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2 13

신한은행, 4000억 규모 신종자본증권 발행

▼기사원문 바로가기 신한은행, 4000억 규모 신종자본증권 발행 신한은행은 신종자본증권(조건부자본증권) 4000억원을 성공적으로 발행했다고 2일 밝혔다.이번 신종자본증권은 5년 후 중도상환이 가능한 영구채다. 금리는 고정금리 연 4.19%다.신한은행은 이번 www.numbers.co.kr 신한은행은 신종자본증권(조건부자본증권) 4000억원을 성공적으로 발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신종자본증권은 5년 후 중도상환이 가능한 영구채다. 금리는 고정금리 연 4.19%다. 신한은행은 이번 신종자본증권을 2700억원 규모로 발행할 계획이었으나 기관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로 7480억원(2.8배수)의 유효 수요가 몰려 최종 발행금액을 4000억원으로 증액했다. 신한은행은 인수단과의 소통과 적극적인 기..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인적분할 검토 중"

▼기사원문 바로가기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인적분할 검토 중"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인적분할 추진 관련 보도에 대해 2일 해명 공시했다.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이날 한 매체에서 보도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인적분할 추진…김동관, 승계구도 굳힌다' 기 www.numbers.co.kr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인적분할 추진 관련 보도에 대해 2일 해명 공시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이날 한 매체에서 보도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인적분할 추진…김동관, 승계구도 굳힌다' 기사에 대해 "주주가치 및 경영효율성 제고를 위해 당사가 영위하는 사업특성을 고려한 인적분할을 검토하고 있으나, 본 인적분할은 아직 확정된 사항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또한 "향후 인적분할 관련 구체적인 내용이 확정되는 시점 또는 1개월 이내에 재공시하겠다"고 ..

[단독] BNK금융지주, '카디프생명' 인수 철회

▼기사원문 바로가기 [단독] BNK금융지주, '카디프생명' 인수 철회 BNK금융지주가 BNP파리바카디프생명(이하 카디프생명) 인수 의사를 철회했다.BNK금융지주가 잇단 법률 위반으로 대주주 적격성에 결격 사유가 발생한 가운데 사모펀드를 통해 우회적으로 카디프 www.numbers.co.kr BNK금융지주가 BNP파리바카디프생명(이하 카디프생명) 인수 의사를 철회했다. BNK금융지주가 잇단 법률 위반으로 대주주 적격성에 결격 사유가 발생한 가운데 사모펀드를 통해 우회적으로 카디프생명 인수를 추진한다는 비판을 의식한 것으로 풀이된다. 2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BNK금융지주는 카디프생명 인수를 더는 추진하지 않기로 했다. 그간 BNK금융지주 측은 투논파트너스와 컨소시엄을 꾸려 카디프생명 인수를 추진..

Deal/M&A 2024.04.02

SK네트웍스, 매각 추진 'SK렌터카' 계륵인가

▼기사원문 바로가기 SK네트웍스, 매각 추진 'SK렌터카' 계륵인가 SK네트웍스가 계열사 SK렌터카 매각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복수의 사모펀드(PEF)와 접촉한 것으로 알려졌다. SK렌터카의 실적 호조세에도 미래 신사업에 집중하기 위해 이 같은 결단을 내렸다. 다 www.numbers.co.kr SK네트웍스가 계열사 SK렌터카 매각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복수의 사모펀드(PEF)와 접촉한 것으로 알려졌다. SK렌터카의 실적 호조세에도 미래 신사업에 집중하기 위해 이 같은 결단을 내렸다. 다만 현금이 아쉬운 현 상황에서 SK렌터카 매각은 계륵과도 같은 상황이다. 'AI 컴퍼니' 미래 방향성 고려한 매각 SK네트웍스는 '사업형 투자회사'를 표방하며 그간 유망 영역에 대한 투자를 이어왔다. 2018년 AJ렌..

Deal/M&A 2024.04.02

서울도시가스, 최대주주 등 소유주식 변동...보통주 254주 증가

▼기사원문 바로가기 서울도시가스, 최대주주 등 소유주식 변동...보통주 254주 증가 서울도시가스는 최대주주 등 주식소유현황에 변동이 있었다고 2일 공시했다.직전보고서 제출일인 지난달 5일 최대주주 등이 총 255만9311주의 보통주를 갖고 있다고 밝혔지만, 보고서 제출일인 2 www.numbers.co.kr 서울도시가스는 최대주주 등 주식소유현황에 변동이 있었다고 2일 공시했다. 직전보고서 제출일인 지난달 5일 최대주주 등이 총 255만9311주의 보통주를 갖고 있다고 밝혔지만, 보고서 제출일인 2일 기준 255만9565주로 254주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계열사 임원의 신규선임과 퇴임으로 인한 변동이다. 지난해 12월 29일 조규양 상무이사가 선임되면서 보통주 300주를 보유하고, 지난달 20일 퇴..

베른 "사업보고서 제출 못해"...상폐 절차 진행 예정

▼기사원문 바로가기 베른 "사업보고서 제출 못해"...상폐 절차 진행 예정 코넥스 상장사 베른이 2일 상장폐지 관련 공시를 했다.베른은 사업보고서 제출기한인 지난 1일까지 보고서를 제출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베른은 www.numbers.co.kr 코넥스 상장사 베른이 2일 상장폐지 관련 공시를 했다. 베른은 사업보고서 제출기한인 지난 1일까지 보고서를 제출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베른은 "사업보고서 법정제출기한 다음날부터 10일 이내에 사업보고서를 제출하지 않는 경우 코넥스시장 상장규정 제28조에 의한 상장폐지 절차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베른은 지난달 20일 2023사업연도의 재무제표에 대한 감사인의 감사의견이 감사범위제한 및 계속기업 존속불확실성으로 인한 '의견거절'이라고 공시한 바 있다..

삼성SDI, 최대주주 등 소유주식 변동…삼성생명 3985주 증가

▼기사원문 바로가기 삼성SDI, 최대주주 등 소유주식 변동…삼성생명 3985주 증가 삼성SDI는 최대주주 등 주식소유현황에 변동이 있었다고 2일 공시했다.삼성SDI는 직전보고서 제출일인 지난달 5일 최대주주 등이 총 1411만1001주의 보통주를 갖고 있다고 밝혔지만, 보고서 제출일 www.numbers.co.kr 삼성SDI는 최대주주 등 주식소유현황에 변동이 있었다고 2일 공시했다. 삼성SDI는 직전보고서 제출일인 지난달 5일 최대주주 등이 총 1411만1001주의 보통주를 갖고 있다고 밝혔지만, 보고서 제출일인 2일 기준 1411만4986주로 3985주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계열사인 삼성생명이 특별계정을 통한 장내매도 및 매수로 보통주가 증가했다는 것이 삼성SDI 측 설명이다. 박선우 기자 clo..

한미 '경영권분쟁' 승기 임종윤…상속세 마련 방안은

▼기사원문 바로가기 한미 '경영권분쟁' 승기 임종윤…상속세 마련 방안은 한미사이언스 이사회를 장악한 임종윤 한미약품 사장의 최우선 과제는 상속세 마련이다. OCI그룹과 통합이 불발되면서 대주주 지분이 시장에 대거 풀릴 것으로 우려되고 있지만 임 사장이 경영 www.numbers.co.kr 한미사이언스 이사회를 장악한 임종윤 한미약품 사장의 최우선 과제는 상속세 마련이다. OCI그룹과 통합이 불발되면서 대주주 지분이 시장에 대거 풀릴 것으로 우려되고 있지만 임 사장이 경영권 분쟁 당시 확실히 선을 그으면서 코리그룹 등 해외 관계사를 통해 재원을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 2일 업계에 따르면 한미사이언스는 이번주 이사회를 열고 경영진 재편에 나선다. 지난달 28일 정기 주주총회에서 임 사장이 이사회를 장악한 데..

Deal/M&A 2024.04.02

故 조석래 명예회장 '유언장' 남겼나…효성그룹 상속 시나리오는

▼기사원문 바로가기 故 조석래 명예회장 '유언장' 남겼나…효성그룹 상속 시나리오는 고(故) 조석래 효성그룹 명예회장이 별세하면서 유언장 존재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만약 유언장에 7000억원에 달하는 지분 상속 방식을 써놓았다면 이에 따라 효성그룹의 차후 지배구조가 www.numbers.co.kr 고(故) 조석래 효성그룹 명예회장이 별세하면서 유언장 존재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만약 유언장에 7000억원에 달하는 지분 상속 방식을 써놓았다면 이에 따라 효성그룹의 차후 지배구조가 결정될 수 있기 때문이다. 다만 효성이 이미 계열사 간 인적분할을 결정한 만큼 경영권 분쟁의 우려는 적다. 유언장 없다면 '법정 상속비율' 따를 듯 조 명예회장은 ㈜효성 지분 10.14%를 비롯한 효성티앤씨(9.09%)..

HD현대마린솔루션, 초격차 핵심 '리트로핏' 상장 수혜 기대

▼기사원문 바로가기 HD현대마린솔루션, 초격차 핵심 '리트로핏' 상장 수혜 기대 HD현대마린솔루션(이하 마린솔루션)이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인수합병( M&A) 매물을 살핀다. 이번 기업공개(IPO)에서 최대주주인 HD현대가 구주 매출을 포기한 것도 이 때문이다. 최대한 많은 총알 www.numbers.co.kr HD현대마린솔루션(이하 마린솔루션)이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인수합병( M&A) 매물을 살핀다. 이번 기업공개(IPO)에서 최대주주인 HD현대가 구주 매출을 포기한 것도 이 때문이다. 최대한 많은 총알을 모아 본격적으로 딜이 추진됐을 때 실탄을 투입하기 위한 포석이다. 특히 LNG 운반선 수리가 가능한 해외 현지 수리조선소 투자를 검토하고 있다. 더 많은 수리조선소 거점을 확보하면 제때 수요 대응이 가..

재무분석 2024.04.02