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2 13

장금상선, 흥아해운 지분 블록딜 '420억 회수' 왜?

▼기사원문 바로가기 장금상선, 흥아해운 지분 블록딜 '420억 회수' 왜? 장금상선이 흥아해운 보유 지분 일부를 블록딜(시간외대량매매) 방식으로 처분했다. 2021년 인수 이후 첫번째 지분 매각이다. 장금상선은 이번 블록딜로 투자원금 1020억원 대비 40%가량인 420억원 www.numbers.co.kr 장금상선이 흥아해운 보유 지분 일부를 블록딜(시간외대량매매) 방식으로 처분했다. 2021년 인수 이후 첫번째 지분 매각이다. 장금상선은 이번 블록딜로 투자원금 1020억원 대비 40%가량인 420억원을 회수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장금상선은 이달 11일 흥아해운 주식 1400만주(5.82%)를 블록딜로 매각했다. 처분단가는 주당 2997원으로 지난 10일 종가(3730원) 대비 20%정도 낮..

샤페론, 350억원 규모 유상증자 결정

▼기사원문 바로가기 샤페론, 350억원 규모 유상증자 결정 샤페론은 12일 공시를 통해 35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조달 자금은 모두 운영자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신주 발행가액은 2655원으로, 일반공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일반공모 www.numbers.co.kr 샤페론은 12일 공시를 통해 35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조달 자금은 모두 운영자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신주 발행가액은 2655원으로, 일반공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일반공모는 오는 6월 10~11일 양일간 진행되며, 납입일은 같은달 13일이다. 신주의 상장 예정일은 6월 27일이다. 유한새 기자 sae@bloter.net

'상장폐지 위기' 엔지스테크널러지, 개선계획서 제출

▼기사원문 바로가기 '상장폐지 위기' 엔지스테크널러지, 개선계획서 제출 상장폐지 위기인 엔지스테크널러지가 개선계획서를 제출했다고 12일 공시했다.엔지스테크널러지는 지난해 3월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으로 결정된 이후 같은해 4월 형식적 상장폐지 사유가 www.numbers.co.kr 상장폐지 위기인 엔지스테크널러지가 개선계획서를 제출했다고 12일 공시했다. 엔지스테크널러지는 지난해 3월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으로 결정된 이후 같은해 4월 형식적 상장폐지 사유가 발생했다. 지난달 형식적 상장폐지 사유가 해소됨에 따라 상장적격성 절차가 개재됐다. 이날 엔지스테크널러지는 한국거래소에 개선계획서를 제출했다. 이에 거래소는 다음달 14일까지 기업심사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상장폐지 여부 또는 개선기간 부여 여..

왓챠, '눈덩이 빚' 안고 넷플릭스에 치여 존속 위기

▼기사원문 바로가기 왓챠, '눈덩이 빚' 안고 넷플릭스에 치여 존속 위기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기업 왓챠가 영업손실을 거듭해 완전자본잠식 상태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왓챠는 2011년 설립됐다. 넷플릭스를 중심으로 티빙·웨이브·쿠팡플레이·디즈니플 www.numbers.co.kr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기업 왓챠가 영업손실을 거듭해 완전자본잠식 상태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왓챠는 2011년 설립됐다. 넷플릭스를 중심으로 티빙·웨이브·쿠팡플레이·디즈니플러스 등 국·내외 플랫폼이 시장에 등장하자 경쟁에서 밀렸다. 왓챠는 올해 수익성 개선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왓챠의 감사보고서를 보면 회사는 2023년 연결기준 매출액 438억원, 영업손실 220억원을 기록했다. 왓챠는 감사보고서를..

재무분석 2024.04.12

[쪼개지는 효성] '자사주 전량 소각' 거래소와 입장차, 인적분할 일정 밀리나

▼기사원문 바로가기 [쪼개지는 효성] '자사주 전량 소각' 거래소와 입장차, 인적분할 일정 밀리나 인적분할을 추진 중인 효성그룹이 자기주식(자사주) 처분을 놓고 고민에 빠졌다. 금융당국과 한국거래소가 인적분할 과정에서 자사주 활용에 제동을 걸고 나섰기 때문이다. 특히 심사를 맡은 www.numbers.co.kr 인적분할을 추진 중인 효성그룹이 자기주식(자사주) 처분을 놓고 고민에 빠졌다. 금융당국과 한국거래소가 인적분할 과정에서 자사주 활용에 제동을 걸고 나섰기 때문이다. 특히 심사를 맡은 한국거래소와 입장이 엇갈리는 모습이다. 7월초까지 분할을 완료하겠다는 계획을 잡은 상황에서 향후 논의 과정에 관심이 커지고 있다. 12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한국거래소는 ㈜효성이 2월 23일 제출한 예비심사..

코오롱그룹, '코오롱글로벌 PF 유탄' 투자시계 잠시 멈춤

▼기사원문 바로가기 코오롱그룹, '코오롱글로벌 PF 유탄' 투자시계 잠시 멈춤 코오롱그룹이 내부적으로 투자 활동에 제동을 걸었다. 건설부문의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리스크가 부각된데 따른 것이다.코오롱그룹은 계획대로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는 입장인 가운데 www.numbers.co.kr 코오롱그룹이 내부적으로 투자 활동에 제동을 걸었다. 건설부문의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리스크가 부각된데 따른 것이다. 코오롱그룹은 계획대로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는 입장인 가운데 업계는 사실상 새로운 인수합병(M&A) 등 당분간 코오롱의 투자시계가 멈췄다고 보고 있다. 계열사 지원 등 재무적 부담이 커지면서 신규 투자 여력이 마땅치 않을 것으로 관측되고 있기 때문이다. 12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코오..

버거킹, '와퍼 단종' 마케팅 논란에 숨은 비케이알(BKR) 매각 시나리오

▼기사원문 바로가기 버거킹, '와퍼 단종' 마케팅 논란에 숨은 비케이알(BKR) 매각 시나리오 국내 버거킹 운영사 비케이알(BKR)이 최근 대표 메뉴 '와퍼'를 단종하겠다는 노이즈 마케팅으로 논란의 중심에 선 가운데 이 같은 마케팅 전략을 쓴 비케이알의 의도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www.numbers.co.kr 국내 버거킹 운영사 비케이알(BKR)이 최근 대표 메뉴 '와퍼'를 단종하겠다는 노이즈 마케팅으로 논란의 중심에 선 가운데 이 같은 마케팅 전략을 쓴 비케이알의 의도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2021년 버거킹 사업권 매각이 무산된 바 있는 비케이알이 매각을 재추진하기 위해 수익성을 확대고자 '와퍼'를 리뉴얼하는 과정에서 무리수를 둔 것이라는 분석이다. 실제로 지난해 버거킹은 매출 규모는 ..

Deal/M&A 2024.04.12

낸드 흑자 기대감 높인 삼성전자, 올해 신병기는 ‘V9’

▼기사원문 바로가기 낸드 흑자 기대감 높인 삼성전자, 올해 신병기는 ‘V9’ 올해 1분기 반도체(DS)부문에서 지난해 4개 분기 계속된 적자 행진을 끝낸 삼성전자가 D램에 이어 낸드플래시(이하 낸드)에서도 흑자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4분기 고대역폭메 www.numbers.co.kr 올해 1분기 반도체(DS)부문에서 지난해 4개 분기 계속된 적자 행진을 끝낸 삼성전자가 D램에 이어 낸드플래시(이하 낸드)에서도 흑자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4분기 고대역폭메모리(HBM)를 비롯한 인공지능(AI) 반도체 효과로 D램 반등에 성공했으나 이보다 시황이 나빴던 낸드에서는 올해까지 실적 변동성이 높을 것이란 분석이 많았다. 하지만 올 초 기업들이 서버에 탑재하는 고사양 솔리드스테이..

재무분석 2024.04.12

한국GSK , 싱그릭스에 '싱긋' 웃다…백신사업부 역대급 성장

▼기사원문 바로가기 한국GSK , 싱그릭스에 '싱긋' 웃다…백신사업부 역대급 성장 한국GSK(이하 GSK)가 역대급 매출을 올린 백신사업부의 성장을 등에 업고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올해 시장에서 영향력을 넓힌 대상포진 백신 '싱그릭스'의 매출이 급증했으며, 제너럴 매디슨 사업 www.numbers.co.kr 한국GSK(이하 GSK)가 역대급 매출을 올린 백신사업부의 성장을 등에 업고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올해 시장에서 영향력을 넓힌 대상포진 백신 '싱그릭스'의 매출이 급증했으며, 제너럴 매디슨 사업부가 매출을 든든하게 받쳤다. 다만 매출원가와 판매비 및 관리비(이하 판관비)가 증가, 2년 연속 영업적자를 기록해 수익성 개선이 숙제로 남았다. 한국GSK 매출, 백신사업부과 발맞춤…역대급 매출에 웃었다 전..

재무분석 2024.04.12

알베로네이처, 에이치앤비디자인에 유상증자 발행금지 가처분 소송

▼기사원문 바로가기 알베로네이처, 에이치앤비디자인에 유상증자 발행금지 가처분 소송 에이치앤비디자인은 12일 공시를 통해 제3자 배정 유상증자 발행금지 가처분 소송이 제기됐다고 밝혔다.신청인은 알베로네이처 외 5명으로, 지난해 11월 28일 이사회 결의에 의해 준비 중인 액면 www.numbers.co.kr 에이치앤비디자인은 12일 공시를 통해 제3자 배정 유상증자 발행금지 가처분 소송이 제기됐다고 밝혔다. 신청인은 알베로네이처 외 5명으로, 지난해 11월 28일 이사회 결의에 의해 준비 중인 액면가 500원의 보통주 449만6402주(발행가 1112원, 총 50억원)에 대한 신주발행을 금지하는 가처분 소송을 청구했다. 아울러 알베로네이처 외 5인은 지난해 임시 주주총회와 지난달 열린 정기 주총에서 결의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