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17 15

IMM PE '아픈 손가락' 에이블씨엔씨, 호실적 덕 엑시트 기대↑

▼기사원문 바로가기  IMM PE '아픈 손가락' 에이블씨엔씨, 호실적 덕 엑시트 기대↑국내 사모펀드(PEF) 운용사 IMM 프라이빗에쿼티(PE)가 올해 1월 만기 예정이었던 로즈골드 3호 펀드의 만기를 1년 연장했다. 지난해 해당 펀드로 투자했던 에이블씨엔씨의 매각을 철회하고 밸류업www.numbers.co.kr국내 사모펀드(PEF) 운용사 IMM 프라이빗에쿼티(PE)가 올해 1월 만기 예정이었던 로즈골드 3호 펀드의 만기를 1년 연장했다. 지난해 해당 펀드로 투자했던 에이블씨엔씨의 매각을 철회하고 밸류업에 집중하기로 결정한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IMM PE의 계획대로 에이블씨엔씨가 지난해 호실적을 기록하면서 투자금 회수(엑시트) 기대감은 커지고 있다. 최근 'K-뷰티' 기업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 점..

Deal/PE 2025.02.17

연합자산관리, 24년 NPL 인수 '3.7조' 점유율 45% 독주

▼기사원문 바로가기  연합자산관리, 24년 NPL 인수 '3.7조' 점유율 45% 독주연합자산관리(UAMCO)가 지난해 부실채권(NPL)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이며 압도적인 1위 지위를 굳혔다. 지난해 금융권의 NPL 매각 규모가 늘어난 가운데 매물 대다수를 소화하며 외형을 키웠다.지난www.numbers.co.kr연합자산관리(UAMCO)가 지난해 부실채권(NPL)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이며 압도적인 1위 지위를 굳혔다. 지난해 금융권의 NPL 매각 규모가 늘어난 가운데 매물 대다수를 소화하며 외형을 키웠다.지난달 삼일회계법인이 발표한 부실채권 시장 동향 자료에 따르면 연합자산관리의 2024년 NPL 매입 규모는 3조7656억원으로 나타났다. 연합자산관리는 지난해 81건의 공개입찰방식으로 매물로 나온 NPL..

두산밥캣, 멕시코 관세 '예의주시' 신규 M&A 승부

▼기사원문 바로가기  두산밥캣, 멕시코 관세 '예의주시' 신규 M&A 승부멕시코에 공장을 건설하고 있는 두산밥캣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 예고에도 성장을 자신했다. 트럼프 관세가 현실화되면 멕시코의 풍부한 노동 자원을 바탕으로 생산성을 확보해www.numbers.co.kr멕시코에 공장을 건설하고 있는 두산밥캣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 예고에도 성장을 자신했다. 트럼프 관세가 현실화되면 멕시코의 풍부한 노동 자원을 바탕으로 생산성을 확보해 유럽 지역으로 물량을 이전하는 방식도 검토중이다. 이에 더해 북미 신규 수요에 대응하고 향후 1~3년 내 추가 인수합병(M&A)을 통해 성장발판을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스캇 박 두산밥캣 부회장은 지난 10일 열린 인베스터데이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Deal/M&A 2025.02.17

[유상증자 모니터] 자이언트스텝, 하이브 협업 강화 '수익 다변화' 구상

▼기사원문 바로가기  [유상증자 모니터] 자이언트스텝, 하이브 협업 강화 '수익 다변화' 구상시각특수효과(VFX) 전문기업 자이언트스텝이 최근 소액의 유상증자를 추진했다. 소액 공모인 만큼 자금 활용법보다는 조달 구조에 관심이 쏠린다. 사업 파트너인 하이브의 자회사가 투자자로 참www.numbers.co.kr시각특수효과(VFX) 전문기업 자이언트스텝이 최근 소액의 유상증자를 추진했다. 소액 공모인 만큼 자금 활용법보다는 조달 구조에 관심이 쏠린다. 사업 파트너인 하이브의 자회사가 투자자로 참여하면서 협업 관계를 공고하게 다질 것으로 보인다. 앞서 2022년 하이브를 상대로 유증을 추진한지 3년만에 다시 투자자로 맞이하는 셈이다.1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자이언트스텝은 최근 10억원 규모의 ..

35억에서 667억으로…탑코의 '탑툰' 분할·합병 방정식

▼기사원문 바로가기  35억에서 667억으로…탑코의 '탑툰' 분할·합병 방정식35억원으로 시작한 자회사가 4개월만에 668억원의 기업가치를 평가받게 됐다. 국내에서 성인 웹툰 플랫폼으로 유명한 ‘탑툰’ 얘기다. 10여년간 웹툰 사업을 영위하며 그룹 내 캐시카우 역할을www.numbers.co.kr  35억원으로 시작한 자회사가 4개월만에 668억원의 기업가치를 평가받게 됐다. 국내에서 성인 웹툰 플랫폼으로 유명한 ‘탑툰’ 얘기다. 10여년간 웹툰 사업을 영위하며 그룹 내 캐시카우 역할을 톡톡히 해왔던 탑툰은 그룹 차원의 리빌딩으로 변화의 시기를 맞이하고 있다.분할 후 3개월 만에 합병…본질가치 668억원탑툰은 2014년 1월 설립된 종합 콘텐츠 기업 ‘탑코’가 운영하는 웹툰 전문 플랫폼이다. 불과 3개월..

[딜 리뷰] 신한금융 영구채 흥행보다 중요했던 3%대 금리

▼기사원문 바로가기  [딜 리뷰] 신한금융 영구채 흥행보다 중요했던 3%대 금리신한금융지주의 영구채 발행에 목표치 대비 두 배가 넘는 뭉칫돈이 몰리며 흥행을 거두는 데 성공했다. 앞서 KB금융이 수요예측에서 미달을 경험했던 터라 우려가 일기도 했지만, 빠르게 이런www.numbers.co.kr신한금융지주의 영구채 발행에 목표치 대비 두 배가 넘는 뭉칫돈이 몰리며 흥행을 거두는 데 성공했다. 앞서 KB금융이 수요예측에서 미달을 경험했던 터라 우려가 일기도 했지만, 빠르게 이런 걱정을 불식한 모습이다.특히 신한금융 입장에서는 3년여 만에 영구채 발행 금리를 3%대로 낮추면서, 조달 비용 축소 기대가 금융권 전반으로 확산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17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신한금융은 이번 달 총 4..

엔코위더스, 20억원 규모 프리A 투자 유치

▼기사원문 바로가기  엔코위더스, 20억원 규모 프리A 투자 유치외국인 대상 중장기 임대 플랫폼을 운영하는 주식회사 엔코위더스가 20억원 규모의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2020년 설립된 엔코위더스는 외국인을 위한 중장기 임대 플랫폼 '엔코www.numbers.co.kr외국인 대상 중장기 임대 플랫폼을 운영하는 주식회사 엔코위더스가 20억원 규모의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2020년 설립된 엔코위더스는 외국인을 위한 중장기 임대 플랫폼 '엔코스테이'를 운영하고 있다. 엔코위더스는 단순한 임대 정보 제공을 넘어 외국인이 한국에서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도록 다국어 지원, 현지 생활 정보 제공, 계약 절차 간소화 등 다양한 서비스까지 제공한다.엔코위더스는 이번 투자를 통해 기술 개발..

VC/스타트업 2025.02.17

양자컴퓨팅 스타트업 ‘OQT’, 카카오벤처스와 블루포인트로부터 30억 시드 투자 유치

▼기사원문 바로가기  양자컴퓨팅 스타트업 ‘OQT’, 카카오벤처스와 블루포인트로부터 30억 시드 투자 유치양자컴퓨팅 스타트업 오큐티(이하 OQT)가 최근 카카오벤처스와 블루포인트로부터 30억원 규모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OQT는 양자컴퓨팅에 필요한 고성능 양자처리장치(QPU, Quantum Processingwww.numbers.co.kr 양자컴퓨팅 스타트업 오큐티(이하 OQT)가 최근 카카오벤처스와 블루포인트로부터 30억원 규모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OQT는 양자컴퓨팅에 필요한 고성능 양자처리장치(QPU, Quantum Processing Unit)를 연구, 개발하고 있다. 양자컴퓨팅의 두뇌라고도 불리는 QPU는 0과 1 상태를 동시에 가진 큐비트(Qubit)를 활용해 양자적으로 병렬..

VC/스타트업 2025.02.17

[박종면칼럼] 우리금융 내부통제 실패와 ‘표적 검사’

▼기사원문 바로가기  [박종면칼럼] 우리금융 내부통제 실패와 ‘표적 검사’금감원 겉으론 ‘무관용 원칙’…“상줄 생각없어”“앞당긴 우리금융 정기검사·등급 발표등 정치적”계엄·탄핵 여파 ‘부당대출 사태’ 미봉적 마무리정권 바뀌면 무더기 인사청탁 실체 드www.numbers.co.kr 금감원 겉으론 ‘무관용 원칙’…“상줄 생각없어”“앞당긴 우리금융 정기검사·등급 발표등 정치적”계엄·탄핵 여파 ‘부당대출 사태’ 미봉적 마무리정권 바뀌면 무더기 인사청탁 실체 드러날 수도지난해 8월 금융감독원 발표로 시작된 ‘우리금융 부당대출 사건’의 전모가 6개월여에 걸친 특별검사와 정기 검사, 검찰 수사 등을 통해 드러났습니다. 이제 남은 일은 금감원이 우리금융에 대해 경영실태평가 등급을 산정하고 CEO 등 관련자들을 제재하는..

Perspective 2025.02.17

하나증권, 실적 회복성과 자본적정성으로 'AA' 등급 받아

▼기사원문 바로가기   하나증권, 실적 회복성과 자본적정성으로 'AA' 등급 받아하나증권이 지난해 영업실적 개선과 자본적정성 강화로 한국기업평가의 평가 AA(안정적) 등급을 인정받았다. 16일 금융투자 업계에 따르면 하나증권은 한기평이 시행한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www.numbers.co.kr하나증권이 지난해 영업실적 개선과 자본적정성 강화로 한국기업평가의 평가 AA(안정적) 등급을 인정받았다. 16일 금융투자 업계에 따르면 하나증권은 한기평이 시행한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 평가에서 'AA(안정적)' 등급을 받았다. 최성신 한기평 선임연구원은 하나증권의 AA(안정적) 평가 이유로 양호한 실적 회복성과 자본적정성 등을 꼽았다. 최 연구원은 "지난해 3분기 말까지 하나증권의 영업순수익 규모와 점유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