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25 12

현대건설, 어닝쇼크 극복 ‘회사채 흥행’ 3000억 증액 발행

▼기사원문 바로가기  현대건설, 어닝쇼크 극복 ‘회사채 흥행’ 3000억 증액 발행현대건설이 어닝쇼크 이후 회사채 발행에 나선 가운데 수요예측에서 목표액의 10배가량 자금이 몰리면서 시장의 우려를 불식했다. 흥행에 힘입어 2배 증액 발행하기로 결정했으며 3000억원의 유www.numbers.co.kr  현대건설이 어닝쇼크 이후 회사채 발행에 나선 가운데 수요예측에서 목표액의 10배가량 자금이 몰리면서 시장의 우려를 불식했다. 흥행에 힘입어 2배 증액 발행하기로 결정했으며 3000억원의 유동성을 확보하게 된다.현대건설은 20일 2년물 600억원, 3년물 700억원, 5년물 200억원 등 총 1500억원의 회사채 발행을 위한 수요예측을 진행한 결과 2년물 5700억원, 3년물 7800억원, 5년물 1400억..

[주총 포커스] 에코프로머티의 실험, '직원이사제' 도입 윤곽

▼기사원문 바로가기  [주총 포커스] 에코프로머티의 실험, '직원이사제' 도입 윤곽에코프로머티리얼즈가 이사회에 일반직원이 참여하는 '직원이사제'를 도입한다. 근로자를 기업 경영의 주요한 주체로 인정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국내 기업 가운데에서도 이례적인 시도www.numbers.co.kr에코프로머티리얼즈가 이사회에 일반직원이 참여하는 '직원이사제'를 도입한다. 근로자를 기업 경영의 주요한 주체로 인정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국내 기업 가운데에서도 이례적인 시도로 평가되는 이번 결정은 경영투명성을 높이고 현장의 목소리를 경영에 적극 반영하겠다는 의지라는 평가를 받는다.에코프로머티리얼즈는 오는 3월24일 열리는 정기 주주총회에 설비기술팀 정비반 소속 김관후 씨를 신임 사내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을 상정한..

Governance 2025.02.25

[주총 포커스] 포스코홀딩스, 이사회 변화에 감지된 이차전지 숨고르기

▼기사원문 바로가기  [주총 포커스] 포스코홀딩스, 이사회 변화에 감지된 이차전지 숨고르기포스코홀딩스가 조직편제에 변화를 준 가운데 니켈, 리튬 등 이차전지 소재사업을 축소하려는 징후가 나타났다. 기존 이차전지소재사업팀의 기능이 양대 본부인 미래전략본부, 사업시너지본부www.numbers.co.kr포스코홀딩스가 조직편제에 변화를 준 가운데 니켈, 리튬 등 이차전지 소재사업을 축소하려는 징후가 나타났다. 기존 이차전지소재사업팀의 기능이 양대 본부인 미래전략본부, 사업시너지본부로 각각 분산된 것이다. 이는 전기자동차 캐즘(일시적 수요정체)와 관련된 것으로 해석된다.같은 맥락에서 포스코홀딩스의 새 이사회 역시 글로벌 투자·철강산업의 탈탄소화 등에 초점을 맞췄다.이차전지 소재 기능 각 본부로 분산 포스코홀딩스는..

Governance 2025.02.25

[주총 포커스] ‘위기 속 안정’ 포스코인터, 이계인‧정경진 체제 유지

▼기사원문 바로가기  [주총 포커스] ‘위기 속 안정’ 포스코인터, 이계인‧정경진 체제 유지포스코인터내셔널이 이계인 대표이사(사장), 정경진 경영기획본부장(부사장) 등 2인 사내이사 체제를 유지한다. 이 대표는 장인화 포스코그룹 회장의 첫 사장단인사로 당시 함께 선임됐던 대표www.numbers.co.kr 포스코인터내셔널이 이계인 대표이사(사장), 정경진 경영기획본부장(부사장) 등 2인 사내이사 체제를 유지한다. 이 대표는 장인화 포스코그룹 회장의 첫 사장단인사로 당시 함께 선임됐던 대표들 중 유일하게 유임됐다. 여기에 이주태 포스코홀딩스 미래전략본부장(부사장)이 새롭게 기타비상무이사로 이사회에 합류한다.포스코인터내셔널은 오는 3월24일 인천 포스코타워에서 제25기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이 대표와 정 부..

Governance 2025.02.25

예림당, 티웨이항공 팔고 다시 M&A 나설까

▼기사원문 바로가기  예림당, 티웨이항공 팔고 다시 M&A 나설까도서출판업체 예림당이 티웨이항공 지분을 처분하기로 한 가운데 상장사 지위를 유지하기 위한 추가 인수합병(M&A) 가능성이 제기된다. 출판업 부진 등으로 성장세가 멈춘 예림당으로서는 캐시www.numbers.co.kr도서출판업체 예림당이 티웨이항공 지분을 처분하기로 한 가운데 상장사 지위를 유지하기 위한 추가 인수합병(M&A) 가능성이 제기된다. 출판업 부진 등으로 성장세가 멈춘 예림당으로서는 캐시카우였던 티웨이항공마저 품에서 내보내면 재무와 실적 등 몸집이 크게 쪼그라들 수밖에 없어서다.25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티웨이항공 최대주주인 예림당은 대명소노와 티웨이홀딩스, 티웨이항공 경영권 매각과 관련된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대주주 예..

Deal/M&A 2025.02.25

김학균 퀀텀벤처스코리아 대표, 벤처캐피탈협회 16대 회장 취임

▼기사원문 바로가기  김학균 퀀텀벤처스코리아 대표, 벤처캐피탈협회 16대 회장 취임김학균 퀀텀벤처스코리아 대표가 한국벤처캐피탈협회 제16대 회장에 취임했다.한국벤처캐피탈협회(VC협회)는 25일 오전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정기총회와 제 15·16대 회장 이·www.numbers.co.kr김학균 퀀텀벤처스코리아 대표가 한국벤처캐피탈협회 제16대 회장에 취임했다.한국벤처캐피탈협회(VC협회)는 25일 오전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정기총회와 제 15·16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VC협회는 지난해 12월23일부터 제16대 회장 후보자를 모집하고 회장 추천 위원회와 이사회를 거친 뒤 이날 정기총회에서 김학균 회장 선임을 최종 확정했다.김 회장은 이날 취임사를 통해 △코스..

VC/벤처투자 2025.02.25

스톤브릿지벤처스, 제이엘티에 230억 규모 시리즈B 투자

▼기사원문 바로가기  스톤브릿지벤처스, 제이엘티에 230억 규모 시리즈B 투자인공지능(AI) 기반 로보틱스 전문기업 제이엘티가 국내외 투자사로부터 200억원 이상의 시리즈B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25일 벤처캐피탈(VC) 업계에 따르면 제이엘티는 스톤브릿지벤처스와 파트너www.numbers.co.kr  인공지능(AI) 기반 로보틱스 전문기업 제이엘티가 국내외 투자사로부터 200억원 이상의 시리즈B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25일 벤처캐피탈(VC) 업계에 따르면 제이엘티는 스톤브릿지벤처스와 파트너스인베스트먼트, SJ투자파트너스, 밀레니엄 뉴 호라이즌스(Millennium New Horizons) 등으로부터 230억원을 투자 받았다.제이엘티는 이번 시리즈B 투자를 통해 기존 용접 자동화 솔루션의 고도화, 용접 검..

VC/벤처투자 2025.02.25

[어바웃 C] 조재민 신한자산운용 대표, 임기 마지막 해 역점 과제는

▼기사원문 바로가기   [어바웃 C] 조재민 신한자산운용 대표, 임기 마지막 해 역점 과제는기업 최고 의사결정권자(CEO, CFO, COO, CIO 등)의 행보에서 투자 인사이트를 얻어가세요.조재민 신한자산운용 대표가 임기 마지막 해를 맞은 가운데, 신한운용은 외형 성장과 더불어 상장지수펀드(Ewww.numbers.co.kr 기업 최고 의사결정권자(CEO, CFO, COO, CIO 등)의 행보에서 투자 인사이트를 얻어가세요. 조재민 신한자산운용 대표가 임기 마지막 해를 맞은 가운데, 신한운용은 외형 성장과 더불어 상장지수펀드(ETF) 시장점유율 확대에 만전을 기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신한금융그룹 자회사경영관리위원회는 계열사 최고경영자(CEO)들의 연임 시 '2+1년'을 부여하던 관례를 깨고 조 대표에게..

어바웃 C/CEO 2025.02.25

[소유분산기업 지배구조 개선] 포스코홀딩스, 회장 3연임 요건 강화…주총 3분의 2 찬성

▼기사원문 바로가기   [소유분산기업 지배구조 개선] 포스코홀딩스, 회장 3연임 요건 강화…주총 3분의 2 찬성포스코홀딩스가 회장의 3연임 가결 정족수를 기존 2분의 1에서 3분의 2로 강화한다. 국내 대표 소유분산기업인 포스코홀딩스의 회장 재연임 절차가 까다로워지면서 다른 소유분산기업인 KT와 금www.numbers.co.kr포스코홀딩스가 회장의 3연임 가결 정족수를 기존 2분의 1에서 3분의 2로 강화한다. 국내 대표 소유분산기업인 포스코홀딩스의 회장 재연임 절차가 까다로워지면서 다른 소유분산기업인 KT와 금융지주회사에게도 영향을 미칠지 관심이 쏠린다.포스코홀딩스는 3월 20일 서울 강남구 포스코센터에서 제57기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대표이사 회장 선임과 관련된 정관 변경의 건을 의결할 예정이다.포스코..

[CFO 리포트] 지방금융의 ‘군계일학’ JB금융과 JB우리캐피탈

▼기사원문 바로가기   [CFO 리포트] 지방금융의 ‘군계일학’ JB금융과 JB우리캐피탈지방은행계 금융지주 시장평가 비은행 사업이 좌우캐피탈과 해외사업이 JB금융 손익 안정과 성장 주도비즈니스 다각화보다 전문경영인 역량 중요성 부각시장에서 기업이 좋은 평가를 받으려면www.numbers.co.kr 지방은행계 금융지주 시장평가 비은행 사업이 좌우캐피탈과 해외사업이 JB금융 손익 안정과 성장 주도비즈니스 다각화보다 전문경영인 역량 중요성 부각시장에서 기업이 좋은 평가를 받으려면 꾸준한 성장 뿐 아니라 손익의 변동성을 줄여야 한다. 어느 순간 돈을 많이 벌어도 평소 변동성이 지나치게 크면 지속성장 가능성을 의심받는다.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는 외부 충격을 자체적으로 흡수해 손익흐름의 변동성을 줄이는 좋은 전략..

Perspective 2025.0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