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3 7

CJ ENM 자회사 웨이크원, 스윙엔터테인먼트 흡수 합병

▼기사원문 바로가기 CJ ENM 자회사 웨이크원, 스윙엔터테인먼트 흡수 합병 CJ ENM의 자회사 웨이크원이 스윙엔터테인먼트를 흡수합병한다. 스윙엔터테인먼트는 2018년 설립된 연예 기획사다. 프로듀스101 시리즈 이후 출범한 그룹 워너원(Wanna One)의 관리를 맡기 위해 설립 www.numbers.co.kr CJ ENM의 자회사 웨이크원이 스윙엔터테인먼트를 흡수합병한다. 스윙엔터테인먼트는 2018년 설립된 연예 기획사다. 프로듀스101 시리즈 이후 출범한 그룹 워너원(Wanna One)의 관리를 맡기 위해 설립된 회사다. 웨이크원은 3일 공시를 통해 스윙엔터테인먼트를 흡수합병한다고 밝혔다. CJ ENM이 양사 모두의 100%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합병 비율은 1대0으로 결정됐다. 웨이크원은 ..

KG모빌리티, 전기차 순항 속 잇단 ‘CB 전환’ 우려

▼기사원문 바로가기 KG모빌리티, 전기차 순항 속 잇단 ‘CB 전환’ 우려 KG모빌리티가 2024년 3월 순수 전기차 토레스 EVX 판매 증가 효과를 봤지만 잇단 전환사채(CB) 전환 소식에 주주들의 불안감이 증폭되고 있다. KG모빌리티는 앞으로 수출 물량을 증대하고 국내 시장 www.numbers.co.kr KG모빌리티가 2024년 3월 순수 전기차 토레스 EVX 판매 증가 효과를 봤지만 잇단 전환사채(CB) 전환 소식에 주주들의 불안감이 증폭되고 있다. KG모빌리티는 앞으로 수출 물량을 증대하고 국내 시장 대응도 강화하겠다는 방침이지만 일반 주주들의 우려는 커지고 있다. 이달 1일 발표한 KG모빌리티 3월 판매실적에 따르면 토레스 EVX는 이 기간 국내서 1443대가 판매돼 2023년 11월(1667..

현대지에프홀딩스, 현대홈쇼핑 지분 25% 공개매수 돌입

▼기사원문 바로가기 현대지에프홀딩스, 현대홈쇼핑 지분 25% 공개매수 돌입 현대지에프홀딩스가 현대홈쇼핑 보통주 300만주를 공개매수한다. 현대백화점그룹의 단일 지주사를 위해 출범한 현대지에프홀딩스는 이번 공개매수를 통해 지주회사의 행위제한요건을 해소할 www.numbers.co.kr 현대지에프홀딩스가 현대홈쇼핑 보통주 300만주를 공개매수한다. 현대백화점그룹의 단일 지주사를 위해 출범한 현대지에프홀딩스는 이번 공개매수를 통해 지주회사의 행위제한요건을 해소할 계획이다. 현대지에프홀딩스는 3일 현대홈쇼핑 공개매수신고서를 공시했다. 공개매수를 통해 25% 수준의 지분율 확보를 노린다. 현대지에프홀딩스는 지주회사로 행위제한요건에 따라 자회사 지분 보유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현재 현대홈쇼핑 지분을 25.01% 보..

'현대홈쇼핑 공개매수' 현대百그룹…지배구조 퍼즐 완성되나

▼기사원문 바로가기 '현대홈쇼핑 공개매수' 현대百그룹…지배구조 퍼즐 완성되나 현대백화점그룹이 지주사 전환의 퍼즐을 맞추기 위한 의사결정을 내렸다. 지주사인 현대지에프홀딩스가 공개매수를 통해 현대홈쇼핑 지분 25%를 추가 확보하기로 했다. 공정거래법상 현대지에 www.numbers.co.kr 현대백화점그룹이 지주사 전환의 퍼즐을 맞추기 위한 의사결정을 내렸다. 지주사인 현대지에프홀딩스가 공개매수를 통해 현대홈쇼핑 지분 25%를 추가 확보하기로 했다. 공정거래법상 현대지에프홀딩스는 자회사·손자회사 지분 보유 요건을 충족시켜야 하는 상황이었다. 3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현대지에프홀딩스는 총 1926억원을 들여 현대홈쇼핑의 보통주 300만주(25%)를 공개매수하기로 결정했다. 공개매수 가격은 1주당 6..

한미약품 장악한 임종윤·종훈 형제…KKR과 손잡는다

▼기사원문 바로가기 한미약품 장악한 임종윤·종훈 형제…KKR과 손잡는다 한미약품그룹 지주사 한미사이언스 이사진을 장악한 임종윤·종훈 형제가 글로벌 사모펀드(PEF) 운용사 KKR과 손을 잡기로 했다. 형제는 KKR을 재무적투자자(FI)로 끌어들여 한미사이언스 지분 과 www.numbers.co.kr 한미약품그룹 지주사 한미사이언스 이사진을 장악한 임종윤·종훈 형제가 글로벌 사모펀드(PEF) 운용사 KKR과 손을 잡기로 했다. 형제는 KKR을 재무적투자자(FI)로 끌어들여 한미사이언스 지분 과반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3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임종윤·종훈 형제는 한미사이언스 지분 과반을 확보하기 위해 글로벌 PEF들과 접촉해 왔다. 현재 KKR과 협상 중이다. KKR이 지분을 사들이는 대신 형제..

Deal/M&A 2024.04.03

고려아연, 주총 끝낸 뒤 장씨·최씨 가문 지분경쟁 '재격돌'

▼기사원문 바로가기 고려아연, 주총 끝낸 뒤 장씨·최씨 가문 지분경쟁 '재격돌' 고려아연은 최대주주 등 주식소유현황에 변동이 있었다고 2일 공시했다.고려아연은 직전보고서 제출일인 지난달 26일 최대주주 등이 총 999만8355주의 보통주를 갖고 있다고 밝혔지만, 보고서 제 www.numbers.co.kr 고려아연은 최대주주 등 주식소유현황에 변동이 있었다고 2일 공시했다. 고려아연은 직전보고서 제출일인 지난달 26일 최대주주 등이 총 999만8355주의 보통주를 갖고 있다고 밝혔지만, 보고서 제출일인 2일 기준 1003만9967주로 4만1612주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테라닉스 등이 장내매수를 통해 고려아연 주식을 취득한 결과다. 영풍그룹 계열사인 테라닉스는 지난 3월 9차례 장내 매수를 통해 고려아연..

김병주 MBK 회장이 연례서한에 담은 '세가지 메세지'

▼기사원문 바로가기 김병주 MBK 회장이 연례서한에 담은 '세가지 메세지' ‘Asia (BO) = K + J’아시아 바이아웃 시장은 한국과 일본에 달려있다는 의미다. 김병주 MBK파트너스(이하 MBK) 회장은 지난해 척박한 환경에서 단비같은 투자 성과를 이뤄내는 가운데 시장 성장의 www.numbers.co.kr ‘Asia (BO) = K + J’ 아시아 바이아웃 시장은 한국과 일본에 달려있다는 의미다. 김병주 MBK파트너스(이하 MBK) 회장은 지난해 척박한 환경에서 단비같은 투자 성과를 이뤄내는 가운데 시장 성장의 한계와 가능성을 모두 절감했다. 그에 대한 해답을 위와 같은 공식으로 제시했다. 한국 시장의 저력으로 코리아 디스카운트를 극복하고 나아가 한·중·일 기반의 투자 규모를 확장한다는 목표다. ..

Deal/PE 2024.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