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28 13

'고려아연 자사주' 따지니 엎치락뒤치락…'경영권' 주총서 결판

▼기사원문 바로가기 '고려아연 자사주' 따지니 엎치락뒤치락…'경영권' 주총서 결판MBK파트너스·영풍 연합 대항 공개매수에 나선 고려아연이 자기주식으로 9.85%를 확보했다. 우군으로 공개매수에 참여한 베인캐피탈은 지분 1.41%를 취득하게 됐다. 고려아연 측은 실질적인 유통www.numbers.co.kr MBK파트너스·영풍 연합 대항 공개매수에 나선 고려아연이 자기주식으로 9.85%를 확보했다. 우군으로 공개매수에 참여한 베인캐피탈은 지분 1.41%를 취득하게 됐다. 고려아연 측은 실질적인 유통 수량을 감안할 때 매집할 수 있는 수량을 모두 사들였다는 평가다. 향후 고려아연은 자기주식 9.85%를 소각해야 한다. 이를 감안하면 MBK파트너스·영풍 연합의 지분은 40%를 초과한다. 시장에선 집토끼가 어느 ..

Governance 2024.10.28

MBK “고려아연 자사주, 우리사주조합에 처분하면 배임죄”

▼기사원문 바로가기 MBK “고려아연 자사주, 우리사주조합에 처분하면 배임죄”MBK파트너스가 고려아연의 자사주 처분 방안에 대해 우려를 제기했다.28일 MBK파트너스에 따르면 고려아연이 현재 보유하고 있는 자사주는 약 2.4% 수준으로, 그 자체는 의결권이 없다. 금일 결과www.numbers.co.kr MBK파트너스가 고려아연의 자사주 처분 방안에 대해 우려를 제기했다.28일 MBK파트너스에 따르면 고려아연이 현재 보유하고 있는 자사주는 약 2.4% 수준으로, 그 자체는 의결권이 없다. 금일 결과가 공시된 공개매수를 통해 취득하게 되는 자기주식은 소각 대상이므로 외부에 처분할 수 없다.MBK파트너스는 고려아연이 기존 신탁계약을 통해 보유하고 있는 자사주 2.4%를 우호적 제3자에게 처분해 의결권을 회복..

고려아연, 자기주식 취득 공개매수 성공적 완수

▼기사원문 바로가기 고려아연, 자기주식 취득 공개매수 성공적 완수고려아연이 지난 20일간 진행한 자기주식취득(자사주) 공개매수를 예정대로 완료했다. 발행주식의 총 11.26%가 공개매수에 응했다. 고려아연은 이 중 9.85%의 지분을 자사주로 매입해 주주환원을www.numbers.co.kr 고려아연이 지난 20일간 진행한 자기주식취득(자사주) 공개매수를 예정대로 완료했다. 발행주식의 총 11.26%가 공개매수에 응했다. 고려아연은 이 중 9.85%의 지분을 자사주로 매입해 주주환원을 완수하고 이후 절차에 따라 소각할 예정이다. 공개매수를 함께 진행한 베인캐피탈은 1.41%를 취득해 향후 고려아연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28일 고려아연이 제출한 공개매수 결과 보고서에 따르면 4일부터 23일까지 진행한 고려아..

고려아연, 자사주 9.85% 매수…베인캐피털은 1.41%

▼기사원문 바로가기 고려아연, 자사주 9.85% 매수…베인캐피털은 1.41%고려아연은 지난 4일부터 23일까지 20일간 진행한 자사주 공개매수에 9.85%(204만30주)가 청약했다고 28일 공시했다.최윤범 고려아연 회장의 ‘우군’으로 공개매수에 참여한 베인캐피탈은 29만1272www.numbers.co.kr  고려아연은 지난 4일부터 23일까지 20일간 진행한 자사주 공개매수에 9.85%(204만30주)가 청약했다고 28일 공시했다.최윤범 고려아연 회장의 ‘우군’으로 공개매수에 참여한 베인캐피탈은 29만1272주(1.4%)를 확보했다.이로써 고려아연이 MBK파트너스·영풍 연합에 맞서 이번 공개매수에서 확보한 지분은 총 11.26%다.고려아연 관계자는 "고려아연이 취득한 자기주식 204만30주는 주주가치..

MBK “최윤범 회장, 주주 지지 못 얻어…임시 주총 소집할 것“

▼기사원문 바로가기 MBK “최윤범 회장, 주주 지지 못 얻어…임시 주총 소집할 것“MBK파트너스와 영풍 연합은 28일 보도자료를 내고 “다수의 주주분들이 최윤범 회장 개인의 경영권 유지 목적으로 회사에 손해를 발생시킨 자기주식 공개매수를 지지하지 않았다는 사실이 확인www.numbers.co.kr MBK파트너스와 영풍 연합은 28일 보도자료를 내고 “다수의 주주분들이 최윤범 회장 개인의 경영권 유지 목적으로 회사에 손해를 발생시킨 자기주식 공개매수를 지지하지 않았다는 사실이 확인됐다”고 입장을 밝혔다.고려아연은 이날 공개매수결과보고서를 통해 자사주 공개매수로 9.85%, 베인캐피탈이 1.41%의 지분을 각각 확보했다. MBK파트너스와 영풍 연합 측은 공개매수가보다 주당 6만원이나 높았으나 자기주식 공개..

Governance 2024.10.28

[박종면칼럼] 우리금융 임종룡의 5가지 책무

▼기사원문 바로가기 [박종면칼럼] 우리금융 임종룡의 5가지 책무여권 분열‧레임덕으로 국감서 완승…퇴진론 소멸모른다고 말고 사건전말 솔직히 밝히고 사과해야은행장 등 관련자들 제대로 책임 묻고 정리해야보험사 인수 중단하고 지배구조‧이사회 개편www.numbers.co.kr 여권 분열‧레임덕으로 국감서 완승…퇴진론 소멸모른다고 말고 사건전말 솔직히 밝히고 사과해야은행장 등 관련자들 제대로 책임 묻고 정리해야보험사 인수 중단하고 지배구조‧이사회 개편해야 우리금융 손태승 전 회장 관련 부당대출 사건에 대한 검찰 수사가 빠르게 진행됩니다. 검찰은 사건을 주도한 손 전 회장 처남 김모 씨와 임모 전 우리은행 본부장을 구속한 데 이어 손 전 회장과 박화재 전 우리은행 여신지원그룹 부행장에 대해서도 자택과 사무실 등을 ..

Perspective 2024.10.28

HD현대, 고금리 차입금 차환…이자 비용 절감

▼기사원문 바로가기 HD현대, 고금리 차입금 차환…이자 비용 절감HD현대가 3%대 우호적인 금리 조건에 2970억원 규모의 회사채 발행에 성공했다. 기존 고금리 차입금을 상환할 경우 금융 부담이 대폭 낮아질 전망이다. HD현대는 총 2970억원 규모의 회사채 관련 발www.numbers.co.kr HD현대가 3%대 우호적인 금리 조건에 2970억원 규모의 회사채 발행에 성공했다. 기존 고금리 차입금을 상환할 경우 금융 부담이 대폭 낮아질 전망이다. HD현대는 총 2970억원 규모의 회사채 관련 발행 조건을 3%대중후반으로 정했다. 트랜치(만기)별로 2년물은 3.369%, 3년물은 3.553%, 5년물은 3.895%로 연초 발행했을 때 보다 최고 1.3%포인트 낮다. 금리를 정할 때 기준점인 HD현대 개별..

상장 초반 약세 보인 현대차 인도법인…장기 전망은?

▼기사원문 바로가기 상장 초반 약세 보인 현대차 인도법인…장기 전망은?현대자동차 인도법인이 인도 증시 사상 최대 규모의 기업공개(IPO)로 기대를 모았지만 상장 첫 주에 주가가 약세를 보였다. 다만 현지 증권가에서는 현대차 인도법인에 대해 긍정적인 전망이 나www.numbers.co.kr 현대자동차 인도법인이 인도 증시 사상 최대 규모의 기업공개(IPO)로 기대를 모았지만 상장 첫 주에 주가가 약세를 보였다. 다만 현지 증권가에서는 현대차 인도법인에 대해 긍정적인 전망이 나오고 있다.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23일(현지시간) 기준 노무라, 맥쿼리, 모틸랄오스왈증권을 포함해 최소 6개 투자은행이 현대차 인도법인에 대해 ‘매수’의 투자의견을 제시했다. 애널리스트들은 인도시장에서 2위 업체인 현대차가 탄탄한 성장..

[한미약품 어디로] 갈등 조장? 갈등 해결?...신동국 회장 역할은

▼기사원문 바로가기 [한미약품 어디로] 갈등 조장? 갈등 해결?...신동국 회장 역할은한미약품그룹 경영권 향배를 가를 한미약품 임시 주주총회 개최가 확정됐다. 상속세 문제로 촉발된 오너간 갈등이 1년 가까이 지속되고 있다. 이 가운데 신동국 한양정밀 회장의 '경제적 이익'www.numbers.co.kr   한미약품그룹 경영권 향배를 가를 한미약품 임시 주주총회 개최가 확정됐다. 상속세 문제로 촉발된 오너간 갈등이 1년 가까이 지속되고 있다. 이 가운데 신동국 한양정밀 회장의 '경제적 이익'과 오너간 갈등의 연관성에 관심이 커지고 있다. 2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한미약품 임시 주총이 오는 12월19일 열린다. 3자연합(신동국·송영숙·임주현)이 요구한 한미사이언스 임시 주총은 3주 이른 11월28일 열린다..

Perspective 2024.10.28

ATU파트너스, 비전홀딩스 새 GP로 선정

▼기사원문 바로가기 ATU파트너스, 비전홀딩스 새 GP로 선정사모펀드(PEF) 운용사 ATU파트너스가 종합 콘텐츠 기업 ‘비전홀딩스’의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는 프로젝트 펀드의 신규 업무집행사원(GP)으로 선임됐다. 유한책임사원(LP) 전원 동의에 따라 ATUwww.numbers.co.kr 사모펀드(PEF) 운용사 ATU파트너스가 종합 콘텐츠 기업 ‘비전홀딩스’의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는 프로젝트 펀드의 신규 업무집행사원(GP)으로 선임됐다. 유한책임사원(LP) 전원 동의에 따라 ATU파트너스의 신규 GP 선임이 이뤄진 것으로 전해진다.비전홀딩스 코퍼레이션은 1986년 설립된 국내 최대 광고 회사인 서울비젼을 전신으로 하는 종합 콘텐츠 기업이다. 40년에 가까운 제작 노하우와 3만5000편 이..

VC/벤처투자 2024.1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