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22 18

'제한적 경쟁입찰' 위니아에이드, '거래구조·청산가치' 매각 난항

▼기사원문 바로가기 '제한적 경쟁입찰' 위니아에이드, '거래구조·청산가치' 매각 난항가전제품 유통 케어 서비스 기업인 위니아에이드가 제한적 경쟁입찰을 수시로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매각이 지지부진한 것으로 전해졌다. 계열사에 대한 매출 의존도를 감안하지 않은 거래구www.numbers.co.kr 가전제품 유통 케어 서비스 기업인 위니아에이드가 제한적 경쟁입찰을 수시로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매각이 지지부진한 것으로 전해졌다. 계열사에 대한 매출 의존도를 감안하지 않은 거래구조와 청산가치 등이 발목을 잡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22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위니아에이드는 복수의 원매자들을 대상으로 제한적 경쟁입찰을 수시 진행하고 있다. 제한적 경쟁입찰은 원매자별로 개별적으로 제안을 받는 형태로 진행되는..

Deal/M&A 2024.10.22

고려아연, 신탁계약 활용시 30만주 안팎 추가 확보할 수 있다

▼기사원문 바로가기 고려아연, 신탁계약 활용시 30만주 안팎 추가 확보할 수 있다고려아연이 한국투자증권과 맺은 신탁계약으로 30만주 안팎의 자기주식을 취득할 수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고려아연은 공개매수를 통해 매입하는 물량 외에 기존 자사주를 경영권 방어에 활용www.numbers.co.kr 고려아연이 한국투자증권과 맺은 신탁계약으로 30만주 안팎의 자기주식을 취득할 수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고려아연은 공개매수를 통해 매입하는 물량 외에 기존 자사주를 경영권 방어에 활용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 제3자 매각을 통해 의결권을 되살리는 방식이다. 고려아연은 지난 8월 한국투자증권과 4000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취득하는 내용의 신탁계약을 체결했다. 계약 직후 1125억원 상당의 주식을 취득했으며 미사용 계..

VC, 하반기 정기검사 대규모 ‘법규위반’

▼기사원문 바로가기 VC, 하반기 정기검사 대규모 ‘법규위반’국내 벤처캐피탈(VC) 다수가 하반기 정기검사에서 벤처투자촉진법 위반으로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행정처분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벤처투자 시장 한파로 인해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VC들이www.numbers.co.kr  국내 벤처캐피탈(VC) 다수가 하반기 정기검사에서 벤처투자촉진법 위반으로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행정처분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벤처투자 시장 한파로 인해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VC들이 많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애초에 자격 미달인 업체가 우후죽순 생겨 발생한 결과라는 의견도 나온다. 22일 벤처투자회사 전자공시(DIVA)에 따르면 중소벤처기업부가 국내 VC들을 대상으로 하반기 정기검사를 진행한 결과 벤처투자촉진법을 위반한 사례가 총 1..

VC/벤처투자 2024.10.22

선종구 전 하이마트 회장, 유경선 유진그룹 회장 부동산 가압류...법원 인용

▼기사원문 바로가기 선종구 전 하이마트 회장, 유경선 유진그룹 회장 부동산 가압류...법원 인용유경선 유진그룹 회장을 상대로 선종구 전 하이마트 회장이 낸 부동산 가압류 신청을 법원이 받아들였다.지난 10일 서울중앙지법은 선 전 회장이 유 회장을 상대로 제기한 토지 및 건물 가압류www.numbers.co.kr 유경선 유진그룹 회장을 상대로 선종구 전 하이마트 회장이 낸 부동산 가압류 신청을 법원이 받아들였다.지난 10일 서울중앙지법은 선 전 회장이 유 회장을 상대로 제기한 토지 및 건물 가압류 신청을 인용했다. 가압류된 부동산은 유 회장 소유(지분 10분의 9)의 서울 용산구 한남동 소재 토지와 지층, 지상 2층 규모의 주택으로 청구 금액은 50억원이다. 이번 가압류 결정으로 유 회장은 보유 지분을 처..

GRT, 나스닥 상장 추진...신주 886만3000주 발행

▼기사원문 바로가기 GRT, 나스닥 상장 추진...신주 886만3000주 발행GRT는 미국 나스닥에 상장된 SPAC(Special Purpose Acquisition Company)인 FLAG SHIP ACQUISITION CORPORATION(SPAC, 소멸법인)과 해외 자회사인 GRT MERGER STAR LIMITED(존속법인)가 합병한다고 22일 공시했www.numbers.co.kr GRT는 미국 나스닥에 상장된 SPAC(Special Purpose Acquisition Company)인 FLAG SHIP ACQUISITION CORPORATION(SPAC, 소멸법인)과 해외 자회사인 GRT MERGER STAR LIMITED(존속법인)가 합병한다고 22일 공시했다.이번 나스닥 상장은 SPAC 주..

OK금융 오케이넥스트, 계열사서 1200억 차입…금리 7.1%

▼기사원문 바로가기 OK금융 오케이넥스트, 계열사서 1200억 차입…금리 7.1%OK금융그룹의 오케이넥스트가 지난 17일 계열사 오케이에프앤아이대부로부터 1200억원을 7.11% 금리로 차입했다고 22일 공시했다. 이번 차입은 운영자금 조달을 위해 진행된다. 오케이넥스트가 오www.numbers.co.kr  OK금융그룹의 오케이넥스트가 지난 17일 계열사 오케이에프앤아이대부로부터 1200억원을 7.11% 금리로 차입했다고 22일 공시했다. 이번 차입은 운영자금 조달을 위해 진행된다. 오케이넥스트가 오케이에프앤아이대부로부터 빌린 금액은 5700억원을 기록했다.나영찬 기자 na@bloter.net

[한미약품 어디로] 박재현·신동국 대체할 새 이사 후보는?

▼기사원문 바로가기 [한미약품 어디로] 박재현·신동국 대체할 새 이사 후보는?한미약품그룹 분쟁의 분수령이 될 한미사이언스와 한미약품 임시 주주총회 개최를 앞두고 새로 추천된 한미약품 사내이사 후보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한미사이언스가 제안한 대로 박재현 한www.numbers.co.kr 한미약품그룹 분쟁의 분수령이 될 한미사이언스와 한미약품 임시 주주총회 개최를 앞두고 새로 추천된 한미약품 사내이사 후보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한미사이언스가 제안한 대로 박재현 한미약품 대표가 해임될 경우 박 대표의 뒤를 이어 회사를 이끌어야 하기 때문이다. 2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한미약품이 요구한 한미사이언스 임시 주총 관련 법원 심문이 오는 23일 수원지방법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한미사이언스는 한미약품 임시 주총 ..

Governance 2024.10.22

[한화 금융 CEO]① 김동원 한화생명 사장 경영수업 멘토…여승주 부회장, 연임 가능성은

▼기사원문 바로가기 [한화 금융 CEO]① 김동원 한화생명 사장 경영수업 멘토…여승주 부회장, 연임 가능성은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장남인 김동관 한화그룹 부회장에 대한 경영승계 작업이 막바지에 이른 가운데 차남인 김동원 한화생명 사장에 대한 경영수업에도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김 회장이www.numbers.co.kr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장남인 김동관 한화그룹 부회장에 대한 경영승계 작업이 막바지에 이른 가운데 차남인 김동원 한화생명 사장에 대한 경영수업에도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김 회장이 아직 건재하긴 하지만 멀지 않은 미래에 김 부회장이 차기 총수로서 그룹을 물려받기 위한 작업의 일환으로 계열사 간 인적·물적분할이 활발해졌기 때문이다. 한화그룹은 현재 김 부회장이 방산·우주항공 등 제조업을, ..

어바웃 C/CEO 2024.10.22

[CFO 리포트] 월동 준비 필요한 DGB금융

▼기사원문 바로가기 [CFO 리포트] 월동 준비 필요한 DGB금융밸류업 열풍 소외 금융지주중 유일하게 하락시중은행 전환 성과못내 금리하락 등 대비해야 올해 연초부터 만년 저평가주로 소외돼 온 은행계 금융주들이 역대 최고수준의 당기순이익 시현과www.numbers.co.kr 밸류업 열풍 소외 금융지주중 유일하게 하락시중은행 전환 성과못내 금리하락 등 대비해야 올해 연초부터 만년 저평가주로 소외돼 온 은행계 금융주들이 역대 최고수준의 당기순이익 시현과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추진 영향을 받아 크게 상승하고 있다. 올 해 마지막 분기에 돌입한 10월 현재 금융업 대장주 KB금융의 주가상승율이 연초대비 75%에 육박하고 4대 금융지주 막내인 우리금융도 28% 가까이 상승했다. 지방은행계 금융지주인 JB금융과 BN..

Perspective 2024.10.22

두산그룹, 사업 재편 재시동…합병비율 정정

▼기사원문 바로가기 두산그룹, 사업 재편 재시동…합병비율 정정두산에너빌리티 자회사인 두산밥캣을 두산로보틱스로 이관하는 것을 골자로 한 두산그룹의 지배구조 개편이 재가동된다. 두산그룹은 금융감독원의 요구 사항을 받아들여 합병비율을 재산정했www.numbers.co.kr 두산에너빌리티 자회사인 두산밥캣을 두산로보틱스로 이관하는 것을 골자로 한 두산그룹의 지배구조 개편이 재가동된다. 두산그룹은 금융감독원의 요구 사항을 받아들여 합병비율을 재산정했다. 21일 두산에너빌리티, 두산로보틱스 등이 제출한 증권신고서 정정안에 따르면 두산로보틱스와 두산밥캣 지분을 가진 두산에너빌리티 신설법인의 비율을 1대0.043으로 정정했다. 1대 0.032인 기존 분할합병비율을 상향조정한 것이다.두산에너빌리티와 두산에너빌리티 분할신..

Governance 2024.1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