티에서 두산밥캣을 분리하는 작업이다. 이번www.numbers.co.kr 두산에너빌리티가 지난 2021년 이후 3년 만에 지배구조 개편의 중심에 섰다. 3년 전 두산인프라코어(현 HD현대인프라코어) 매각에 앞서 두산에너빌리티에서 두산밥캣을 분리하는 작업이다. 이번 인적분할 대상은 '투자사업 부문'이다. 투자사업 부문에는 두산밥캣의 주식을 비롯해 3년 전 HD현대인프라코어가 물려준 채무가 포함됐다. 이번 개편은 그룹 구조조정에 따른 후유증에 종지부를 찍는 의미도 포함된 셈..

재무분석 2024.07.14

[두산 리밸런싱]두산에너빌리티, 두산로보에 ‘알짜’ 두산밥캣 이전…재무 득실은?

▼기사원문 바로가기 [두산 리밸런싱]두산에너빌리티, 두산로보에 ‘알짜’ 두산밥캣 이전…재무 득실은?두산그룹이 3대 사업체계로 개편한다. 두산에너빌리티 자회사 두산밥캣을 두산로보틱스로 이전하는 내용이 골자다. 두산밥캣은 단기적인 수익성 악화를 피하기 어려워 보인다. 반면 두산에너www.numbers.co.kr 두산그룹이 3대 사업체계로 개편한다. 두산에너빌리티 자회사 두산밥캣을 두산로보틱스로 이전하는 내용이 골자다. 두산밥캣은 단기적인 수익성 악화를 피하기 어려워 보인다. 반면 두산에너빌리티는 두산밥캣을 이전하면서 현금을 확보하고 부채를 함께 넘기면서 재무 부담을 덜게 됐다.두산그룹은 이달 11일 두산에너빌리티가 지분 46.06%(4617만6250주)를 보유한 두산밥캣의 투자사업 법인을 인적분할해 두산로보..

재무분석 2024.0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