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8 6

박대준 삼일PwC 딜 부문 대표 "M&A, 혁신의 수단 돼야"

▼기사원문 바로가기 박대준 삼일PwC 딜 부문 대표 "M&A, 혁신의 수단 돼야" 인수합병(M&A)은 기업의 성장과 혁신을 촉진하고 경제의 역동성을 제고하는 중요 수단이다. 기업들이 자본을 유동화하고 투자를 유인하는 데 도움이 되며, 새로운 기업의 등장과 기존 기업의 성 www.numbers.co.kr 인수합병(M&A)은 기업의 성장과 혁신을 촉진하고 경제의 역동성을 제고하는 중요 수단이다. 기업들이 자본을 유동화하고 투자를 유인하는 데 도움이 되며, 새로운 기업의 등장과 기존 기업의 성장을 촉진하기도 한다. 그래서 M&A는 ‘자본시장의 꽃’으로 불린다. 이러한 M&A 시장이 격동의 시기를 지나고 있다. 미국을 중심으로 고금리 환경이 조성되면서 경영참여형 사모투자펀드(PEF) 운용사들이 치러야 할 인수금..

Deal/M&A 2024.03.08

대신F&I, '나인원한남 올인' 점유율 회복은 언제쯤

▼기사원문 바로가기 대신F&I, '나인원한남 올인' 점유율 회복은 언제쯤 대신에프앤아이의 전신은 국내 최초의 민간배드뱅크인 우리에프앤아이다. 우리에프앤아이는 현재 NPL 시장 점유율 1위인 연합자산관리보다 먼저 생겨난 민간배드뱅크다. 2014년 대신증권에 인수 www.numbers.co.kr 대신에프앤아이의 전신은 국내 최초의 민간배드뱅크인 우리에프앤아이다. 우리에프앤아이는 현재 NPL 시장 점유율 1위인 연합자산관리보다 먼저 생겨난 민간배드뱅크다. 2014년 대신증권에 인수된 뒤부터는 NPL 시장 점유율이 낮아져 과거의 'NPL 명가' 명성에서는 한발 벗어나 있는 상황이다. 우리에프앤아이의 출발은 옛 우리금융지주 출범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IMF 외환위기 후 예금보험공사의 공적자금을 투입해 출범한 우..

재무분석 2024.03.08

메디콕스, 린에너지합자조합 대상 자금조달 재시도

▼기사원문 바로가기 메디콕스, 린에너지합자조합 대상 자금조달 재시도 메디콕스가 운영자금 확보 등을 위해 린에너지합자조합을 대상으로 다시 한 번 유상증자와 전환사채(CB) 발행을 시도한다. 메디콕스는 운영자금 150억원을 조달하기 위한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www.numbers.co.kr 메디콕스가 운영자금 확보 등을 위해 린에너지합자조합을 대상으로 다시 한 번 유상증자와 전환사채(CB) 발행을 시도한다. 메디콕스는 운영자금 150억원을 조달하기 위한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8일 공시했다. 발행되는 신주는 보통주 2255만6390주다. 1주당 발행가액은 665원이다. 제3자배정 대상자는 린에너지합자조합이다. 회사는 제3자배정에 대해 "운영자금 및 신규사업 투자"라고 밝혔다. 또 이날 메디콕스는 영..

[CFO 리포트] 간병비 지옥, 각자도생으론 탈출 어렵다

▼기사원문 바로가기 [CFO 리포트] 간병비 지옥, 각자도생으론 탈출 어렵다 소득 60% 간병비 독박…사회적 부조 확대해야보험상품 세제개편 등 민간금융 적극 활용 필요통계청이 발표한 우리나라의 기록적인 저출산율(0.72명)이 세계적인 화제거리로 등장했다. 일종의 사 www.numbers.co.kr 소득 60% 간병비 독박…사회적 부조 확대해야 보험상품 세제개편 등 민간금융 적극 활용 필요 통계청이 발표한 우리나라의 기록적인 저출산율(0.72명)이 세계적인 화제거리로 등장했다. 일종의 사회적 자살 현상으로 공동체의 재생산 시스템이 무너져내리고 있다는 시각이다. 역대급으로 낮은 출산율은 무한경쟁 경제양극화 성불평등 등 급속한 양적 성장과정에서 가려져 있던 우리사회 어두운 단면들이 누적된 종합성적표다. 최근 ..

Perspective 2024.03.08

효성화학, 특수가스 사업부 지분 매각…"예비입찰 흥행"

▼기사원문 바로가기 효성화학, 특수가스 사업부 지분 매각…"예비입찰 흥행" 효성화학이 특수가스 사업부 지분매각을 위해 진행한 예비입찰에 다수의 투자자가 참여했다고 밝혔다.효성화학은 7일 특수사업부 분사 및 대규모 투자유치 관련 보도에 대한 조회공시 답변을 www.numbers.co.kr 효성화학이 특수가스 사업부 지분매각을 위해 진행한 예비입찰에 다수의 투자자가 참여했다고 밝혔다. 효성화학은 7일 특수사업부 분사 및 대규모 투자유치 관련 보도에 대한 조회공시 답변을 게재했다. 회사는 "복수의 주관사를 선정해 특수가스 사업부의 지분 매각을 위한 예비입찰을 진행했다"며 "예비입찰 결과, 다수의 투자자가 참여했고, 입찰 조건을 현재 검토 중에 있으나 확정된 사항은 없다"고 밝혔다. 효성화학은 지분매각과 관련해..

Deal/M&A 2024.03.08

행동주의 펀드 지분 확대…LF, 주주환원 정책 시행

▼기사원문 바로가기 행동주의 펀드 지분 확대…LF, 주주환원 정책 시행 LF가 올해부터 3년간 매년 150억원 범위 내에서 자사주를 매입한다. 주주 행동주의 펀드라 불리는 트러스톤자산운용이 최근 LF 지분 매입 비중을 확대하면서 LF 또한 주주가치 제고에 힘쓰는 모습 www.numbers.co.kr LF가 올해부터 3년간 매년 150억원 범위 내에서 자사주를 매입한다. 주주 행동주의 펀드라 불리는 트러스톤자산운용이 최근 LF 지분 매입 비중을 확대하면서 LF 또한 주주가치 제고에 힘쓰는 모습이다. LF는 2026년까지 매년 150억원 수준의 자기주식 취득을 단행하겠다고 7일 공시했다. 회사는 주주환원 규모의 경우 이익배당을 제외하고 산정한 것이라며 배당정책과 관련 없이 해당 주주환원 정책을 실행하겠다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