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 358

[한화의 CFO]③ 한화솔루션 위기 속 구원등판…'돌아온 재무통' 윤안식

▼기사원문 바로가기 [한화의 CFO]③ 한화솔루션 위기 속 구원등판…'돌아온 재무통' 윤안식한화솔루션이 대규모 투자를 단행한 가운데 실적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지난해 한화솔루션으로 돌아온 윤안식 재무실장(CFO)은 과거 한화케미칼에서 현재의 한화솔루션을 만들어낸 주www.numbers.co.kr  한화솔루션이 대규모 투자를 단행한 가운데 실적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지난해 한화솔루션으로 돌아온 윤안식 재무실장(CFO)은 과거 한화케미칼에서 현재의 한화솔루션을 만들어낸 주역이다. 사실상 같은 회사의 두 번째 CFO로서 위기에 빠진 한화솔루션의 구원투수가 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한화솔루션은 1965년 설립된 한국화성공업이 전신이다. 1994년 한화종합화학, 1999년 한화석유화학을 거쳐..

어바웃 C/CFO 2024.04.30

㈜한화 건설부문, ‘감정4지구도시개발’ 차환용 ABSTB 172억 연대보증

▼기사원문 바로가기 ㈜한화 건설부문, ‘감정4지구도시개발’ 차환용 ABSTB 172억 연대보증㈜한화의 건설부문이 경기 김포 ‘감정4지구 도시개발사업’의 차입금 상환 용도로 발행하는 172억원의 단기사채(ABSTB)를 연대보증한다. ABSTB는 프로젝트 파이낸싱(PF) 브릿지론을 위해 조달한 자www.numbers.co.kr ㈜한화의 건설부문이 경기 김포 ‘감정4지구 도시개발사업’의 차입금 상환 용도로 발행하는 172억원의 단기사채(ABSTB)를 연대보증한다. ABSTB는 프로젝트 파이낸싱(PF) 브릿지론을 위해 조달한 자산담보부 대출(ABL) 차환에 투입된다. 30일 신용평가업계에 따르면 ABSTB 차주는 ㈜감정4지구도시개발로 경기 김포시 감정동 598-11번지 일대에 도시개발사업을 한다. 감정4지구는 ..

롯데건설, 해운대 마린시티 실버타운 '2500억 본PF' 조달

▼기사원문 바로가기 롯데건설, 해운대 마린시티 실버타운 '2500억 본PF' 조달부산시 해운대구에 위치한 옛 한진 컨테이너 하적장 부지 개발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시행사 비에스디앤씨가 프로젝트파이낸싱(PF)으로 2500억원을 조달하면서 속도가 붙게 됐다.비에스디앤씨는www.numbers.co.kr  부산시 해운대구에 위치한 옛 한진 컨테이너 하적장 부지 개발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시행사 비에스디앤씨가 프로젝트파이낸싱(PF)으로 2500억원을 조달하면서 속도가 붙게 됐다.비에스디앤씨는 부산을 중심으로 부동산 개발에 나서고 있는 백송홀딩스(옛 삼미디앤씨)의 관계사다. 백송홀딩스는 롯데건설과 해운대 센텀, 홈플러스 동대문 개발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백송홀딩스의 지분 80%를 보유한 최대주주 박정삼 씨가 ..

[디엘지 M&A 세미나] 왕태식 NH투자증권 이사 “M&A 시장 회복세 보일 것"

▼기사원문 바로가기 [디엘지 M&A 세미나] 왕태식 NH투자증권 이사 “M&A 시장 회복세 보일 것"인수·합병(M&A) 시장이 회복세를 보일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하반기부터 금리 인하가 본격화할 것이란 기대가 큰 데다 국내 사모펀드(PEF) 운용사의 드라이파우더(미소진 자금)가 쌓여있어 M&A 거www.numbers.co.kr 인수·합병(M&A) 시장이 회복세를 보일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하반기부터 금리 인하가 본격화할 것이란 기대가 큰 데다 국내 사모펀드(PEF) 운용사의 드라이파우더(미소진 자금)가 쌓여있어 M&A 거래가 활발해질 것이라는 평가다.왕태식 NH투자증권 이사는 30일 법무법인 디엘지·삼정KPMG·NH투자증권·블로터·넘버스가 공동 주최한 '국내 및 크로스보더 M&A 전략과 법률·재무적 ..

Conference 2024.04.30

한국투자파트너스, 1년만에 '에이비온 CB' 처분한 까닭은

▼기사원문 바로가기 한국투자파트너스, 1년만에 '에이비온 CB' 처분한 까닭은한국투자파트너스가 코스닥 상장 바이오기업인 에이비온(Abion)의 전환사채(CB)를 전량 매도했다. 지난해 발행된 CB를 인수한지 1년 만이다. CB 투자를 단행한 펀드의 만기가 6년 이상 남은 가운데www.numbers.co.kr     한국투자파트너스가 코스닥 상장 바이오기업인 에이비온(Abion)의 전환사채(CB)를 전량 매도했다. 지난해 발행된 CB를 인수한지 1년 만이다. CB 투자를 단행한 펀드의 만기가 6년 이상 남은 가운데 투자금 회수에 나선 이유는 에이비온 재무건전성이 악화됐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한국투자파트너스는 보유 중인 106억7900만원(전환가능 주식 152만3229주)의 CB를 전량 처분했다고 25일 공..

VC/벤처투자 2024.04.30

폰드그룹, '엘엔피브랜즈‧윌패션' 합병 마무리

▼기사원문 바로가기 폰드그룹, '엘엔피브랜즈‧윌패션' 합병 마무리 폰드그룹이 자회사인 엘엔피브랜즈와 윌패션의 합병을 마무리 지었다고 30일 공시했다. 폰드그룹은 상장사 코웰패션 패션사업부를 인적 분할해 지난 2월 상장된 패션의류 라이선스 생산 및 판www.numbers.co.kr  폰드그룹이 자회사인 엘엔피브랜즈와 윌패션의 합병을 마무리 지었다고 30일 공시했다. 폰드그룹은 상장사 코웰패션 패션사업부를 인적 분할해 지난 2월 상장된 패션의류 라이선스 생산 및 판매 전문업체다. 엘엔피브랜즈와 윌패션의 주식을 100% 소유하고 있으며, 합병신주를 발행하지 않는 방식으로 합병했다.  황병우 기자 tuai@bloter.net

비에이치, 자회사 비에이치브이에스에 770억원 규모 채무보증 결정

▼기사원문 바로가기 비에이치, 자회사 비에이치브이에스에 770억원 규모 채무보증 결정비에이치는 자회사 비에이치브이에스에 대한 채무보증을 결정했다고 30일 공시했다. 비에이치브이엑스의 채무금액은 550억원이며, 채권자는 히타치엘지데이터스토리지코리아다. 비에이치의 채www.numbers.co.kr  비에이치는 자회사 비에이치브이에스에 대한 채무보증을 결정했다고 30일 공시했다. 비에이치브이엑스의 채무금액은 550억원이며, 채권자는 히타치엘지데이터스토리지코리아다. 비에이치의 채무보증 금액(770억원)은 자기자본(6505억원)의 11.84%에 해당하는 규모다. 채무보증 기간은 2024년 4월 30일부터 2025년 4월 30일까지다. 황병우 기자 tuai@bloter.net

기업은행, 조만간 주주환원책 발표…밸류업 수혜 기재부도 받나

▼기사원문 바로가기 기업은행, 조만간 주주환원책 발표…밸류업 수혜 기재부도 받나기업은행이 정부의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발표 일정에 맞춰 주주환원책을 내놓는다. 현재 은행권은 1분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콜에서 분기 배당과 함께 수천억대 자사주 매입 및 소각 등의 내용www.numbers.co.kr 기업은행이 정부의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발표 일정에 맞춰 주주환원책을 내놓는다. 현재 은행권은 1분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콜에서 분기 배당과 함께 수천억대 자사주 매입 및 소각 등의 내용을 담은 주주환원책을 잇따라 내놓은 상태다. 기업은행은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된 상태지만 설립 목적에 따른 국책은행 특성상 주주환원책 관련 운신 폭은 좁을 수밖에 없다. 이에 따라 시장에선 자사주 소각보다는 배당 확대로 중론이 모아지고 ..

'8만전자'만 있나…'4만카드' 된 삼성카드를 보라

▼기사원문 바로가기 '8만전자'만 있나…'4만카드' 된 삼성카드를 보라국내 신용카드업계 유일한 상장사인 삼성카드가 주가 2~3만원대에서 4만원대로 밸류에이션 향상에 성공했다는 평가다. 증익 기울기가 가팔라지면서 주가 방향성도 정비례하고 있다. 최근 주가 8www.numbers.co.kr  국내 신용카드업계 유일한 상장사인 삼성카드가 주가 2~3만원대에서 4만원대로 밸류에이션 향상에 성공했다는 평가다. 증익 기울기가 가팔라지면서 주가 방향성도 정비례하고 있다. 최근 주가 8만원대를 찍은 삼성전자에 이어 김대환 삼성카드 대표의 내실 경영에 힘입어 삼성그룹주에 대한 투심이 고조되는 모습이다.3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달 29일 삼성카드는 전 거래일 대비 4.69% 오른 4만150원에 거래를 마쳤다. 삼성카드..

재무분석 2024.04.30

세아특수강, 283억 규모 타법인 주식 및 출자증권 취득 결정

▼기사원문 바로가기 세아특수강, 283억 규모 타법인 주식 및 출자증권 취득 결정세아특수강은 멕시코 법인 세아글로벌 오토테크(SeAH Global AutoTech Mexico S.A. de C.V.)로부터 283억원(7053만5472주) 규모의 타법인 주식 취득 및 출자증권 취득을 결정했다고 29일 공시했다.취득금액은www.numbers.co.kr  세아특수강은 멕시코 법인 세아글로벌 오토테크(SeAH Global AutoTech Mexico S.A. de C.V.)로부터 283억원(7053만5472주) 규모의 타법인 주식 취득 및 출자증권 취득을 결정했다고 29일 공시했다.취득금액은 자기자본 대비 8.38%에 해당한다. 취득 목적은 자동차용 조향 부품 생산을 위한 공장 설립 투자다. 취득 예정일자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