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1 14

신평사들, SK렌터카 신용등급 하향 검토…"SK네트웍스, 재무부담 완화"

▼기사원문 바로가기 신평사들, SK렌터카 신용등급 하향 검토…"SK네트웍스, 재무부담 완화" SK네트웍스가 SK렌터카 지분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어피니티에쿼티파트너스를 선정한 가운데 신용평가사(이하 신평사)들이 입을 모아 SK렌터카의 신용등급을 하향 검토한다고 밝혔다.21일 업계 www.numbers.co.kr SK네트웍스가 SK렌터카 지분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어피니티에쿼티파트너스를 선정한 가운데 신용평가사(이하 신평사)들이 입을 모아 SK렌터카의 신용등급을 하향 검토한다고 밝혔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SK네트웍스는 보유 중인 SK렌터카 지분 100%의 매각 우션협상대상자로 어피니티PE를 선정했다. 매각가는 8500억원 수준이라고 밝혔다. 이에 신평사들이 일제히 SK렌터카의 신용등급을 하향 검토한다고..

LG 오너일가, '상속세 일부 취소 소송' 1심 판결에 불복...항소장 접수

▼기사원문 바로가기 LG 오너일가, '상속세 일부 취소 소송' 1심 판결에 불복...항소장 접수 세무당국을 상대로 제기한 '상속세 부과처분 취소소송' 1심에서 패소한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항소했다. 구 회장 측은 항소 기간 마지막 날인 19일 법원에 항소장을 제출했다. 행정소송 항소 기간 www.numbers.co.kr 세무당국을 상대로 제기한 '상속세 부과처분 취소소송' 1심에서 패소한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항소했다. 구 회장 측은 항소 기간 마지막 날인 19일 법원에 항소장을 제출했다. 행정소송 항소 기간은 판결문을 송달받은 날로부터 14일 이내로, 구 회장 측은 지난 5일 판결문을 송달받았다. 앞서 지난 2022년 구 회장과 오너 일가는 '구본무 전 LG그룹 선대회장에게 상속받은 LG CNS 지..

[아워홈 남매의난 시즌2] 흔들리는 거버넌스, 구지은 부회장 경영권 향방은

▼기사원문 바로가기 [아워홈 남매의난 시즌2] 흔들리는 거버넌스, 구지은 부회장 경영권 향방은 국내 2위 급식업체 아워홈의 남매간 경영권 분쟁이 또다시 불거졌다. 최근 열린 주주총회에서 대표이사인 구지은 부회장에 대한 사내이사 재선임 안건이 부결되면서 구 부회장은 2021년 경영권 www.numbers.co.kr 국내 2위 급식업체 아워홈의 남매간 경영권 분쟁이 또다시 불거졌다. 최근 열린 주주총회에서 대표이사인 구지은 부회장에 대한 사내이사 재선임 안건이 부결되면서 구 부회장은 2021년 경영권을 손에 넣은지 3년 만에 이사회에서 쫓겨날 위기에 처했다. 아워홈은 2022년 작고한 고 구자학 명예회장의 네 자녀가 전체 지분의 98%를 가지고 있다. 장남인 구 전 부회장이 38.56%, 장녀 미현씨가 19..

'상폐 위기' 스튜디오산타클로스, 거래 재개 위해 총력전

▼기사원문 바로가기 '상폐 위기' 스튜디오산타클로스, 거래 재개 위해 총력전 상장폐지 위기에 빠진 스튜디오산타클로스가 정상화 작업에 돌입한다.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이하 거래소)는 스튜디오산타클로스가 상장폐지에 대한 이의신청서를 접수함에 따라 개선기 www.numbers.co.kr 상장폐지 위기에 빠진 스튜디오산타클로스가 정상화 작업에 돌입한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이하 거래소)는 스튜디오산타클로스가 상장폐지에 대한 이의신청서를 접수함에 따라 개선기간을 부여한다고 19일 공시했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의 주권매매거래 정지 기간은 2024년 4월8일부터 '개선기간 종료 후 상장폐지 여부 결정일'까지로 변경됐다. 거래소가 오는 2025년 4월10일까지 개선기간을 부여했지만 개선기간 중에는 매매거래 정지가..

디앤디파마텍, 공모가 '희망 밴드 상단' 초과…3만3000원 확정

▼기사원문 바로가기 디앤디파마텍, 공모가 '희망 밴드 상단' 초과…3만3000원 확정 신약 개발 바이오 기업인 디앤디파마텍의 IPO(기업공개)에 청신호가 켜졌다.디앤디파마텍은 수요예측 결과 공모가를 희망 밴드 상단 초과인 3만3000원으로 확정했다고 19일 공시했다. 디앤디파마 www.numbers.co.kr 신약 개발 바이오 기업인 디앤디파마텍의 IPO(기업공개)에 청신호가 켜졌다. 디앤디파마텍은 수요예측 결과 공모가를 희망 밴드 상단 초과인 3만3000원으로 확정했다고 19일 공시했다. 디앤디파마텍은 GLP-1 계열 경구용 비만·MASH(대사이상 관련 지방 간염) 신약을 개발하는 바이오 기업이다. 이번 수요예측은 국내·외 기관투자가를 대상으로 지난 12~18일 5일에 걸쳐 진행됐다. 여기엔 총 218..

현대카드, 5억 달러 규모 해외 달러화표시채권 발행 성공

▼기사원문 바로가기 현대카드, 5억 달러 규모 해외 달러화표시채권 발행 성공 현대카드가 아시아와 유럽 시장을 대상으로 5억 달러 규모 달러화 표시 채권을 발행했다고 19일 밝혔다. 5년 만기 단일물로 최종 가산 금리는 최초 제시 금리 170bp(1bp=0.01%포인트) 대비 35bp를 끌어 www.numbers.co.kr 현대카드가 아시아와 유럽 시장을 대상으로 5억 달러 규모 달러화 표시 채권을 발행했다고 19일 밝혔다. 5년 만기 단일물로 최종 가산 금리는 최초 제시 금리 170bp(1bp=0.01%포인트) 대비 35bp를 끌어내린 135bp로 결정됐다. 주관사는 BNP파리바(BNP Paribas)·씨티(Citi)·크레디 아그리콜(Credit Agricole)·JP모건(JP Morgan)이다. 이번 ..

[메자닌 투자파일] 100억 조달 빅텍, 라이노스운용 '풋옵션 행사'

▼기사원문 바로가기 [메자닌 투자파일] 100억 조달 빅텍, 라이노스운용 '풋옵션 행사' 방위산업 전문기업 빅텍이 100억원 규모의 사모 전환사채(CB)를 발행했다. 2년전 발행했던 CB 투자자 라이노스자산운용(이하 라이노스운용)이 풋옵션(조기상환청구권)을 행사하자 이를 차환하기 www.numbers.co.kr 방위산업 전문기업 빅텍이 100억원 규모의 사모 전환사채(CB)를 발행했다. 2년전 발행했던 CB 투자자 라이노스자산운용(이하 라이노스운용)이 풋옵션(조기상환청구권)을 행사하자 이를 차환하기 위한 자금 마련이 목적이다. 최근 전쟁 특수에 따른 수익성 기대감을 우호적 조건으로 자금을 조달하는데 성공했다. 19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빅텍은 이날 채무상환을 목적으로 3회차 CB를 발행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연회·식음 사업 자회사에 넘긴다

▼기사원문 바로가기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연회·식음 사업 자회사에 넘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연회·식음 등 사업부문 일부를 자회사인 한화푸드테크에 넘기기로 결정했다.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19일 이사회를 열고 연회·식음 사업부문을 물적분할 해 한화푸드테 www.numbers.co.kr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연회·식음 등 사업부문 일부를 자회사인 한화푸드테크에 넘기기로 결정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19일 이사회를 열고 연회·식음 사업부문을 물적분할 해 한화푸드테크에 흡수합병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양 사가 각 사업부문에 집중하고, 사업 특성에 맞는 전문적인 의사결정을 추진해 사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한화푸드테크와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분할합병대상 사업부문이 각각 1:0의 비율로 합병이 이뤄지며 분할 합병기..

두산, 우르르 사업보고서 정정…회계 이슈 일단락

▼기사원문 바로가기 두산, 우르르 사업보고서 정정…회계 이슈 일단락 지난 18일 두산이 무더기로 과거 사업보고서를 재공시했다. 같은 날 자회사 두산에너빌리티도 사업보고서를 정정 보고했다. 양사가 정정한 보고서는 2017년~2020년 회계연도 발행됐던 것들로, 두 www.numbers.co.kr 지난 18일 두산이 무더기로 과거 사업보고서를 재공시했다. 같은 날 자회사 두산에너빌리티도 사업보고서를 정정 보고했다. 양사가 정정한 보고서는 2017년~2020년 회계연도 발행됐던 것들로, 두산에너빌리티가 금융당국으로부터 '분식 회계' 의혹을 지적받은 해다. 앞서 두산에너빌리티는 회계처리 위반으로 161억원의 과징금을 물었다. 이번 사업보고서 재공시는 이에 따른 후속 조치다. 두산에너빌리티는 두산의 핵심 계열사다..

재무분석 2024.04.21

예보, MG손보 인수의향자 적격 판정…실사기회 부여

▼기사원문 바로가기 예보, MG손보 인수의향자 적격 판정…실사기회 부여 예금보험공사가 MG손해보험 3차 공개 매각에서 인수의향서(LOI)를 제출한 2곳의 사모펀드(PEF)에게 실사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두 곳의 사모펀드 모두 적격으로 판단한 것이다.19일 예보는 '엠지 www.numbers.co.kr 예금보험공사가 MG손해보험 3차 공개 매각에서 인수의향서(LOI)를 제출한 2곳의 사모펀드(PEF)에게 실사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두 곳의 사모펀드 모두 적격으로 판단한 것이다. 19일 예보는 '엠지손해보험 예비인수자 선정 및 향후 계획'을 발표했다. 예보는 지난 11일 MG손보 공개매각에 대한 원매자를 물색했으며 2곳의 사모펀드가 인수의향서를 접수했다고 밝혔다. 총 2개사가 인수의향서를 접수함에 따라 ..

카테고리 없음 2024.0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