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4 4

'호실적’ SG PE, '중소·중견 마중물' 왕성한 투자활동

▼기사원문 바로가기 '호실적’ SG PE, '중소·중견 마중물' 왕성한 투자활동 국내 사모펀드(PEF) 운용사 SG프라이빗에쿼티(PE)는 최근 감사보고서 공시를 통해 지난해 매출액이 124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대비 53% 증가한 수치다.영업이익은 25억원을 기록해 전 www.numbers.co.kr 국내 사모펀드(PEF) 운용사 SG프라이빗에쿼티(PE)는 최근 감사보고서 공시를 통해 지난해 매출액이 124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대비 53% 증가한 수치다. 영업이익은 25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대비 70.6% 늘어났다. 당기순이익은 17억원으로 전년 동기(8억원)보다 110.7% 증가했다. SG PE는 견조한 실적 성장을 바탕으로 투자 활동을 늘렸다. SG PE의 지난해 투자활동..

Deal/PE 2024.04.14

스마일게이트엔터, 실적 줄었는데 곳간은 3배…웃어야 하나?

▼기사원문 바로가기 스마일게이트엔터, 실적 줄었는데 곳간은 3배…웃어야 하나? 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이하 스마일게이트엔터)가 2023년 실적이 부진한 와중에도 현금성 자산이 전년 대비 3배 넘게 증가했다. 투자 규모를 축소하는 동시에 투자금을 회수하면서 현금 유입 www.numbers.co.kr 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이하 스마일게이트엔터)가 2023년 실적이 부진한 와중에도 현금성 자산이 전년 대비 3배 넘게 증가했다. 투자 규모를 축소하는 동시에 투자금을 회수하면서 현금 유입이 늘어난 영향이다. 12일 스마일게이트엔터의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개별기준 지난해 현금성 자산은 973억원으로 전년 320억원 대비 653억원 늘어났다. 주식이나 채권 등 유가증권 취득 규모가 줄어든 가운데, 지분이나 계열사 매..

재무분석 2024.04.14

대우건설, '日 회사채 시장' 정조준 현지 신용등급 획득

▼기사원문 바로가기 대우건설, '日 회사채 시장' 정조준 현지 신용등급 획득 대우건설이 일본에서 신용등급을 받았다. 국내 건설사 중 일본에서 신용등급을 받은 건 대우건설이 처음이다.대우건설은 11일 일본 신용평가사 JCR(Japan Credit Rating Agency)에서 A-/Stable(안정적) 등급 www.numbers.co.kr 대우건설이 일본에서 신용등급을 받았다. 국내 건설사 중 일본에서 신용등급을 받은 건 대우건설이 처음이다. 대우건설은 11일 일본 신용평가사 JCR(Japan Credit Rating Agency)에서 A-/Stable(안정적) 등급을 획득했다. JCR은 R&I(Rating & Investment Information)과 함께 일본의 2대 신용평가사로 평가받는 곳이다. 대..

비유테크놀러지, 신주발행 제동…이진엽 대표 직무 정지 신청도 제기

▼기사원문 바로가기 비유테크놀러지, 신주발행 제동…이진엽 대표 직무 정지 신청도 제기 비유테크놀러지가 12일 공시를 통해 피데스홀딩스가 제기한 신주발행금지 가처분을 법원이 인용했다고 밝혔다. 법원의 인용으로 지난달 이사회에서 결의한 1456만3106주의 신주발행에 제동이 걸 www.numbers.co.kr 비유테크놀러지가 12일 공시를 통해 피데스홀딩스가 제기한 신주발행금지 가처분을 법원이 인용했다고 밝혔다. 법원의 인용으로 지난달 이사회에서 결의한 1456만3106주의 신주발행에 제동이 걸렸다. 아울러 피데스홀딩스는 이진엽 비유테크놀러지 대표의 직무를 정지해달라는 직무집행정지 가처분을 신청했다. 유한새 기자 sae@blot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